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전체 학교 수와 특수 학교에 대해 알아보기

2023. 9. 5. 00:42세상만사/USA

미국의 전체 학교 수와 특수 학교에 대해 알아보기

 

교육은 국가의 발전을 지속가능하게 하는 기초적 기반입니다.

미국은 어느 나라보다 교육에 대한 인프라가 강력한 나라이며, 교육을 새로운 새대의 강력한 발전의 출발점으로 삼습니다. 

나라에서 인구별 공립학교 수는 그 나라의 경제력을 반영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리드한다는 것을 UN은 확인했습니다.

 

미국에 몇 개의 학교가 있을까?

 

2022년 기준, 미국은 총 15,576개의 학교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의 사립학교와 공립학교를 포함한 것이며 직업학교 기술학교가 포합 된 것입니다. 
인구를 약 3억 3,300만 명으로 한다면 인구 2,881명당 1개의 학교가 있습니다.

주정부별 약간의 다른 점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초등학교  :  유치원부터 5학년까지를 초등학교로 정의하며 사립과 공립을 포함 64,665개의 초등학교가 있으며, 

중학교   :  6학년부터 8학년까지를 중학교로 규명하여 총 14,726개의 학교가,

고등학교  :  고등학교는 공립 및 사립을 포함하여 총 20,469개의 학교가 있습니다. 이는 초등학교 3.15개당 고등학교가 약 1개 있습니다. 

[세상만사/USA] - 미국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시기별 사건들

 

분야별 특수학교

 

특수학교  :   주정부나 카운티 별로 특수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주로 시각장애인이나 청각장애인, 또 특수 교육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서비스 학교, 그리고 직업이나 기술교육을 위한 학교 등으로 총  4,471개의 학교가 있습니다.

 

직업 및 기술 학교  :  이는 주로 고등학교 과정으로 학생들에게 취업을 할 수 있는 기술등을 제공하는 직업기술학교입니다. 이 학교의 목표는 학생들이 졸업과 동시에 직업을 시작할 수 있게 철저한 준비를 하는 것으로 전국에 약 1,262개의 학교가 있습니다.

성인 교육 학교  :  현대 미국에서 성인 교육학교가 416개 있습니다. 이 학교의 학생들은 새로운 언어를 배우고 고등학교 졸업인정인 GED를 취득하고, 특별한 주제를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사립, 공립학교  :   미국에  90,148개의 공립학교가 있으며 공교육으로 무료교육 78%를 차지합니다.

미국에는 또한 13,894개의 사립학교 5,583개의 가톨릭 학교로 구성된 약17%의 사립학교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립학교는 유치원부터 12학년까지를 두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수업료를 받습니다.  

 

인디언 교육국  : 미국은 아메리카 원주민인 인디언 보호구역이 있습니다 

이 구역에 위치하고 있는 학교가 166개 있으며 이 학교들은 원주민 부족협의회 (인디언 교육국) 에 의해 운영되며 연방정부가 전액지원합니다. 

[세상만사/USA] - 네티브 아메리칸의 (인디언) 얼굴 페인트에 담긴 의미와 의식에 쓰이는 색상

 
 

마그네트 스쿨과 차터 스쿨

 

마그넷 스쿨

 

마그넷 스쿨은 1960년대 인종차별 철폐의 일종으로 시작되었으며 현재는 미국에 약 4,000개가 넘는 무료 공립 마그네트 스쿨이 있습니다. 그중 STEM(과학, 기술, 엔지니어링, 수학)에 특별히 초점을 맞춘 학교는 691개로 공립학교의 약 2.3%를 차지합니다.

 

마그넷 스쿨이란 1970년대 시작한 공립학교 시스템으로 높은 학업기준을 두며 특정 전문분야를 양성하는 목적으로 특별 프로그램을 시행하는 무료교육시스템입니다. 때에 따라서는 다른 학군에서 다닐 수도 있고 때론 기숙사를 제공받을 수도 있습니다.

마그넷 스쿨에서는 주로 수학과 과학, 예술에 중점을 두며 공연과 같은 과목도 있으며 가족이 감당할 수 없는 사립학교 대안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마그넷 스쿨에는 다음과 같은 특수 커리큘럼에 초점이 있습니다.

