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알래스카에 있는 8곳의 국립공원

2021. 5. 25. 18:22세상만사/USA

미국 알래스카에 있는 데날리 국립공원

자세히 보기    미국의 국립공원 62개의 기준과 특성

자세히 보기    미국 캘리포니아의 9곳의 국립 공원

알래스카에는 캘리포니아와 함께 8곳의 국립공원을 보유하고 있는 주입니다.  일부 공원은 2020년과 올해 코로나로 인해 문을 닫았습니다.

 

1 . 데날리 국립공원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 중의 하나인 데날리 국립공원은 북미 대륙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가 있는 곳입니다. 얼음으로 덮인 470 만 에이커에 회색곰들의 천국이며 오로라를 볼 수 있는 빙하 토 클락 강과 스토니 힐 전망대가 있습니다.   

데날리 국립공원은 야생의 풍경이 그대로 보존된 광대한 지역입니다.  동물과 인간관계를 공유할 수 있고 수백 년 전과 마찬가지로 생존 사냥, 덫 잡기 및 채집이 가능한 곳입니다.

기후변화를 연구 실험할 수 있는 곳으로 영구 동토층이 녹고 빙하가 줄어들고 있음을 볼 수 있고  야생 동물과 자연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호하는 곳으로 영감, 반성, 경외심, 경이로움을 경험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도시는 어디일까요?

 

데날리 국립공원 개요

데날리 국립공원은 도로가 하나뿐입니다. 92마일에 걸쳐 동서로 이어지는 도로는 흙과 자갈로 되어 있으며 주변 경치가 좋습니다 낮고 우거진 숲 지역으로 산길을 따라 이동합니다.

앵커리지에서 출발한 3번 국도를 따라가다 보면 공원 입수로 연결된 파크 로드로 연결되어 동쪽 끝이 공원 입구입니다. 

여름 5월에서 9월 중순까지 개인차량 이용할 수 있고 공원행 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917년 의회가 공원으로 지명될 때 과잉 사냥으로 양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이었으나 오늘날 규모는 더 커져서 약 6백만 에이커가 공원으로 관리되고 있습니다. 

고원 내에 6곳의 캠프장이 있으나 공원에서 운영하는 다른 숙박시설은 없습니다 

자세히 보기      여행에서 렌터카를 싸게 예약하는 팁

 

2. 북극의 문 국립공원(Gates of the Arctic National Park)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국립공원으로 방문자가 거의 없는 외진 곳입니다. 840만 에이커의 큰 규모로 태고적의 자연 상태로 보존되어 있으며 그만큼 방문자는 불편할 수 있습니다. 페어뱅크스에서 북극권 가장자리에 있는 외단 지역으로 하이킹 부츠, 개 썰매나 노르딕 스키를 이용해야 하며 울부짖는 늑대소리와 순록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넓은 공원에는 산책로가 없습니다. 야생의 강은 빙하가 만든 계곡을 따라 구불구 부하고 순록이 다니는 길을 따라 이동하며 오로라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즐길 수 있는 것으로는 배낭여행, 들새 관찰, 캠핑등이 있으며 인간의 손이 닿지 않은 태곳적 상태를 보존하고 있어 탐험의 장소이기도 합니다.

공원 내에는 정해진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으며 지원을 위해 연락할 수 있는 제한된 서비스만 있고 휴대폰이 작동하지 않은 곳입니다. 


지형은 매우 도전적으로 정해진 트레일 루트가 없으며  빽빽한 초목, 덤불, 늪지대,  개울과 강 등을 건너기 진행 속도가 느릴 수 있으며 경험이 많은 등산객 기준으로 하루 6마일의 여행의 적지라고 생각합니다.  

그 외에 시간이 충분하지 않은 사람을 위해 지역 항공 택시로  비행기 여행, 당일 여행 또는 야간 캠프 등을 제공합니다. 자세히 보기      세계 최 장거리 트레일 코스 종주를 위한 준비와 방법

 

3. 글레이 셔 베이 국립공원

세인트 엘리아스 산맥의 거대한 빙원이 북태평양으로 흘러 들어가는 지점에 있는 글레이셔 베이 국립공원은  보트와 비행기로만 접근할 수 있고.  꼭 봐야 할 곳으로는 위대한 존스 홉킨스 빙하와 분만 중인 마저리 빙하가 있습니다

 330 만 에이커에 달하는 험준한 산, 역동적인 빙하, 온대 우림, 야생 해안선,  피요르드를 덮고 있는 Glacier Bay National Park는 알래스카 내부 통로의 하이라이트이자 2,500만 에이커 세계 문화유산의 일부입니다.  

