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형과 COVID-19 위험성의 관계

2020. 10. 24. 19:33세상만사/미국 오늘의 뉴스 한 컷

 

 

연구에서는 O 형 혈액을 가진 사람들이 이 코로나 기간 동안 약간 유리한 선점을 가지고 있다는 의견들로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에 발표 된  연구에 따르면 O 형인 사람은 코로나 바이러스에 걸릴 확률이 낮고 감염후 증상도 가벼울수 있다고 했습니다  

새로운 연구에서는  O 형 또는 B 형 혈액을 가진 COVID-19 환자가 A 형 또는 AB 형 혈액을 가진 환자보다 집중 치료기간이 짧은것을  발견했습니다 . 그들은 또한 환기가 필요하지 않았고 신부전 증상도 적었습니다.

이 새로운 발견은   O 혈액에 대한 유사한 발견을 반영하여 특정 코로나 바이러스 위험 요소에 대한 명확한 그림을 만듭니다.

유형 O형과 B 형 환자는 COVID-19 중증으로 번짐이 덜했습니다 

2 월과 4 월 사이에 캐나다 밴쿠버에 있는 병원에서 중증 COVID-19 환자 95 명을 조사한 결과,  O 형 또는 B 형 혈액을 가진 환자가 A 형 또는 AB 형 혈액을 가진 환자보다 집중 치료실에서 보낸시간이 평균 4.5 일이 짧았음을 발견했습니다   A 형 또는 AB 형 혈액을 가진 환자는 중환자실에서 머문시간이 평균 13.5 일인반면  O 형 또는 B 형 혈액을 가진 환자는 9일인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연구자들은 환자의 입원기간과 혈액형과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A 형 또는 AB 형 환자의 84 %에 비해 O 형 또는 B 형 혈액 환자의 61 %만이 인공 호흡기를 필요로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한편 A 형 또는 AB 형 환자는 혈액 투석이 필요할 가능성이 더 높았습니다.

연구 저자들은 "이 A 형 또는 AB 형 환자는 혈액형 O 형 또는 B 형 환자보다 COVID-19로 인한 장기 기능 장애 또는 부전 위험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라고 결론을 내 렸습니다.

지난 6 월 연구에서 유사한 연관성을 발견했습니다. O 형 혈액을 가진 이탈리아와 스페인의 환자는 다른 혈액형을 가진 환자에 비해 중증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삽관 또는 산소 보충이 필요함) 위험이 50 % 감소했습니다.

O 형인 사람은 코로나 감염 반응 감소

두  번째 새로운 연구는 O 형의 사람들이 다른 혈액형의 사람보다 처음에 코로나 바이러스에 걸릴 위험이 낮을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이 팀은 네덜란드에서 2 월 말부터 7 월 말까지 COVID-19 검사를 받은 거의 50 만 명의 사람들을 조사했습니다. 양성 반응을 보이는 환자  약 4,600 명 중 38.4 %가 O 형 혈액을 가지고있었습니다

이는 덴마크 인구 220 만 명 (41.7 %)의 O 형 유병률보다 낮기 때문에 연구자들은 O 형 혈액을 가진 사람들이 코로나 감염을 피했다는 결론을 내 렸습니다.

좀더 자세히 보기 ☞  돌연변이 코로나 바이러스가 미치는 영향

                        ☞  세상을 바꾼 최악의 전염병 5가지

                              역사상 최악의 전염병 20 가지


 

혈액형과 COVID-19 위험수위 사이에 유사한 연관성 발견

일반적으로 혈액형은 적혈구 표면에 있는 A 및 B 항원이라는 단백질의 유무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는 부모로부터 유전되는 유전적 특성입니다. 혈액이 O 인 사람은 항원이 없습니다. 가장 흔한 혈액형 입니다. 오클라호마 혈액 연구소에 따르면 미국인의 약 48 %가 O 형 혈액을 가지고 있습니다  

혈액형 및 코로나 바이러스 위험에 대한 새로운 연구는 주제에 대한 이전 연구와 일치합니다. 7 월에 발표 된 연구에 따르면  O 형 환자는 다른 혈액형 환자보다 COVID-19 양성 반응을 보일 가능성이 낮습니다. 4 월 연구에서도 뉴욕시의 1,559 명의 코로나 바이러스 환자 중 예상보다 낮은 비율이 O 형 혈액을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3 월에   중국 우한과 선전에서 2,100 명 이상의 코로나 바이러스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도 O 형 혈액을 가진 사람들이 감염 위험이 낮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과거  연구에 따르면  O 형 사람들은 유전 암호의 80 %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와 공유 하는 SARS에 덜 민감하다고  합니다. 2005 년 홍콩  에서 실시 된 연구에 따르면 SARS에 감염된 대부분의 사람들은 비 O 형 혈액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 COVID-19 사례의 '빠른 가속화'

펜더믹에서 앞서가는 유럽, 그리고 따라가는 미국은 COVID-19 사례의 '빠른 가속화'에서 일주일 시간이 남았습니다. 미국은 추운 겨울에 접어들면서 COVID-19 감염이 세번째로 확산하는 추세에 대비

dowra-60.tistory.com

 

 

올해 미국에서 코로나로 40 만명 사망 예측

올해 미국에서 코로나로 인해 40 만 명이상 사망 할 것이라는 연구자들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지난 9월22일 코로나로 인해 사망한 수가 20만명을 넘어서면서 충격을 줬지만, 연말까지 추가 사망자

dowra-60.tistory.com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