STEM: 과학, 기술, 공학, 수학
공연 예술과 미술
직업 및 기술 교육(CTE)
국제학과 세계언어
공적 자금으로 운영되는 이 학교는 일반 공립학교와 동일한 지역 교육위원회에서 관리합니다. 

[세상만사/USA] - 미국이 수출하는 상위 10대 수출품과 그 비율

 

 
차터 스쿨

 

차터 스쿨은 공적 자금을 지원받지만 사립으로 운영됩니다. 이 학교는 주 교육법에 얽매이지 않고 자체 계약(“헌장”이라고 함)에 의해 운영되며 현재 미국에는 8,424개의 차터스쿨로 전체 학교 수의 7%가 조금 넘는 수치입니다.

마그네트 스쿨은 일반적으로 과학, 수학, 테크놀로지, 공학, 미술 및 공연 예술과 같은 것에 중점을 뒀다면 

차터 스쿨은 선택 가능한 공립학교로 1990년에 시작되었습니다. 치터스쿨의 목표는 일정교육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으며  이 학교에 등록을 인정받기 위해서는 주정부나 교육청과 같은 곳의 승인이 있은 후  자녀를 차터 스쿨 프로그램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세상만사/USA] - 미국은 전 셰게에서 몇개의 나라들과 동맹을 맺고 있는가?


 
 

블루리본 학교

블루리본 학교는 미국 교육부가 인정하고 있으며 2022년 기준 미국에 291개 학교로 전체 미국학교 중 0.25%에 해당합니다.

이 학교의 목표는 학업성취의 격차를 줄이는 데 있으며 공립과 사립이 포합 됩니다.  

 

 

연중 학교

 

대부분의 연중 학교는 1년에 180일 수업을 하고 긴 여름 방학을 갖습니다. 미국에 2,063개가 있으며 미국 전체 학교의 2% 미만에 불과합니다. 

[세상만사/USA] -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주거지 지하벙커



가상 학교


전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가상학교는 코로나 이후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학생 개인적 필요에 맞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재 미국에 898개 가상 학교가 열려 있습니다.

 

한마디 

 

공교육의 위엄이 무너지고 있는 것이 어제오늘일이 아닌 듯합니다. 

학생들 역시 강한 개성과 다양성을 가지고 있으며 타협과 배려가 결여되어가는 이 시대 다양한 방법의 교육기관과 서비스 방법은 무너지는 공교육을 바로 세울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세계의 인종별로 각종 문제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나 범죄자들이 다 모여있는 미국이 큰 무리없이 운영되고 있다는 것은 

교육의 다양성이 있고 개인별 개성에 맞추려는 노력이 있어 가능하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선택의 폭이 넓고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는 건, 국가적으로 볼때 경제뿐 아니라 사회나 인프라에서도 지속가능한 유익을 가져오리라 생각합니다.

최근 귀한 선생님들의 부고앞에 머리를 숙입니다.

 

인디언 체로키 부족의 전설 중 지구와 사람은 어떻게 생겼을까?
미국의 최초 역사 시작은 탐험가 들로 부터
미국 고속 도로 유형과 번호에 숨겨진 진실 알아보기
미국에서 24억 마리의 유전자 변형 모기 방출
미국 역대 최악의 대통령에 대한 평가 순위
미국인들은 왜 이혼을 하는가?
노예에서 자유인이 되기까지의 발자취
 

미국의 경제 성장의 기반이 된 산업 성장기
미국에 있는 특이한 바위를 소개합니다.
콜럼버스 데이에 숨겨진 진실
미국에서 가장 구하기 쉽고 흔한 직업
뉴욕에 치명상을 입힌 최악의 재난
뉴욕주 카운티 공원의 폭포 속에 불꽃 영원히 타오르다
미국의 노동절과 연방 국가 공휴일

미국의 코로나 다시 위기 오는가?

미국에서 살기 좋은 대 도시의 생활비를 가늠해 보기
메이플라워 후손들 중 유명한 사람들은?
미국에서 최고의 전통 문화 축제들
미국에서 사진이 가장 많이 찍힌 건물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