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씨가 한국의 존 F, 캐네디라고?

2024. 2. 10. 14:08세상만사/사회

 

언젠가 미국 펜실베니아 게티즈버그 81 고속도로 변에 높이 서 있는 게시판에 한국의 문재인 대통령 후보에 대한 비방성 글이 붙었다는 소식과 함께 사진을 본 적이 있었습니다. 

이는 미국 정부가 문재인의 실체를 밝히고 알리는 것이란 메시지와 함께 미국에 거주하는 많은 한인들에게 퍼 날라진 사건이였으며 주동자는 뉴저지에 살고 있는 한 극우 한인 이민자로 밝혀졌었습니다. 

 

그런가 하면 북한의 김정은이가 죽었다고 확신하는 전화와 그럴듯한 북한 아나운서의 울음섞인 뉴스가 카톡을 통해 전파되었으며 독일의 한 기자가 쓴 글이라는 주제로 한국 문재인 정권이 큰 문제가 있다는 메시지가 퍼 날라진 일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가짜였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이렇듯 유독히 특정 집단들은 그럴싸한 가짜를 만들어 많은 사람들을 현혹하며 자신들이 원하는 특정 목적을 이루려고 하는 것을 보면 그로 인해 자신들에게 얻어지는 것이 무엇일까 생각하게 됩니다. 

 

정상적인 생각을 가지고 사는 사람이라면 가짜 뉴스는 금방 판단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상당한 사람들은 자신들이 믿고싶어하는 가짜 뉴스에 대해서는 판별하기를 원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가짜라는 것이 확인되었음에도 끝까지 인정하지 않고 지금까지 가짜에 매몰되어 있는 사람들을 볼 때면,그들의 인생 자체가 가짜가 되는 것 같아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세상만사/사회] - 가짜 뉴스가 심리적으로 미치는 영향과 사회적인 위험

 

 

가짜를 판별해 주는 싸이트 

 

개인들의 SNS활동이 많아지면서 대중을 현혹하는 출처가 불분명한 가짜 뉴스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를 대항하기 위한 가짜뉴스 구분하는 신뢰할 만한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가짜 뉴스에 현혹되어 가짜 인생을 살기를 원치 않는 다면 한번쯤 검토를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AFP 사실 확인- 글로벌

 

2017년 프랑스에서 설립된 단체로 전 세계에 다양한 언어로 각국의 전담 언론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지언어로 온라인 콘텐츠에 대해 광범위한 모니터링을 합니다. 이들은 지역의 문화뿐 아니라 정치와 경제 등 가짜로 조작하여 해를 끼칠 수 있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조사하고 반증하는 디지털 검증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FactCheck.org - 미국


미국내의 주요 정치인이나 정치인이 전하는 메시지등에 대해 사실적 정확성을 모니터링합니다.

이는 정치가 대중을 기만하고 혼란을 초래하는 수준을 줄이고 유권자들이 바른 생각과 판단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초당파적, 비영리적 "소비자 옹호단체"입니다.

이들이 하는 팩트체크에는 TV 광고, 토론, 연설, 인터뷰 및 보도 자료등이 포함됩니다.  

[세상만사/사회] - 언론 자유 수치로 살아보고 싶게 만드는 북유럽

 

Google 사실확인 탐색기


100% 팩트체크에 대한 신뢰할 수 없지만 이 도구를 사용하면 가볍고 쉽게 사실 확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로 검색하고 일치하는 목록를 찾아 사실 확인을 하는 방식이며 주로 정치인들의 발언이나 주제를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폴리티팩트

 

독립성, 투명성, 공정성을 슬로건으로 철저하고 명확한 글을 자랑합니다. 이들의 목적은 미주주의 체제에서 스스로 통치하는데 필요한 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사실 확인 제널리즘입니다 

 

루머가드

 

온라인에서 보는 것들을 평가하고 진짜와 가짜를 구분할 수 있는 팁과 함께 잘 못된 정보를 인식하고 중단시키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스놉스


가짜 정보로 인해 진실이 모호해지고 무엇을 믿어야 할 지 판단이 어려울 때 조사자료를 통해 증거를 기반한 분석으로 독자들의 길을 밝혀줍니다.

[분류 전체보기] - 미국에서 가장 충격적인 음모론 탑 10가지

 

한동훈씨가 한국의 존 F, 캐네디

 

최근 " AFP 사실 확인" 밝힌 가짜 뉴스가 있어 소개 합니다. 

독일 뉴스주간지 "슈피겔"이란 잡지 표지에 대한민국의 여당 대표인 한동훈이가 실렸습니다.

잡지는 이를 완벽한 가짜로 규정하며 이와 같은 조작된 가짜가 등장한 원인 분석한 것을 게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의 윤성열 여당지지자들이 오는4월 있을 총선에서 과반수를 얻기 위해 독일 극우 정치인의 사진을 대체하는 식으로 조작된 이미지를 공유했으며

조작된 이미지는 2024년 1월 30일 33,000명 구성된 페이스북 게시물에 " 영향력 있는 독일 잡지 슈피겔: 한동훈은 한국의 케네디"라는 글로 올렸습니다. 지금은 삭재된 글이지만 이를 본 일부 페이스북 사용자들은 그것이 진짜라고 믿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한국의 집권여당인 국민의힘은 낮은 지지율을 되살리기 위해 대통령의 측근이자 전 법무장관인 한 동훈을 여당 새 대표로 발표했지만 여전히 낮은 지지율을 만회하기 위해  그를 존 F 케네디 전 미국 대통령과 비교했습니다 

 

 

조작된 표지라는 증거 


잡지표지를 자세히 살펴보면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판 번호 "Nr. 7"과 날짜 "8.2.2020"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단서를 근거로 키워드 검색 결과 해당 이미지는 2020년 2월 7일 발행된 슈피겔 2020년 2 월호 ( 링크 )에 해당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해당 표지 이미지는 독일 극우정치인 비욘 회케(Björn Höcke)였지만 누군가 한동훈의 이미지를 덮어 씌운 것이며 

비욘 회케는 CDU 및 FDP 정당과 협력하여 좌파인 대통령을 끌어내린 뒤 당시 정부 위기를 촉발시킨 인물로 게시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잡지사 대변인인 Guido Schmitz는 한동훈의 등장은 조작된 것이며 원판의 표지 제목도 사진도 가짜라고 밝혔습니다.

구글에서 이미지 검색을 해보니, 조작된 표지에 등재된 한동훈의 사진은 한국 뉴스1( 보관 링크 )에 의해 게재된 것으로 그가 법무부 장관이었던 2023년 11월 서울에서 열린 국제형사재판소 세미나에서 연설하는 모습인 사진으로 나타났습니다.

 

한마디 

 

비싼 밥먹고 사람들을 현혹하는 저런 짓이나 하며 살고 싶은지 묻지 않을 수 없으며 가짜에 현혹되는 사람들의 특징에 대해 좀 더 알아봐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13일의 금요일에 무슨일이 일어날까요?

세계에서 행해 졌던 잔인한 형벌과 사라져야 할 형벌

마릴린 먼로의 비극적 죽음에 케네디 형제의 역할은?

사기성이 있는 사이트를 조심하세요. Uiewiy.com. EWIY

"보트 피플"이 된 베트남 사람들의 목숨 건 탈출

왕실 살인으로 비참하게 죽어야 했던 어린 통치 자들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스파이 정보국 10 개

2022년도 세계에서 가장 큰 도시는?
천연 가스를 가장 많이 생산하는 국가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