이 공원 방문자는 주로 서해안 도시에서 출발하는  Glacier Bay에서 대형 유람선을 타고 하루를 보냅니다.  배는 빙하 시대로 여행하기 위해 Fairweather 산맥의 중심부로 여행하고  해안선에서 야생 동물.  불곰, 산 염소, 해달, 바다사자, 물개, 대머리 독수리, 다양한 바닷새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전 세계 붉은색의 신비로운 호수의 비밀

 

4. 카트 마이 국립공원

거대한 알래스카 반도의 북동쪽 끝 주위에 마그마로 형성된 봉우리와 골짜기로 이루어져 있는,  인간의 손에 닿지 않은 지정된 야생 지역입니다. 해마다 고향을 찾아 강을 거슬러 오르는 연어를 볼 수 있고 그 연어를  잡아먹는카트 마이 불곰을 볼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야생이 무엇인지를 말해주듯이 야생 생물들로 가득 찬 풍경이 살아 있는 곳이며  카트마이 국립공원은 화산 잔해로 이루어진 봉우리와 계곡을 보호하기 위해 1918년 지정된 곳입니.  현재는 9,000 년의 인류 역사와 연어와 수천 마리의 불곰의 중요한 서식지를 보호합니다.   

자세히 보기      페미니즘 운동의 역사

 

5.  케나이 피오르드 국립공원

앵커리지 근처에 약 550,000 에이커에 거쳐 펼쳐진 멋진 자연공원입니다. 노르웨이 해안 같은 분위기를 즐길 수 있고. 검은 바위 산과 가문비나무 전나무 숲으로 둘러싸인 피오르드가 풍부하고 빙산과 빙하가 태평양 해안선을 따라 이어집니다. 그리고 4 월과 5 월에 고래의 이동경로이기도 합니다.  

 산, 얼음, 바다가 만나는 곳이며, 케나이 반도의 가장자리에는 빙하기가 남아있는 땅이 있습니다. 거의 40 개의 빙하가  흘러나오고.  이 광대 한 얼음 주변의 얼음물과 울창한 숲에서 야생 동물은 번성합니다.  


방문자는 앵커리지에서 남쪽으로 126 마일 떨어진 알래스카 중남부의 수어드 마을  외곽지역에 있으며. 연중 방문이 가능한 곳입니다.   

자세히 보기     $ 1000 미만으로 1주일 미국 횡단 기차여행 즐기기

 

6.  코북 밸리 국립공원

알래스카 중부의 황무지를 코북 강이 휘감으면서 얼룩진 모래 언덕이 솟아 오른 지역으로 북극과 사구가 만나는 곳입니다. 멀리 브룩스 산맥의 들쭉날쭉 한 봉우리와 끝없는 툰드라와  영구 동토층으로 빛나는 곳입니다.  

지역 주민들 은 강둑을 따라 자라는 야생 양파를 Paatitaaq 또는 Onion Portage라고 부릅니다.  여름 동안 자갈 해안은 그림처럼 아름답고 고요합니다. 푸른 강물에 비취는 산맥의 봉우리가 물속 또 다른 세계를 만듭니다.  유일한 소리는 가파른 둑을 따라 늘어선 자작나무 나무에 바스락 거리는 바람소리와 강에 상륙하는 오리 떼 또는 연어를 찾아 물에 튀는 곰의 소리입니다.

1964 년에서 1967 년 사이에 Onion Portage에서  8,000 년 전 사용했던 사냥도구가 발견되어 문화적 가치가 인정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세계 제4의 부자 도시 로스앤젤레스 즐기기

 

7.  레이크 클락 국립공원

특이하게도 이 공원은 클락 호수에 바닷물에 정박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의 모험이 시작되며 알래스카의 깊은 곳으로 당신을 안내하는데  수상 비행기와 ATV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화산 증기와 야생 연어로 가득한 강, 울퉁불퉁 한  산맥의 풍경 , 갈색곰과 회색 곰의 활동을 볼 수 있으며  반짝이는 청록색 호수에 반사되는 또 다른 산을 보게 됩니다.  

  자세히 보기      세계 특별난 호수들

 

8.  랭겔 - 세인트 엘리아스 국립공원

미국 전체에서 단일 야생 보호지역으로는 가장 넓은 지역으로 나침반 회전 8 백만 에이커가 있습니다.  5,400m 높이의 세인트 엘리아스 산 (미국 내에서 두 번째로 높은 봉우리)과거대한 말라 스피나 빙하 (대륙에서 가장 큰 지역 중 하나 ). 불가능할 것 같은 곳에 뻗은 고속도로 Edgerton Highway를 통해 접근 가능합니다.

바다에서 최대 18,008 피트까지 솟은 광대한 국립공원은  1,320만 에이커로 옐로 스톤 국립공원, 요세미티 국립 공원, 스위스를 합친 것과 같은 크기입니다!  자세히 보기  ☞  관광객들이 파손한 보물들

빙하가 흘러내린 강이나 개울과 산을 하이킹하거나, 보트를 이용 강을 떠 다니거나, 빙하에서 스키를 타며 즐길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높은 16 개 봉우리 중 9 개가 있으며 4 개의 주요 산맥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세인트 엘리아스 산맥은 알래스카 만에서 갑자기 솟아 올라 추가 흐를지나 랭겔을 향해 북쪽으로 밀려납니다.

랭겔은 원래 화산이지만 정상 부근에서 증기가 분출되며 여전히 살아있는 활동적인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 (1900 년에 마지막  분출됨).  일 년 내내 눈으로 뒤덮인 고지대는 빙원과 빙하로 덮여 있습니다.  해안 근처에는 북미에서 가장 큰 빙하인 아 극지 빙원 인 Bagley Icefield가 있고  참치 등 대어들의 산란지역이기도 합니다.

여행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해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