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 있는 특이한 바위를 소개합니다.

2021. 10. 23. 18:01세상만사/USA


미국 전역에 특이한 암석이 있습니다. 그 암석은 해마다 많은 여행자들을 불러들이기도 합니다. 자연이 잘 보존된 미국은  산, 강, 협곡, 계곡의 아름다움도 있지만 기괴한 암석도 그에 못지않게 방문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런 암석은 수백만 년에 걸쳐 자연적인 요소나 침식을 걸치면서 형성한 것이며 지역의 랜드마크가 되기도 합니다.   

미국의 여행 계획 리스트에 올릴만한 가치있는 암석을 소개합니다. 

 

악마의 탑, 와이오밍

 와이오밍에 악마의 탑


와이오밍에 있는 데빌스 타워는 화성암으로 구성된 것으로  높이가 1524 미터로 솟아 있습니다. 이 아름다운 장소는  1977년 미지와의 조우라는 SF 드라마 배경이 되며 유명해지기도 했지만, 오랫동안 아메리카 원주민 부족의 신성한 곳입니다. 

1. 악마의 탑은 많은 아메리카 원주민 부족에게 구전 역사와 신성한 곳이며  신성한 장소의 상징으로 여러 고대 이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   미국이 미터법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예를 들어,  "Bear's Tipi"나  "Aloft on the Rock" 또는 "Tree Rock"이라고 부릅니다. 또 다른 부족은 "Bear Lodge", "Bear Lodge Butte", "Grizzly Bear's Lodge", "Mythic-owl Mountain", "Grey Horn Butte" 및 "Ghost Mountain"으로 불르기도 했지만  일반적으로는 " Mateo Tepee "라고 했습니다 (예전에는 주변 지역에 곰이 많았습니다.)

몇 년 전  원주민 부족은 그들의 조상이 부르던 이름으로 회복하기 위해 Devils Tower의 이름을 Bear Lodge로 변경을 청원했습니다. 

2. Devils Tower의 정상 크기는 약 180피트 x 300피트(축구장 크기)이고 바닥 둘레는 약 1마일입니다.

3. 데빌스 타워는 암벽 등반가 들의 명소입니다.  국립 공원 관리국(National Park Service)에 따르면 이 암석을 등반하기 위해 연간 5000~6000명의 전문 암벽 등반가들이 찾는 곳입니다.

4.  매년 6월에는  아메리카 원주민 의식이 열리기 때문에 등반가들에게 폐쇄됩니다. 또한 일부 경로는 부화시기에 있는 송골매를 보호하기 위해 폐쇄 됩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의 돈, 달러에 대해 알아봅니다.

 

네브래스카주 국립 사적지 굴뚝 바위  

네브라스카 굴뚝 바위

미국 서부의 상징이 되는 굴뚝 바위는 수백만 년 전에 화산이 폭발하여 침식된 결과입니다. 오래전 서부 개척자들이 이주해 올 때 눈에 띄는 랜드마크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 뉴욕을 방문하려면 꼭 봐야 할 것들

가느다란 첨탑은 자연 지질 형성된 것으로 원추형이며  바닥에서 146.304  미터가 넘게 치솟았으며 약 3,400만 ~ 2,300만 년 전에 형성된 것으로  화산재와 진흙 층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바위 이름의 유래는 불분명하지만 "굴뚝 바위"라는 이름은 아마도 이 지역 최초의 모피 상인에게서 유래했을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 굴뚝 바위는 1956년에 국가 사적지로 지정되었습니다.  

 

캘리포니아 모노 레이크

모노 호수의 트파 타워 

 

요세미티 국립공원의 동쪽에 위치하고 있는 고대  염수 호수 위에 나타나는 석회화 탑이 참으로 경외 롭습니다. 수많은 새들이 있는 Mono Lake는 65평방 마일에 걸쳐 있으며,  담수 온천과 알칼리성 호수 물의 상호 작용으로 생성된 거대한 석회암 "투파 타워"가 물 밖으로 돌출되어 있어 경이롭습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의 돈, 달러에 대해 알아봅니다. 

