미국의 경제 성장의 기반이 된 산업 성장기

2021. 11. 10. 19:01세상만사/USA

by 미 의회 도서관

 

미국 시대별 역사


식민지 정착, 1600년대 - 1763년
미국 혁명, 1763 - 1783
새로운 국가, 1783 - 1815
국가 확장과 개혁, 1815 - 1880
남북 전쟁과 재건, 1861-1877
아메리카의 산업 부상, 1876-1900
진보적인 시대에서 새로운 시대로, 1900-1929년
대공황과 제2차 세계 대전, 1929-1945
전쟁 후 미국, 1945-1968
예술 및 엔터테인먼트, 1945-1968
LGBTQ 운동
1960년 대통령 선거




미국은 남북 전쟁 이후 수십 년에 거쳐 산업 강국으로 부상했습니다.  새로운 산업으로 석유정제,철강,제조,전력을 포함 다양한  산업이 등장했고. 국가의  구석구석까지 철도 설치로 산업을 위한 사회기반시설이 준비되면서 경제 산업이 국가를 시장 경제로 이끌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에 있는 특이한 바위를 소개합니다.

산업 성장은 미국 사회를 변화시켰습니다.  그것은 빈부격차를 내며 부유한 산업가와 새로운 노동자인 블루칼라 계급이 만들어 졋습니다.  이와 같은 산업화 성장이 가능하게 된 것은  수백만의 이민자와 농촌지역민들의 도시화로의 이주하며 미국의 다양성을 가능케 했습니다. 

부의 불평등이 등장했습니다.  모든 근로자가 꾸준한 직업을 유지할 수 없었습니다.  일부 근로자는 년 중 몇달씩 실업상태 일 때가 많았으며 임금 역시 상대적으로 낮았습니다.  이런 문제가 제기되면서 노동조합을 지지하고 가입하며 만들었습니다.  한편 농민들도 향상된 기술과 기계화로 생산량이 증가되며 농산물 가격이 하락하면서 어려움을 겪게 되면서 농장이나 농사일을 하던 많은 젊은이들이 더 나은 직업을 찾아 도시로 이주했습니다.

기술혁명으로 급변하던 시기입니다.  19세기 중,후반부터 기술혁명으로 엄청난 변화를 경험하게 됩니다. 양초나 등유 램프를 사용하다가 작은 전구를 통해 빛을 얻었고 걷거나 말을 이용해 이동하던 생활이 증기 동력기관차, 전기 트롤리 자동차, 가솔린 동력 자동차로 이동이 빨라지며 쉬워지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의 일하는 방식과 살아가는 일상생활 방식이 근본적으로 변화되는 산업 혁명의 시기였습니다. 그리고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시골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도시로 이주하는 시기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 대통령이 퇴임 후 지켜야 할 규칙

 

19세기 후반의 미국생활


도시의 삶


미국의 산업이 극적인 성장을 하던 1880년에서 1900년 사이에 미국의 도시는 전 세계에서 온 이민자들과 농촌지역에서의 이주민들로 급 증가했습니다. 도시로의 이주로 인해 일부 농촌지역은 인구 절반을 잃었습니다.  

산업 확장과 인구 증가로 도시의 소음, 교통 체증, 빈민가, 대기 오염, 위생 및 건강 문제가 일반화되었습니다.  고층 빌딩이 도시의 하늘은 지배하기 시작할 때  트롤리, 케이블카, 지하철 같은  대중교통이 교외까지 널리 건설되었고  도심 외곽지역이 새로운 거주지역으로 두고 교외에서 출퇴근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기 시작했습니다. 


도시에  거주하는 많은 사람들은 임대 아파트나 연립 주택에 살았고. 이민자들은 자신들만의 관습과 전통을 고수하며 공동생활을 시도했습니다.  1800년대 마지막 몇 년 동안 급성장하는 산업과 인구증가는 많은 문제를 낳았고  여러 문제를 대 항하기 위한 사람들의 유대가 촉진되어 오늘날까지  다민족 다문화 사회의 기반이 되기도 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  미국 대통령에게 주어진 지원 혜택


시골 생활


미국은 농장이나 작은 시골생활로 국가가 시작되었습니다.  1800년대 후반 도시의 인구가 빠르게 증가하는 대신 농촌은 인구증가가 둔화되었습니다 그러나  1900년에는 대다수의 미국인이 시골 지역에 살았습니다.


1880년대의 미국은 풍부한 강우량과 농가 법에 따라 동부인들을 평지 농촌으로 이끌었지만 가뭄과 건조한 날씨로 농작물이 실패했고 그들 중 일부는 서부로 남부로 이주하게 되었습니다. 농부들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그룹을 이루며 대통령 후보까지 내며 창당을 시도했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후보는 득표율이 8%에 그쳤습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개발된 농기계는 소나 말을 이용한 동력이었으며  농부들은 여전히 자급자족했고 가족의 필요를 직접 만들거나 구입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암살 당한 역대 미국 대통령

19세기 후반 노동시장


19세기 후반 미국의 산업 성장은 기계화되면서 대량 생산량을 만들며 산업은 더 광대하게 확장되었습니다.   이러한 기계화가 시작된 후 산업장에서 고도로 숙련된 기술자로 대체했습니다. 1870년대까지 기계화로 생산된 물건은 노동비용절감과 대량생산으로 제조비용이 절감되어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가격을 낮췄습니다.  요컨대, 기계 생산은 더 저렴한 가격에 점점 더 많은 제품을 만들어 냈습니다.

기계화 되면서 일하는 방식이 바꿨습니다. 처음부터 제품 완성까지 일일이 작업을 해야 했던 예전과 달리 기계는 세부적인 것 까지 완벽한 작업으로 사람이 할 수 있는 것은 단순 노동의 반복 작업만 수행합니다.  작업 속도는 점점 더 빨라졌고 기계가 설치된 공장에서 일을 수행해야 합니다.  결국 기계에 사람을 맞추며 긴 시간을 관리자의 관리하에 수행하게 됩니다. 

기계화가 되면서 노동조직의 필요를 느끼고 많은 노동조합이 생겼고 가입해야 했습니다. 노동조합은 임금뿐 아니라 노동조건과 환경 등 다양한 불만을 널리 알리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에서 가장 구하기 쉽고 흔한 직업

자세히 보기   뉴욕에 치명상을 입힌 최악의 재난

자세히 보기     뉴욕주 카운티 공원의 폭포 속에 불꽃 영원히 타오르다

자세히 보기    미국의 노동절과 연방 국가 공휴일

자세히 보기    미국에서 살기 좋은 대 도시의 생활비를 가늠해 보기

자세히 보기     메이플라워 후손들 중 유명한 사람들은?

자세히 보기    미국 역사속에 충격의 8일

자세히 보기  ☞  미국에서 사진이 가장 많이 찍힌 건물

자세히 보기  ☞  미국 세금의 대표적인 종류와 세비율

자세히 보기  미국이 미터법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자세히 보기  ☞  미국 역사상 가장 치명적인 자연 재해

자세히 보기  ☞  미국 역대 최악의 대통령이라고 평가 받는 지도자는?

자세히 보기  ☞  버려진 유령의 땅 미국 펜실바니아 Centralia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