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관리에 사용되는 항산화 제

2020. 8. 26. 22:45건강 정보/피부 미용

햇볕으로부터 피부노화를 예방하는 물질

피부노화는 다양한 유전적, 환경적, 호르몬 메커니즘을 포함해 이루어지는 복잡한 과정입니다. 

 활성 산소는 내인성 및 외인성 노화과정에서 핵심 역할을합니다. 

시간적 노화 과정에서 자유 라디칼은 정상적인 인간대사를 통해 자연적으로 형성되는 반면,

외인성 노화과정에서는 자외선 노출, 담배 흡연 및 음주와 같은 외향성 요인에 의해 생성됩니다. 

UV에 의한 피부손상의 최소 50 %는 UV에 의한 자유 라디칼 형성으로인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현재 국소항산화 제는 노화와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을 예방하고 염증으로 인한 주름과 홍반을 치료합니다  

많은 항산화제는  고대로 부터 현대까지  수세기 동안 다양한 질병에 사용되어 왔습니다. 

그리고 7 가지 항산화 작용물질  이외에도 대부분은 항암성 및 항염증성 등

다양한 생물학적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미용적 피부에 적용이 되었습니다.

비타민 E

비타민 E (토코페롤)는 피부에 존재하며 야채, 씨앗, 육류와 같은 다양한 식품에서 발견되는

지용성 항산화 제입니다 동물에서 á-토코페롤의 국소 적용은 햇볕에 타는 세포의 수를 줄이고 ,

자외선에 의한 손상을 줄이고, 광암 발생을 억제 함으로써 피부노와예방에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람의 경우 토코페롤 5 % -8 얼굴에 바르면 피부노화를 개선했습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다양한 항산화제를 병용하면  효능이 증가 할 수 있으며

 비타민 E와 C의 조합에서는 우수한 광노화예방에 효과를 더합니다.

 

코엔자임 Q10

코엔자임 Q10 (CoQ10) 또는 유비 퀴논은 모든 인간 세포에서  발견되는 지용성 항산화 물질로 

어패류에서 발견됩니다. 체내 에너지 요구량의 최대 95 %가 CoQ10에 의해 제공되는 것 같습니다 .

CoQ10은 여러 일반 의약품 (OTC) 화장품에 포함 된 인기있는 국소 항산화 제입니다.

 

Idebenone(노화예방 물질)

코엔자임 Q10의 합성 유사체는 이데 베논이라고 불리며, CoQ10 및 기타 잘 알려진 항산화 제보다

더 강한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20 인간의 경우, 이데 베논을 함유한 국소 피부 관리 제제를 사용한

연구는 손상 피부에 긍정적 인 효과를 보였습니다 (즉, 피부 거칠기 / 건조 감소, 잔주름 / 주름 감소) 

리코펜

강력한 항산화 제인 리코펜은 붉은색 과일과 채소에서 발견되는 카로티노이드 입니다.

리코펜은 종양에 대한  예방 효과로 쥐의 실험에서 입증되었고 또  다양한 스킨 케어 제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

비타민 C는 강력한 항산화 제로 우리는 이물질을 (아스코르브 산) 감귤류와 같은 음식에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햇빛과 환경오염은 표피에 존재하는 비타민 C를 고갈시킬 수 있으며 

비타민 C 제제는 자외선이나 공기에 노출되지 않도록 밀폐 된 내광성 용기에 보관해야합니다.

광 보호제로서의 국소 비타민 C는   햇볕에 그을린 세포를 줄이고 홍반을 감소시켜 태양으로부터 ​​손상을

예방하는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UVA 또는 UVB 자외선 차단제에 국소 비타민 C를 첨가하면 자외선 차단제만

사용했을 때와 비교할 때 자외선 차단 효과가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간을 대상으로 한 두 가지 연구에서 비타민 C의 국소 적용시 주름이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타민 C 제제는 자외선의 해로운 영향을 예방하거나 줄이는 데 유용합니다.  

