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고속 도로 유형과 번호에 숨겨진 진실 알아보기

2022. 4. 30. 18:05세상만사/USA

 

미국의 도로유형과 코드



도로란 목적지에 도달하도록 운전이나 걸음을 통해 이동해 갈 수 있는 통로입니다.

도로는 포장된 도로 흙으로 된 도로, 자갈이 깔려있는 도로 등 다양한 환경과 서로 다른 기준에 따라 이루어져 있으며 유형별로 분류되어있습니다.  

미국의 고속도로는 번호가 한자리, 두자리,세자리 숫자로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그 번호뒤에는 암시하는 코드가 있습니다.

 

미국의 고속도로 중에 동, 서, 남, 북으로 가로지르는 도로들이 있습니다. 

이는 1956년 연방 지원 고속도로법을 통해 The Dwight D. Eisenhower National System of Interstate and Defense Highways(국방과, 주간 고속도로)로 승인되어 건설된 것입니다.   

 

이 도로 건설 목적은 국방이며 횡단보도(즉, 교차로)가 없고 고가도로와 지하도를 사용케하여 이동이 끊김이나 정지 없이 주행이 가능합니다. 현재 46,876마일(75,439km)의 도로가 주간 고속도로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주간 고속도로 시스템은 화물 운송 산업이 활발해 지고 주유소와 트럭 정류장이 늘어나며 도시 주변에 교외 지역이 활성화시키며, 미국인의 삶을 변화시켰습니다.  자세히 보기  ☞  버려진 유령의 땅 미국 펜실바니아 Centralia

 

 

미국의 도로는 어떤 유형이 있을까요?

 


미국의 고속도로는 크게 4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 주간고속도로(interstate Higthway) ,
  • U.S 고속도로(U.S. Highways),
  • 주 고속도로( state highways) 
  • 카운티 고속도로(county highways) 시스템으로 나뉩니다.

 

고속도로는  번호나 알파벳 대문자로 구성됩니다.

그리고 각 도로 시스템에는 경로를 식별할 수 있도록 고유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  미국 역대 최악의 대통령이라고 평가 받는 지도자는?

 

 

주간 고속도로 (interstate Higthway)


주간 고속도로(Interstate Highway System)는 미국 국도로 다른 주와 연결되는 길이며 계획, 자금 조달, 설계 및 건설은연방에서 지원하고 관리하며 주정부가 유지합니다.

미국의 고속도로 시스템은 미국의 중추를 형성하며 수백만 명이 장거리 통근을 하며 화물을 운송하고 다른 주와의 연결통로입니다.

 

연방에서 운영되는 모든 고속도는 이동에 안전과 효울성을 극대화하도록 정밀하게 설계와 건설되었습니다.

모든 주간 고속도로는 국가의 국방, 경제 및 이동성에 필수적인 것이며 국도와 연결된 시스템의 일부입니다.   

 

주간 고속도로의 노면은 고속도로 구간에서 교통량에 따라 콘크리트나 아스팔트 또는 두 가지 조합으로 되어있으며 빠른 속도를 촉진할 수 있게 품질 좋은 노면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  미국 역사상 가장 치명적인 자연 재해

 

 

 

U.S 고속도로(U.S. Highways),

 

 
미국 고속도로 교통 시스템(United States Numbered Highway System)은 주로 간선 도로로 구성된 오래된 시스템으로 미국 고속도로 및 교통 관리 협회(American Association of State Highway and Transportation Officials )가 조정하고 주정부나 지방 정부에서 유지 관리합니다.

주로 오래된 주간 고속도로서 지역이나 주간교통으로 강등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이 미터법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주립 고속도로( state highways) 

 

주 고속도로는 주간 고속도로와 다릅니다. 번호판 배경이 흑백이며 동, 서, 남, 북의 경로 방향은 주간 고속도로의 홀수와 짝수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숫자의 크기는 반대입니다. 동서 도로  뻗는 도로는 북쪽에서 가로지르는 도로의 숫자가 작고 남쪽에서 가로지르는 숫자가 더 증가합니다. 
동서를 가로지는 I-90은 미국에서 가장 길면서 13개 주를 횡단합니다.

매인 주에서 마이애미까지 연결되는 I-95는 미국에서 가장 많은 15개 주를 통과하며 워싱턴 DC도 통과합니다.

 

주립 고속도로 표면은 일반적으로 콘크리트보다 아스팔트입니다. 저렴한 예산에 의해 아스팔트가 선호되고,  대도시 주변이나 대형 트럭의 이동이 많은 지역의  주립 고속도로는 콘크리트를 사용합니다.   

