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종위기 야생말이 복제되었다

2020. 10. 18. 16:59지식인/과학,우주

 

과학자들은 수십년 된 종마의 냉동세포를 사용하여 멸종 위기에 처한 야생마를 복제했습니다

복제 된 망아지는 종 보존 주의자들이 Przewalski(프르제발스키)종의 말 개체수를 복원하기 위해 노력끝에  '유전적 다양성의 주입'을 주입해 복제되었습니다.

 

석달 전에 Kurt라는 아기 말이 태어났습니다. 그는 일반 새끼처럼 보이고 놀지만 Kurt는 특별합니다. 그는 복제품입니다. 그리고 그는 자신의 종의 최초 복제자이자 멸종 위기에 처한 Przewalski의 말이며 환경 보호론자들에게 빛나는 희망이라고 AP 통신에 보고되었습니다 .

Przewalski의 말 은 마지막으로 살아있는 진정한 "야생"말입니다. (미국 서부를 돌아 다니는 종마와 암말은 길 들여진 말의 후손이므로 기술적으로 야생이 아닌 야생입니다.)이 땅딸막하고 지저분한 말은 한때 유럽과 아시아 전역에 존재했습니다. 극심한 날씨와,  서식지가 인간에게 침해당한 말은  중국과 몽골의 고비 사막 대초원까지 극동으로 밀려나다가. 1960 년대에는 거의 사라졌습니다.보존 주의자들은 이 종이 야생에서 멸종되었으며 버지니아 주 프론트 로얄에 있는 스미소니언 보존 생물학 연구소  포함하여 약 2,000 명의 개체 만이 동물원과 보호 구역에 남아 있다고보고 합니다.

 

더 많은 Przewalski의 말의 번식시키는 방법으로 종마의 DNA를 사용하기 위해 센디에고 동물세포냉동 동물원에 1,100 종과 아종의 10,000 개의 세포주 를 1980년에 동결시켰습니다 

동물세포냉동 동물원의 유전학 책임자 인 Oliver Ryder는 지난달 발표 된 성명 에서“냉동 동물원의 핵심 교리는 당시에는 불가능한 목적으로 사용될 것이라는 점이었지만. "이제 Frozen Zoo(냉동동물원)의 살아있는 세포는 유전적 다양성의 손실을 되돌리고 인구 지속 가능성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최소 복제생물인 양 둘리와 동일한 방법으로 복제

 

과학자들은 40 년 동안 얼어있던 종마의 세포를 해동하고 나중에 커트의 대리모가 될 암컷의 난자에 융합시켰습니다. 그들은 난자의 핵과 그 안에 저장된 모든 DNA를 제거하여 배아가 아버지의 복제물이 되도록했습니다. 1996 년에 최초로 복제 된 포유류인 양 돌리를 만든 것과 동일한 방법입니다.

8 월에 커트는 텍사스의 수의학 시설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성공적인 복제는 보존 주의자들에게 언젠가 프체발스키 말의 개체수를 원래 범위로 복원 할 수 있다는 희망이 됩니다. 그는 샌디에고로 옮겨 가기 전에 어머니와 함께 1 년을 더 살게되며, 그곳에서 14 개의 다른 Przewalski 말의 동물원 번식 무리에 합류하게 됩니다. 커트는 번식 연령이 되면 "유전 적 다양성의 가치있는 주입"을 제공 할 것입니다.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환경 보호론자들은 커트가 언젠가 야생으로 돌아갈 수 있고 건강한 자손을 낳을것이라  희망합니다.

커트의 탄생은 Przewalski의 말 보호의 이정표라고 동물원측은 말합니다. 하지만 온전히 Przewalski의 말이 되기까지는  몇 세대가 걸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들은 중요한 단계입니다.

동물원의 최고 생명 과학 책임자 인 Bob Wiese는 지난달 성명에서“이 망아지는 그의 종에서 가장 유전적으로 중요한 개체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예상하며. "우리는 그가 Przewalski의 말 개체군의 미래에 중요한 유전적 변이를 되 찾을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라고 했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