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제 1의 부자 도시 뉴욕 즐기기

2020. 12. 7. 11:27여행

부자 도시 뉴욕

활기찬 문화와 경제도시 뉴욕시는  화려하고 자유롭고 풍요로워 세계인들을 끌어 들일 뿐 아니라 세계 가장 부유한 도시로 첫번째를 꼽는, 그리고 부유층 인구가 가장 많이 사는 세계 제1의 도시입니다.  뉴욕에 거주하는 사람들 중 순자산이 5 백만 달러 이상인 사람이 120,605 명에 달하며  이 숫자는 전 세계 부자인구의 4% 이상입니다.

 

뉴욕시 거리 

인구 8천 4백만을 자랑하는 뉴욕시는 TV와 영화에서 자주등장하는 명소로부터 숨겨진 보석까지, 다양성과 짜릿함이 공존하는 도시입니다. 맨해튼부터 브루클린, 퀸스, 브롱크스, 스테이튼 아일랜드까지 다섯 개의 자치구는 저마다 독특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으며, 각 동네마다 고유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뉴욕 시의 거리는 걸어다니기에 좋고 지하철, 버스, 택시 등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해서 다니기 좋습니다.  

뉴욕시의 대표적인 관광지

먼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스테이튼 아일랜드 페리(Staten Island Ferry)를 타고 자유의 여신상(Statue of Liberty)과 엘리스 섬(Ellis Island)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종각의 종이 송구영신을 울릴때 화려한  타임스스퀘어(Time Square)에서는 시간 카운트다운이 이루어지며,  화려한 브로드웨이(Broadway)에서는 뉴욕에서만 할 수 있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공연을 관람할 수 있고,   록펠러 센터(Rockefeller Center)를 방문하고,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Empire State Building) 꼭대기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독특한 건축이자 도시의 교통 허브인 그랜드 센트럴 터미널(Grand Central Terminal)도 구경거리입니다.

녹음의 센트럴 파크(Central Park)

3.41km²의 센트럴 파크(Central Park)는 산책로와 놀이터는 물론 초원, 아치와 조각상까지 갖춘 도심 속 공원입니다. 브루클린의 프로스펙트 공원(Prospect Park), 브롱크스의 펠햄 베이 공원(Pelham Bay Park), 스테이튼 아일랜드의 그린벨트, 대형 레크레이션 센터, 식물원과 넓은 운동 공간을 갖춘 퀸즈 최대의 플러싱 메도스 코로나 공원(Flushing Meadows Corona Park) 도 있습니다.

브루클린 다리(Brooklyn Bridge)를 건너며 바라보는 뉴욕 항(New York Harbor)의 풍경과 도시의 스카이라인, 아르데코 양식의 30 록펠러 플라자(30 Rockefeller Plaza)의 전망대에서는 도시의 360도를 볼 수 있고,   원 월드 트레이드 센터(One World Trade Center)의 100층에 새로 개장한 원 월드 전망대(One World Observatory)에서는 맨해튼, 브루클린과 뉴저지 주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답니다.

 

뉴욕시 필수 방문지  박물관

문화 애호가라면 세계적 명성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Metropolitan Museum of Art),과 뉴욕 현대미술관(MoMA)의 명작과 휘트니 미술관(Whitney Museum of American Art)의 현대미술 작품들을 볼 수 있고,  거대한 미국 자연사 박물관(American Museum of Natural History)에 들러 풍부한 컬렉션에 감탄도 하실수 있스니다.

물론 맨해튼 외곽에는 브루클린 박물관(Brooklyn Museum), 퀸스 미술관(Queens Museum of Art), 브롱크스 미술관(Bronx Museum of the Arts), 스테이튼 아일랜드 박물관(Staten Island Museum)역시 영감을 주는 명소입니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뉴욕시

뉴욕을 '잠들지 않는 도시'라고 말할 정도로  가라오케, 라이브 음악, 춤... 등을 즐길수 있으며 매디슨 스퀘어 가든(Madison Square Garden)에서 아이스하키나 야구 경기나 콘서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가족여행으로는 브루클린의 예스러운 해변 코니 아일랜드(Coney Island)의 보드워크를 따라 걸으며 놀이기구를 탈 수도 있고 . 미국 최대의 대도시 동물원인 브롱크스 동물원(Bronx Zoo)도 있으며.  백화점, 부티크, 엔틱이나  빈티지한 물건을 파는 상점까지  쇼핑 천국이랍니다.

 

방문해야 할 상징적인 건물

  1. 플랫 아이언 빌딩: 뉴욕에서 가장 오래된 초고층 빌딩 5번가에 있음
  2. 크라이슬러 빌딩: 1930년에 완공된 초고층 빌딩, 맨허튼에 있음
  3.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4. 현대 미술관 (MoMA)은
  5. 록펠러 센터
  6. 씨 그램 빌딩
  7. 솔로몬 R. 구겐하임 미술관
  8. 예술 및 디자인 박물관
  9. 휘트니 미국 미술관 / 메트 브로이어
  10. 유엔에 인도의 상설 선교부
  11. 로즈 지구 및 우주 센터
  12. 새로운 박물관
  13. 예술과 건축을위한 상점

 

 뉴욕 방문시 이용할 공항

 

존 F. 케네디/뉴욕 시(JFK)

라과디아/뉴욕시(LGA)

뉴어크 리버티(EWR)

 

세계 제 2의 부자 도시 도쿄 즐기기

세계 경제 2,3대 도시 도쿄도의 동부 도쿄 23구의 인구는 930만이 넘으며, 도의 인구는 약 1,361만 명이다. 일본 인구의 51% 이상이 도쿄, 오사카부, 나고야 등 3대 도시와 그 인근 지역에 집중되어

dowra-60.tistory.com

 

미국 뉴욕 주

인구밀도 주 약어 NY 주도 Albany 주 크기 총 (토지 + 물) : 54,556 평방 마일; 토지 만 : 47,214 sq miles 카운티 수 62 시간대 동부 시간대 접경 국가 코네티컷, 매사추세츠, 뉴저지, 펜실베니아,로드 아일

dorah.tistory.com

 

미국은 ? 그리고 몇개의 주가 있는가?

대부분의 사람들이 미국을 잘 안다고 하지만 변화되는 시대의 미국의 위치와 구조는 어떻게 되어 있는지 좀더 알기 위해 포스팅을 했봤습니다  각 주별 알고싶으시면 주별이름 클릭하면 볼수

dorah.tistory.com

 

반응형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계 제 3의 부자 도시 홍콩 즐기기  (125) 2020.12.10
세계 제 2의 부자 도시 도쿄 즐기기  (114) 2020.12.08
세계 특별난 호수들  (95) 2020.12.05
관광객들이 파손한 보물들  (67) 2020.11.17
부자들이 즐기는 것들은  (22) 2020.1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