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특별난 호수들

2020. 12. 5. 15:03여행

지구 상에 있는 많은 호수들 중 특이한 색깔, 구성, 크기 및 기타 특성이 있는 호수들이 있어 소개를 합니다.  

1. 시칠리아 애시드 레이크.

"죽음의 호수"라 불리는 시칠리아 호수는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자연호수입니다.  호수로 들어오는 지하수는 다량의 황산을 함유하고 있어 수영은 물론 어떤 생물도 살 수가 없으며  동물과 인간이 가까이하면 치명적이지만 매우 아름답습니다.

 

2. 해파리 호수, 팔라우.

팔라우 공화국에는 세계 어느곳에서도  볼 수 없는, 수백만 개의 금과 달 해파리가 서식하는 특이한 호수가 있습니다. 이 호수에 다이빙해 수영을 하며 모험을 할 수 있습니다.  

3. 나팔꽃 호수,옐로 스톤 미국

미국의 옐로 스톤 국립공원에 있는 호수로  수정 같은 맑은 물이 푸른색을 띠는 온천입니다.  관광객들이 던진 동전으로 인해  호수의 중앙 깊은 곳의 물은 에메랄드 빚으로 변하고  가장자리에서 밝은 노란색으로 변했습니다.

4. 복숭아 호수,트리니다드

 세계에서 가장 특이한 호수로  아스팔트 호수 Peach Lake라는 이름을 얻었습니다. 화산 분화구에  진흙 있고  주변에 천연 아스팔트가 끌어당기는 특성이 있어 수영을 할 수 없습니다.  주변을 걸을 수는 있습니다

5. Hillier 호수, 호주

 

지구 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분홍색 호수입니다. 이 호수의 분홍색 물을 원인을 찾기 위해 과학자들은 수색을 하고 있지만 찾지를 못했습니다. 인도양 연안에 매우 가깝게 있는 이곳의 풍경으로 수영은 할 수 없지만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를 않습니다  

6. Kliluk 호수, 캐나다

Kliluk 호수는 물에 함유된 광물질 때문에 정박이라   계절에 따라 걸을 수 있지만 근래에 들어 울타리를 쳐 관광객이 접근할 수 없게 했지만 그러한 물 명소의 전망조차도 훌륭합니다.

7. 호주 깁슬 랜드 호수.

물에는 생물 발광 생물체가 살고 있는 어둠 속에서 독특하게 빛나는 호수가 있습니다.   낮에는 비치는 해변으로 호수 깊이를 볼 수 있을 만큼 많고  아름답습니다

8. 켈리 무투 호수,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에서는 3 개의 분화구마다 각각 다른 색상을 띠는 환상적인 풍경의 호수입니다, 기본적으로 호수는 파란색, 올리브색 및 붉은색을 띠고 있지만 이는 자신의 기분에 따라 색이 변할 수 있습니다. 화산 정상까지 트레일이 있어 호수 주변을 따라 걸을 수 있으나 물에서 올라오는 증기로 매우 위험합니다.

9. 발 카쉬 호수, 카자흐스탄

이 호수는 소금과 담수로 구성되어 있고,  작은 반도는 서로 다른 크기로 두 부분으로 나뉘며 많은 어종과 조류가 서식하여 어부와 사냥꾼에게 인기 있는 곳입니다.

10. 케냐 나 쿠루 호수.

 

이 케냐 호수는 자연뿐만 아니라 주민들에게도 지구 상에서 가장 멋진 광경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호수의 염분이 높기 때문에  실제로 물고기가 없지만 많은 종류의 플리 밍고가 많은 수의 핑크 플라밍고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11. 다섯 꽃의 호수, 중국

중국. 이 호수는 구채구의 중국 매장지 중 하나로 겨울철에 얼지 않는 유일한  지역 수원이며 호수는 계절마다 색이 노란색에서 녹색으로 변하고 물이 너무 투명하여 깊은 바닥을  볼 수 있습니다 

12. 미국 해밀턴 풀. 텍사스

텍사스에서는 지하와 지상에 있는 매우 놀라운 호수를 볼 수 있습니다. 해밀턴 풀은 15m 폭포, 아름다운 석회암 바위 아치를 하고 있으며,  지구 상에서 가장 특이한 호수 10 중의 하나입니다.

13. 더럽혀진 호수, 캐나다

 캐나다 서부의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에 위치하고 있는 클 릴 루크 호수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은 양의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고  황산마그네슘, 칼슘, 황산나트륨, 은, 티타늄. 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여름에는 대부분의 물이 증발하고 미네랄이 고화되어 물 주위에 안전하게 걸을 수 있지만 물은 미네랄 성분에 따라 특정 색상으로 채색되어 호수가 더럽혀진 것 같습니다.

14 Retba는 세네갈의 분홍색 호수입니다.

 

이 호수의 특성은 염분이 아니라 그 색에 있습니다. 호수에 생명은 오직 시아노 박테리아뿐이며 박테리아로 인해  분홍색을 띠고 있습니다.   물의 색은 연한 분홍색에서 갈색까지 변화되는데.  시간, 흐림 또는 바람에 따라 달라집니다. 강한 바람은 시아 노 박테리아를 활성화시키고 더 강한 분홍색 효소를 생산합니다.

호수의 염분이 증가하면  수십 명의 현지인이 보트를 타고 호수 중앙 바닥에 침전물을 깰 수 있습니다 이것이 소금이며 지역민들의 소득이 됩니다.  염도가  높은 물은 피부질환을 치유하는데 도움이 되는데 물에 들어가기 전에 시어버터를 문즈릅니다.  과도한 소금 채취로 호수의 반경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