담수에서 물이 증발하면서 염분과 미네랄이 남으면서 호수의 높은 염분 함량으로 수영할 때 부력을 제공하며 질병 치유력이 있습니다.  모노 호수에 몸을 담그고 나면 소금과 미네랄이 피부에 달라붙는 것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버지니아 주 내추럴 브리지


버지니아에 아름다운 자연 속에 바위 아치가 있습니다.  수 백 년의 역사로 20층의 단단한 석회암 암석으로 이루어진 이 자연 바위 아치 다리는  90피트에 걸쳐 있는 215피트 높이의 자연 석회암 협곡입니다.

한 때 토마스 제퍼슨이 소유했고 젊은 조지 워싱턴이 조사했으며 남북 전쟁 군인들이 지나갔던 자연 바위 아치는 역사의 관문입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 알래스카에 있는 8곳의 국립공원
 

 

미시간, 순무 바위  

 

미시간 호수의 순무 바위는 그 꼭대기에서 자란 나무가 바위와 어우러진 모습이 무와 무순 같아서 불린 이름입니다. 

이 독특하고 경이로운 자연이 사유지라는 것이 아이러니입니다. 따라서 암석을 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물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카누나 카약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 역사속에 충격의 8일

 

유타주 고블린 밸리 주립공원

 

고블린 밸리 주립공원은 수백만 년에 걸친 침식으로 형성된 기이한 암석들이 있는 공원입니다.  지질학적 기발함으로 사암 "고블린"과 기타 매혹적인 구조물로 덮인 풍경은 종종 화성과 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침식된 사암층은 수천 개의 버섯 모양의 첨탑이나 두건을 쓴 모습이 고블린과 닮았다고 생각해 명명된 것 같으며. 오랫동안  바람과 비에 의해 만들어진 자연 형성물들입니다.  자세히 보기     암살 당한 역대 미국 대통령

 

모뉴먼트 록스, 캔자스

수백만 년 전에 캔자스 동부에서 형성된 모뉴먼트 바위는 미국 최초의 자연 랜드마크 이면서 캔자스 8대 불가사의 중에 하나입니다

Niobrara Chalk는  70피트 높이로 치솟아 있으며 백악기 동안 형성된 퇴적층이 해저의 침식에 의해 생성되었습니다. (8000만 년 전 이 땅은 바다였습니다) 이 석회암은 매우 부드럽고 암석은 매해 변화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 지역 역시 사유지에 있지만 소유자 덕분에 낮 시간에만 일반에 공개되며,  형성물을 파거나 조각하거나 드론을 날리는 것도 금지됩니다.  자세히 보기    지구 온난화로 닥친 재앙
미국 내무부는 1968년 자연 지역을 국립 자연 랜드마크로 지정했습니다. 

 

 쉽록, 뉴멕시코


약 3천만 년 전에 분화한 화산 압력에 의해 형성된 것이며 아메리카 원주민인 나바호족의 성지이자 미국의 랜드마크입니다. 

봉우리는 해발 7,178피트로 수마일 밖에서도 볼 수 있을 만큼 솟아 있고 일부 원주민들의 신성한 곳으로 지정으로 인해 등반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자세히 보기     실종된 여성이 기억 상실증 상태로 발견되었다

 네바다주 밸리 오브 파이어 주립공원

밸리 오브 파이어 주립공원은 150년 전에 이동한 사구로 형성된 곳이며 붉은 사암지역으로 다양한 모양을 한 바위들이 많습니다. 

자세히 보기    고구마를 파는 메노나이트 사람들

자세히 보기      아미쉬공동체 살아가는 모습과 랭케스터 뮤지컬극장

자세히 보기    미국에 특별한 의미인 콜럼버스 데이 에 숨겨진 진실

자세히 보기    메사 베르데 국립 공원에 찍힌 인디언

 자세히 보기      미국 유타주에 있는 5곳의 국립 공원 알아보기

 자세히 보기    20세기에 일어난 미국의 항공사고들

자세히 보기  ☞    미국내 최고의 국립공원 추천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