자세히 보기  ☞  미국에서 사진이 가장 많이 찍힌 건물
 

 

 

카운티 고속도로(county highways) 
 


카운티 고속도로는 대형 2차선 고속도로에서 자갈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크기와 표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도로는 지역의 작은 시골 마을을 연결하며 주로 농업부문에 사용됩니다. 
카운티 고속도로의 건설 및 유지 관리는  카운티 예산에서 만들어지며 결과적으로 카운티 내 상업 및 소득 수준을 반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경제적인 이유로 인해 종종 카운티에서는 자갈 도로를 유지하므로 좀 더 경제적으로 유지관리가 됩니다.  
 이러한 고속도로는 종종 고속도로 순찰대보다는 지역 보안관 사무실에서 단속합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 역사속에 충격의 8일

 

 

 

숫자가 주는 의미



여행을 하다보면 빨간색, 흰색, 파란색 방패 모양의 표지판에 쓰인 숫자를 볼 수 있습니다.
주간 고속도로 표지판에 적힌 번호 자릿수에는 단일 도시나 몇개의 도시를 연결하는지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일 단위나 십단위 번호판은 여러 도시를 연결하는 것이며 백 단위 번호판은 당일 도시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끝 두자리 숫자는 백 단위의 마지막 두 자리 숫자 고속도로와 일치합니다.

예를 들어, 오마하의 I-480은 네브래스카의 I-80과 아이오와의 I-29를 연결하는 5마일 길이입니다.

마찬가지로 I-285는 애틀랜타를 순환하고 I-85와 연결되어 북쪽과 남쪽으로 이동합니다.

자세히 보기     메이플라워 후손들 중 유명한 사람들은?

 

 

 

짝수와 홀수의 방향 



짝수 번호판은 동서로 뻗은  주간 고속도로 이고

홀수 주간 고속도로는 남북으로 이동합니다.

남부 제일 아랫쪽에서 동, 서로 뻗은 고속도로가 I-10이며 그 윗 쪽에서 동, 서로 뻗는 도로는 I-20, 그다음은 I-30으로 차례대로 맨 북쪽에서 가로지르는 도로는 I-90입니다.

I-90은 보스턴에서 시애틀까지로 미국에서 가장 긴 도로입니다.

 

홀수번호판은 남북으로 뻗어 있습니다. 

미국 국토의  서부 끝에서 남북으로 뻗는 도로가 I-5이며 그다음에 I-15, I-25식으로 동부 끝부분에 있는 남북을 가로지르는 도로는 I-95입니다. 미국 국토 중 남북을 뻗는 도로에서는 매인 주에서 플로리다까지 뻗은 I-95가 가장 긴 도로입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의 돈, 달러에 대해 알아봅니다.

 

 

3자리 숫자

 


주요 주간 고속도로의 번호는 절대 반복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두 군데서 중복 사용되었는데, 뉴욕과 노스캐롤라이나에는 모두 I-87이 있고,  콜로라도와 펜실베이니아에도 I-76이 있습니다.

그러나 세 자리 숫자가 표기된 번호는 전국 주간 고속도로에 필요한 만큼 자주 사용되지만 같은 주 안에서는 중복사용할 수 없습니다.  자세히 보기    메사 베르데 국립 공원에 찍힌 인디언
 
 

 

주립 고속도로( state highways) 

 

주 고속도로는 주간 고속도로와 다릅니다. 번호판 배경이 흑백이며 동,서,남,북의 경로 방향은 주간 고속도로의 홀수와 짝수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숫자의 크기는 반대입니다. 동서 도로  뻗는 도로는 북쪽에서 가로지르는 도로의 숫자가 작고 남쪽에서 가로지르는 숫자가 더 증가합니다. 
동서를 가로지는 I-90은 미국에서 가장 길면서 13개 주를 횡단합니다.

매인 주에서 마이애미까지 연결되는 I-95는 미국에서 가장 많은 15개 주를 통과하며 워싱턴 DC도 통과합니다.

 

주립 고속도로 표면은 일반적으로 콘크리트보다 아스팔트입니다. 저렴한 예산에 의해 아스팔트가 선호되고,  대도시 주변이나 대형 트럭의 이동이 많은 지역의  주립 고속도로는 콘크리트를 사용합니다.   

 

  
자세히 보기  네티브 아메리칸 (인디언)들의 유산 보호운동

자세히 보기        흑인 유해가 미국 박물관에 보관되어 있는 이유

자세히 보기       미국 대통령에 출마 할 수 있는 자격은?

자세히 보기  ☞      미국인들의 존경과 사랑을 많이 받는 대통령은?

자세히 보기  ☞     미국 대통령이 퇴임 후 지켜야 할 규칙

자세히 보기      미국에 있는 천연 온천 알아 보기

자세히 보기  미국에 있는 특이한 바위를 소개합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에서 가장 구하기 쉽고 흔한 직업

자세히 보기   뉴욕에 치명상을 입힌 최악의 재난

자세히 보기     뉴욕주 카운티 공원의 폭포 속에 불꽃 영원히 타오르다

자세히 보기    미국의 노동절과 연방 국가 공휴일

자세히 보기    미국에서 살기 좋은 대 도시의 생활비를 가늠해 보기

자세히 보기  ☞  미국 세금의 대표적인 종류와 세비율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