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가장 큰 잔치, 슈퍼 볼 게임 승자 팀은 캔자스시티 치프스(AFL)

2023. 2. 13. 13:24세상만사/USA

  오늘 2월 12일 일요일, 전 미국인들의 대 축제가 있는 날입니다.전 미국인이 열광하는 유일의 스포츠인 풋볼 결승전이 있는 날로 그 위상을 반영이나 하듯이 공군은 전투기를 띄워 분위기를 상승시켰고 유명한 여가수의 오픈 송과 함께 전 후반 중간에 대형 이벤트까지,,, 

미국인에게 슈퍼볼이 어느 정도인지를 잘 보여주는 듯했습니다.

 
올해 풋볼 결승전은 필라델피아 이글스(NFC)팀과 캔자스시티 치프스(AFL)팀이 겨루었으며 역전에 역전을 거듭하다가 최종 우승은 캔자스시티 치프스팀이 움켜쥐었습니다.
존 F 케네디 대통령 암살 문건 13,173건 공개
 
 
 

 슈퍼볼의 역사

 
 
미국인에서 슈퍼볼은 미국 최대의 문화 행사로 전국적 풋볼 리그(NFL)의 챔피언십이 정해지는 순간이며  경기가 진행되는 내내 손에 땀을 쥐게 하였습니다.
 
미국의 슈퍼볼은 1967년에 시작하여 1978년까지 1월 초순부터 중순까지 경기를 하였고,
1979년부터 2003년까지는 경기 기간을 1월 말경에 있었고,
2004년부터 2021년까지 2월 첫째 일요일에 열렸으나.
2022년 부터는 2월 두 번째 일요일에 개최되며
올해 2023년은 2월12일  일요일에 애리조나 스테이트 팜 스타디움에서 경기가 있었으며 이를 전국에서 텔레비젼을 통해 직접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슈퍼볼은 단순한 스포츠 게임일 뿐만 미국의 문화적 큰 잔치이며 경기 중간에 있는 하프타임 쇼는 세계에서 가장 큰 뮤지컬 공연이 됩니다.
경기가 열리는 도시에서는 거리의 이벤트를 통해 미국문화를 기념하는 행사가 열리고 시민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며 단합과 국가적 상징을 표현합니다. 미국의 옥수수 밭에서 실종자가 매년 수천명?
 
 
 

 슈퍼볼의 경제적 효과는?

 

슈퍼볼은 개최 도시와 국가 전체에 상당한 경제적 효과를 가져옵니다. 다음은 슈퍼볼이 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몇 가지 방식입니다.

지역 경제 부양:  슈퍼볼 개최 도시는 방문자와 관광 증가로 관련된 분야의 경제활동에 상당한 부양을 가져옵니다. 경기 기간과 전 후로 지역의 호텔, 레스토랑 및 지역 비즈니스는 모두 매출이 증가하여 지역 경제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일자리 창출:  슈퍼볼은 또한 시즌별 이벤트와 관련하여  임시 일자리를 창출하고 관광 산업의 영구 일자리를 포함한 일자를 창출합니다.  

광고 수익: 슈퍼볼은 세계에서 가장 큰 광고 이벤트 중의 하나입니다. 경기장이나 경기 중계 방송도중에 방영될 광고는 수백만 달러를 지출합니다. 이로 인해 Super Bowl을 통해 텔레비전 네트워크에 상당한 수익을 창출하고 이벤트 제작 및 방송 비용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소비자 지출 증가: Super Bowl은 또한 음식, 음료 및 게임과 관련된 상품를 개발하고 판매하며 알리는 과정에 항목별 소비자 지출을 증가시킵니다. 특히 소매 및 식품 산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국가적 노출: 슈퍼볼은 또한 개최 도시에 대한 국가적 노출을 제공하여 향후 추가 투자 및 관광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슈퍼볼은 상당한 경제적 영향을 미치며 일자리 창출과 경제 성장에 기여하고 개최 도시와 국가 전체에 상당한 수익을 창출합니다.
 
 

 

슈퍼볼 선수들의 연봉은?


슈퍼볼 선수의 급여는 위치, 경험, 성과, 소속된 특정 팀과 같은 여러 요인에 따라 크게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국내 풋볼 리그 (NFL) 선수의 평균 급여는 연간 약 200만 달러가 넘는 금액이며  리그 최고의 일부 선수들은 훨씬 더 많이 벌 수 있습니다.

특히 큰 경기에 진출하는 슈퍼볼 팀의 선수들은 일회성 보너스를 받으며, 보너스 금액은 선수의 계약과 팀의 정책에 따라 다릅니다.  

보너스 외에도 대부분의 슈퍼볼 선수들은 에이전트로부터 추가 인센티브, 보증 계약, 기념품 판매와 같이 미식축구에서 가장 큰 경기에 도달하기 위해 다른 특전과 인센티브를 받습니다.

NFL에는 각 팀이 선수들의 매년 급여에 대해 금액 제한할 수 있는 상한선을 두어 리그가 경쟁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경제적 부유한 팀이  최고의 선수들을 싹쓸이 계약하여 정상에 오르는 것을 제한하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슈퍼볼 선수들의 급여는 개개인의 상황에 따라 수천 달러에서 수백만 달러까지 차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2024년 슈퍼볼 58차 게임은 2월 11일 일요일   네바다주 파라다이스에 있는 Allegiant 스타디움에서 열립니다, 

흑인 유해가 미국 박물관에 보관되어 있는 이유
미국 대통령에 출마 할 수 있는 자격은?
미국인들의 존경과 사랑을 많이 받는 대통령은?
미국 대통령이 퇴임 후 지켜야 할 규칙

미국에 있는 천연 온천 알아 보기

자세히 보기    고구마를 파는 메노나이트 사람들

자세히 보기      아미쉬공동체 살아가는 모습과 랭케스터 뮤지컬극장

자세히 보기    미국에 특별한 의미인 콜럼버스 데이 에 숨겨진 진실

자세히 보기  미국에 있는 특이한 바위를 소개합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에서 가장 구하기 쉽고 흔한 직업

자세히 보기   뉴욕에 치명상을 입힌 최악의 재난

자세히 보기     뉴욕주 카운티 공원의 폭포 속에 불꽃 영원히 타오르다

자세히 보기    미국의 노동절과 연방 국가 공휴일

자세히 보기    미국에서 살기 좋은 대 도시의 생활비를 가늠해 보기

자세히 보기     메이플라워 후손들 중 유명한 사람들은?

자세히 보기    미국 역사속에 충격의 8일

자세히 보기  ☞  미국에서 사진이 가장 많이 찍힌 건물

자세히 보기  ☞  미국 세금의 대표적인 종류와 세비율

자세히 보기   미국이 미터법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자세히 보기  ☞  미국 역사상 가장 치명적인 자연 재해

자세히 보기  ☞  미국 역대 최악의 대통령이라고 평가 받는 지도자는?

자세히 보기  ☞  버려진 유령의 땅 미국 펜실바니아 Centralia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