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가장 충격적인 음모론 탑 10가지

2023. 9. 18. 13:21세상만사/USA

오바마 대통령 출생증명서

 

 

세계적으로 음모론으로 인한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대중을 현혹하는 것은 어제오늘 일이 아니며 앞으로도 음모론으로 인한 피해는 더 많아질 것으로 예측됩니다.

스마트 폰의 발 밑에서 세계의 뉴스가 분을 다투며 손 안에서 볼 수 있는 시대가 많은 긍정적인 면이 있지만 근거 없는 음모론은 또 다른 부정적인 면이 될 것입니다.

 

인류를 편하게 하는 기술은 사회의 분쟁을 일으키고 인간의 연결고리를 끊고 있습니다.

현대인들이 손에 들고 있는 스마트폰과 손가락 몇번의 움직임으로 연결된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접하는 소식이 전부라면 이는 참으로 건강하지 못한 사용방법일 것입니다.

작금을 살아가는 우리는 첨단의 기술을 자랑하기에 앞서 기술의 위대함을 유용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집중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인간은 건전한 커뮤니티에 연결되어야 하는 사회적 존재임을 잊고 기술에 의존한 커뮤니티로 만족하기에 사회의 불평등은 커지고 행복의 기준이 사람이 아닌 소유에서 찾으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세상만사/사회] - 가짜 뉴스가 심리적으로 미치는 영향과 사회적인 위험


 어떤 사람들이 음모론을 믿을까?


음모론을 믿는 사람들은 인터넷상 외로운 늑대가 아닙니다. 미국 대중의 절반은 한해에 하나 이상의 음모론을 믿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음모론은 모든것이 거짓에서 출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숨겨진 악의적 목적을 가진 세력이 만드는 현상으로 상식적이고 대중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음모론을 받아들이는 일부는 이것은 음모가 아닌 확신에 찬 사실이 됩니다. 사람들은 이렇게 음모론을 믿게 되는 것입니다. 

 

미국 국립의학도서관에 실린 글 중에는 음모론에 대한 신흥연구 내용을 실었습니다. 

음모론을 믿는 사람들을 근본적으로 심리적인 문제에 의한 것임은 변함이 없다고 말하며 음모론에 대한 믿음의 기본 원칙 4가지를 명시합니다.

[세상만사/사회] - 2021년 세계 문맹 퇴치의 날은 9월8일

 

 

1.  음모론적 신념은 결과적이다

 

터무니없는 가짜라는 것을 알아도 개인의 건강, 대인 관계, 안전성과 같은 삶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믿음이 주관적이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2. 음모론은 보편적이다

 

음모론은 특정한 시대나 특정 문화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고대 수렵채집인 사이에서는 집단 간 갈등과 부족별 연합 공격, 또는 번식 손실문제에 직명 했을 때 음모론이 사용되었으며 현대시대에는 정치적 적대감 연합을 증가시키기 위해 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이렇듯 음모론은 사회의 발전에 따라 적응력을 위해 진화시켰다고 주장합니다. 


3. 음모론은 감정적이다.

 

음모론은 비합리적인 경우에도 분석적이고 심의적인 면에 기반을 두고 생성됩니다.

예를 들어, 달 착륙 음모론(달 착륙이 TV 스튜디오에서 촬영됐다고 가정)은 비디오 녹화에서 보이는 성조기의 움직임과 달에 바람이 없다는 것에 대한 광범위한 분석을 통해 만들어졌습니다.

4. 음모론은 사회적이다  

 

음모론은 집단 간 갈등을 부추긴다는 점에서 사회현상입니다.

일반적으로 음모는 한 개인뿐만 아니라 더 넓은 집단을 속이려는 계획을 세웁니다. 이는 정치 조직, 산업 분야, 소수 집단, 관리자 등을 연루시키는 음모론의 경우와 같습니다. 아타카마 사막의 신비한 미이라가 논란이 된 이유

 

 

미국인들이 흥미로워하는 음모론 10

 


1. 세계를 통제하는 비밀 집단

 

프리메이슨의 한 버전으로 일루미나티라는 비밀 집단이 세계 통제를 위해 단일 정부를 만들려고 한다는 것입니다. 목적은 국가 간의 경계와 사람들의 정체성을 해체하고 권위주의적 통제를 허용하는 신세계질서를 창설한다는 것입니다. 

2. 오바마 대통령은 미국에서 태어나지 않았으며 비밀 무슬림일 수도 있습니다. 