 

녹차

녹차는 식물 Camellia sinensis에서 추출한 항산화제 일뿐만 아니라 매우 인기있는 음료입니다. 녹차에 들어있는

폴리 페놀 (GTP)은 항산화 작용을 할뿐만 아니라 항 염증 및 항암제로도 작용합니다.

폴리 페놀를 생쥐체내 국소 적용은  화학 및 광암 발생을 억제하고,

UV에 의한 산화 손상 및 매트릭스 메탈 로프 로테이나 제의 유도를 방지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인간의 피부에서 폴리 페놀은 UV로 인한 홍반, 일광 화상 세포수, 면역 억제 및 DNA 손상을 줄였습니다.

실리마린

밀크 씨 슬 식물 인 Silybum marianum에서 추출한 실리마린은 천연 폴리 페놀 플라보노이드입니다. 

주성분인 실리 빈 (실리 비닌)은 강력한 항산화 특성을 지닌 생물학적 활성이 가장 높은 것으로 간주 .

이 화합물을 자외선 차단제에 포함시키는 합리적인 증거가 있습니다.

 

CoffeeBerry®

CoffeeBerry® (VDF FutureCeuticals)는 커피 공장 인 Coffea arabica의 열매에서 추출한 항산화 제의 독점 이름입니다. 

녹차, 석류 추출물, 비타민 C 및 E보다 강력한 항산화 제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항산화 특성으로 잘 알려진 폴리 페놀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물질을 6 주 동안 사용하면 과다 색소 침착, 잔주름, 주름 및 전반적인 외관이 크게 개선 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레스베라트롤

항산화 제 레스베라트롤은 포도, 견과류, 과일, 적포도주 등에서 발견되는 폴리 페놀계 피토 알렉 신 화합물입니다.

 

포도씨

포도씨는 비티스 비니 페라에서 추출되며 플라보노이드 계열에 속하는 프로 안토시 아니 딘이 풍부합니다. 

프로 안토시 아니 딘은 강력한 자유 라디칼 소거 활성을 가진 강력한 항산화 제입니다.

포도씨 추출물은 비타민 C와 E보다 더 강력한 자유 라디칼 제거제 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포도씨 프로 안토시아니딘는 UVB에 의해 유도 된 항산화 방어 성분  고갈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 났으며,

포도씨 추출물의 국소 적용은 인간의 태양보호 인자를 향상시키는 것으로 보이고

이것은 노화 방지 목적으로 국소 화장품 제제에 포함됩니다.

 

석류

석류 추출물은 주스, 씨앗 및 껍질과 같은 과일 푸 니카 그라 나툼의 다양한 부분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페놀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합니다. 껍질 추출물의 

국소적용은 몸에서 카탈라아제, 퍼 옥시다아제 및 슈퍼 옥사이드 디스 뮤타 아제 효소 활성을 회복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석류추출물은 UVA 매개 손상을 개선하고 53 , 시험를 통해 방사선의 부작용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석류 추출물은 다양한 스킨 케어 제품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Genistein(식물성 에스트로 겐인 일종)

Genistein은 대두에서 추출한 이소 플라본으로 UV로 인한 산화성 DNA 손상을 억제 할 수 있습니다.

Genistein은 국소 적으로 도포되거나 경구 적으로 보충되어 UVB로 인한 피부  손상으로 부터

피부를 효과적으로 보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얼굴 보습제, 자외선 차단제 및 노화 방지와 같은 다양한 제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피크노제놀

피크노제놀은 프랑스 해상 소나무 (Pinus pinaster)에서 추출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강력한 자유 라디칼 제거제 역할을하는 플라보노이드와 페놀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피크노제놀 0.05 % –0.2 %의 국소 적용 후 생쥐에서 면역 억제 및 염증성 일광 화상 반응의 감소가

관찰되었습니다 .

 

나이아신 아미드

Niacinamide 또는 nicotinamide는 비타민 B3의 생물학적 활성 아미드입니다. 

항산화 활성 외에도 항 염증, 탈색 및 면역 조절 특성을 나타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나이아신 아미드의 사용은 피부의 질감과 색조를 개선하고 잔주름, 주름 및 색소 침착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소 나이아신 아미드는 내약성이 우수하며  다양한 스킨 케어 제품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