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 톡쑈에서, 남의 얼굴 이식받은 코니

2020. 8. 2. 21:42세상만사/미국 오늘의 뉴스 한 컷

하늘나라에서는 예전의 얼굴로 행복만 있기를  빕니다

어제뉴스를 장식했던 코니컬프의 인생이 너무 아파서

지난 2009년에 오프라 톡쇼에서 했던 그녀의 사연을 올립니다. 

부부가 뭔지 생가해보는 시간, 그리고 이 소식을 접하고 충격에 온 종일 아픈 하루를 보냈습니다

5 년 전, 코니 컬프는 자신이 역사를 만들지 몰랐습니다.  
그녀는 남편과 함께 페인트 회사와 술집을 소유 한 아름다운 젊은 여성이었습니다. 
그러나 2004 년에 평탄치 않던 부부관계는 끔찍한 변화를 가져 왔습니다. 
총성으로 그녀는 코, 뺨, 입 및 오른쪽 눈을 잃었습니다.

코니는 5 년 동안 얼굴없이 살았습니다. 
그런 다음 2008 년 12 월에 그녀는 가장 광범위한, 미국에서 최초라는 
안면 이식 수술을 받았습니다.
코니는 15 살 때 Tom Culp를 만났고 1 년 후 그와함께 집에서 도망 쳤다. 
"톰과의 관계는 아빠와 함께 사는 것과 다르지 않았습니다. 그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말해주었습니다. 그는 나를 놀리는 이름으로 불렀습니다. 
아빠도 그녀에게 같은 언행을 했기 때문에 정상적인 생활 방식 "이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수년간의 희생을 당한 코니는 자신을 위해 스스로 일어 섰습니다. "그는 사람들 앞에서 나를 밀어 붙일 것이고 사람들은 그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래도 나는 용기를 내어 일어서며 스스로 다짐했습니다 '나는 좋은 사람이고 나는 이런 대접을 받을 수 없어."라고 생각 했다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후 그는(남편) 다시 나와 대화를 시도하는데 익숙하지 않았습니다.

거의 치명적인 타격을 입은 코니는 아래층으로 걸어 가서 코니의   쌍둥이 딸 중에 보니를 찾았습니다. "딸 보니는  '엄마를 쐈다'고 소리쳤고. 아빠가 엄마를 쐈다는 걸 알았을 때 보니는 엄청  놀랐다”고  말합니다. "딸 알리시아는 말 하기를 나는  항상 아빠가 누군가를 다치게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해 왔다. 나는 그가 그럴 잠재력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러나 그 대상이 나의 엄마 일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다."

코니가 처음 총에 맞았을 때 그녀는 부상이 얼마나 광범위한 지 알지 못했다고 말했다. "실제로 총격를 당할 때 충격을 받고 있으며 아무 것도 느끼지 않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피와 그 모든 것을 느낄 수 있었지만 아드레날린이 너무 빨라 고통이 없었습니다."
총격 사건으로 말 그대로 코니의 얼굴이 벗겨졌습니다. "냄새를 잃어 버렸어요. 눈과 코를 잃어 버렸어요. 턱을 폐쇄했어야 했어요. 다행히 이빨을 잃지 않았지만 입의 위 살이 화약으로 열화 되었기 때문에 입 전체가 없어 졌어요." 코니는 말한다. "얼굴이 미끄러 져 내리는 것을 느낄 수있었습니다." 

톰은 가혹한 살인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고 7 년 징역형을 선고 받았습니다. 그는 2011 년에 출소 될 예정이다.
향후 5 년간 코니는 의사가 얼굴을 재구성하려고 시도하면서 30 번의 수술을 견뎌냈습니다.
코니는 모든 일을 마친 후에도 여전히 냄새를 맡거나 단단한 음식을 먹거나 스스로 호흡 할 수 없었습니다. 그녀가 삶을 되 찾으려면 획기적인 것이 필요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그녀가 겪고 얻은 것입니다.
사건이 있은 후에도 코니는 얼굴 이식을 꿈꾸지 않았습니다. "나는 지금도 생각하면 그때에는 내 남은 생애 동안 내 얼굴에 구멍을 가지고 걸어 다닐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그녀는 말한다.

코니의 새로운 얼굴의 80 %는 익명의 기증자에게서 나옵니다. 그녀는 법적으로 맹인이지만 그림자를 볼 수 있다고 말합니다. 코니는 자신의 새로운 신체적 특성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예전의 자기모습 인 것 같은 착각이 든다고 말 했습니다. "저는 근육을 다시 훈련시켜야합니다. "매일 팔 굽혀 펴기 나 윗몸 일으키기처럼 매일 운동을해야합니다." 
코니는 그녀의 얼굴에 느낌을 되찾고 크게 개선하고 있다고 말하며. "나는 부비동에 물건으로 친 것 같은 두통을 겪고 있지만, 나는 예전보다 백퍼센트 더 나아졌다"고 그녀는 말했다.
코니는 여전히 회복 중이기 때문에 그녀를 처다보는 사람들의 시선에 익숙하지만 항상 외모를 설명 하지는 않는다고 말합니다. "누군가가 나에게 . '이봐, 무슨 일이야?'  하고 묻는다고 해도 상관 없다고 코니는  말했다. "하지만 비웃음과 비밀스런  ... 것들은 그들이 나를 보고 하는 행동은 느낄 수 있습니다. 나는 그들을 볼 수 없지만 느낄 수 있습니다." 
코니는 자신이 겪은 모든 일에도 불구하고 톰에게 돌아가는 것을 고려했다고 말합니다. "그는 대화 할 누군가가 정말로 필요하다. 그는 도움이 필요하다. 그는 성격이 좋지가 않다"고 그녀는 말했다. "그녀는 또 '그는 누구도 믿지 않습니다.'라고 생각했고. 나는 그가 믿었던 유일한 사람이었다." 라고 말했습니다

코니는 딸 알리샤가 톰과 다시는 함께 할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도록 도와 주었다고 말했다. 
코니가 딸의 말을 들었을 때 진실을 직시했다. 딸은  "내가 겪은 일을 통해 내가 살기를 원하니? 
아니면 삶을 포기할 것인지? 를 인지시켜 주었고, 주변 모든 사람들은 남편에게 돌아가는 것을 권하지 않기 때문에,,,. 그들의 도움을받지 않으면 더 나아지지 않을 것입니다."

수년 동안 코니는 톰을 향해 변명을 시도하면서 총격 사건은 우연이라고 주장했다. 
그녀는“글쎄요. "오늘 내가 처음으로 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딸 알리시아는 엄마 코니가 남편이 없는 상태에서 나아지고 독립하는 법을 배우기 위해 어머니가 3-4 년이 걸렸다 고 말합니다. "그녀는 모든 사람들의 말을 따라야했다. 주변 모든 사람들이 그녀가 무엇을 해야할지 말 해 줬습니다. 그녀는 자신을 어떻게 생각해야할지 전혀 몰랐다"고 말했다.

코니는 남편 톰과의 관계에 대한 정리가 거의 끝났다고 말했다. "나는 마침내 편하게 이혼할 수 있을 것 같아, 남편의 모든 물건을 포장했다"고 그녀는 말한다. "어려워요. 올해는 그와 함께 한지 30 주년 째입니다."

코니는 아직 미래에 대한 계획이 없다고 말했다. "나는 단지 계속 움직이고있다"고 그녀는 말한다. "[손자]가 자라는 것을보고 싶습니다."

 

2009 년 9 월  오프라 토크 쑈에서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