 

이 음모론은 오바마 대통령을 대통령 후보로 부적합하다는 것을 내세우기 위함이고 임기 이후에도 여전한 것은 트럼프 대통령의 지지자들이 오바마 대통령을 불법화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오바마 후보는 당시 그의 신상에 대한 장문으로 자신은 기독교인이고 하와이에서 케냐인 아버지와 미국인 어머니사이에서 태어났음과 그의 출생증명서까지 보여주었음에도 불구하고 2016년 NBC가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공화당원의 72%가 대통령의 지위에 대해 회의적인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세계에서 자동차를 만드는 국가들, 그리고 럭셔리 자동차

3. 9/11 테러 공격은 내부 작업이었습니다 

 

당시 한 커뮤니티는  9/11 테러 공격이 미국 정부에 의해 조직되었다는 음모론을 주장했습니다. 그들은 부시 행정부가 테러에 대한 사전 지식을 가지고 있었음에도 이라크를 침공하기 위한 의제를 얻기 위해 묵인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들의 주장은 제트 비행기의 연료가 세계 무역 센터의 강철 빔을 녹일 만큼 충분하지 않다고 주장했습니다.

4."파충류"라고도 알려진 도마뱀 사람들이 세계를 지배하고 있습니다

 

영국에 음모 이론가로 알려진 David Icke라는 사람의 주장으로 세계를 통제하려는 비밀집단과 유사합니다. 

2013년 전국 조사에 따르면 미국인 1,200만 명이 이 음모를 지지했습니다

그들이 믿는 것은 자신의 목적을 위해 파충류로 변신한 외계인이 미국 정부의 최고 우두머리들을 통제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5. JFK 암살

2013년 전국 조사에서 미국인 중 51%가 존 F. 케네디 대통령 암살 뒤에는 정치적 음모가 있었다고 믿었습니다. 이것은 대통령이 암살당한 1963년 사건에 대한 명확한 증거가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부패에는 반드시 조력자가 있다


6. 외계인이 우리에게 연락하고 있습니다  

 

이 음모론은 1947년 뉴멕시코에 비행접시 추락한 사건이 원인이었습니다. 

당시 이 사건이 미스터리로 남게 된 것은 미국 일급비밀 군사 기지에서 정부에 의한 연구 실험 중 발생된 것으로 추정되었습니다.

 


7. 달 착륙은 조작됐다  

 

1969년 7월 20일 아폴로 11호에 탑승했던 Edwin 'Buzz' Aldrin는 달에 성조기를 꼽고 기념 포즈를 잡고 사진을 찍었습니다. 

그러나 이 사진 한 장으로 지난 세기의 가장 중요한 과학적, 정치적 성취 중 하나인 달 착륙은 음모론에 휘말립니다.

미국 정부가  냉전 중으로 라이벌인 소련보다 앞서 달 착륙을 했다는 자부심을 높이기 위한 가짜라는 것입니다.

이유는 달 사진에서 우주에는 바람이 없기 때문에 일어날 수 없는 깃발이 움직이는 것처럼 보인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바람이 없어도 일어날 수 있는 일로 깃발이 펼쳐진 순간에는 움직이는 것처럼 보인다는 것이 반증되었습니다. 노동 연령이 가장 낮은 나라는 어디?

 

8. FDA는 암 치료법을 보류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거대 제약회사와 FDA는 암 치료방법을 알아냈지만 약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주장합니다.

암 환자가 오랫동안 머물면서 사용하게 되는 약과 병원비등은 경제적으로 유익하다는 것이지만 실제로 이런 연구를 할 때문 수천의 사람들이 참여해야 하기 때문에 음모대로 감출 수는 없다는 것이며 

치료법을 판매하면 실제로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이 더 합리적이며 전문가들이 자신의 가족이나 자신에게 이 방법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도 합리적이지 않습니다.

9. 켐트레일(Chemtrails)

 

하늘에 나는 비행기가 남긴 두 개의 흰 줄을 "켐트레일"이라고 말하며  정부가 인구를 통제하기 위해 뿌리는 화학 물질이라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높은 고도의 낮은 온도와 비행기 엔진에서 나오는 높은 온도의 증기가 결합하여 생성된 "비행운"일 뿐입니다.

10. 홀로코스트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최근 독일 나치에 의한 유대인 학살이 일어나지 않았다고 믿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600만 명의 유대인이 학살되었다는 문서와 사진들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미국의 모국어가 되기까지의 영어 변천사

 

 

한마디 

 

배가 부른 세상이라 에너지 분출할 곳이 필요하겠구나 생각했지만 

음모론이 인류와 함께 진화하고 있다고 본다면 우리의 미래는 진실보다 음모론이 더 많아질 것이란 추측이 가능해집니다. 

음모론을 믿는 심리적 장애인이 되지 않기 위해 사실을 분별하는 능력을 갖추어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13일의 금요일에 무슨일이 일어날까요?

세계에서 행해 졌던 잔인한 형벌과 사라져야 할 형벌

마릴린 먼로의 비극적 죽음에 케네디 형제의 역할은?

사기성이 있는 사이트를 조심하세요. Uiewiy.com. EWIY

"보트 피플"이 된 베트남 사람들의 목숨 건 탈출

왕실 살인으로 비참하게 죽어야 했던 어린 통치 자들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스파이 정보국 10 개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