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제 3의 부자 도시 홍콩 즐기기

2020. 12. 10. 13:04여행

항구도시 홍콩

 

홍콩은 중국 본토에서 남동쪽에 위치한 섬으로 면적 1104km²에 인구 7,519,000명 (2019 년)이 거주하는 섬으로 1842년 제1차 아편 전쟁이후  1898 년부터 1997 년까지 99 년 동안 중국이 영국에 임대해 줬던 지역이며,  1997 년 7 월 1 일에  전체 영토가 중국으로 반환 되었습니다.

1841년 홍콩섬 북서부에 위치한 암석의 빅토리아 지구로  영국인이 처음 상륙한 후  행정 및 경제활동의 중심지가 된 곳입니다.

홍콩 일부지역 (병음, 웨이드-자일)은  수년에 거쳐 주변 바다를 매립해 가며 확장시켰으며 새로운 매립지가 매립지역 전체의 90 % 이상이 됩니다.   

경제

홍콩은 제한된 천연 자원으로 인해   원자재, 식품 및 기타 소비재, 자본재 및 연료를 포함한 거의 모든 것들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국제 자유 항구 라는 지역적 특수성과 값싼 노동력이란 잇점 때문에 번성하던 항구는 1951년 유엔이 북한과의 무역 금지령 때문에 쇠퇴하게 되었습니다  영국의 식민 정부가 들어서면서 시장 경제와 자유 방임 정책으로 1960 년대 후반부터 외국인 투자와 금융 거래를 유치해 산업화를 위한 유연성 과 인센티브와 자유를 제공하므로 중국이 지배 했을때 보다 빠르고 활발하게 무역이 부활했고 홍콩-중국 무역은 급증했습니다. 이로 인해 홍콩은 제조, 무역 및 해운 분야에서뿐만 아니라 지역 금융 중심지이자 중국의 현대화 본보기로 발전했습니다.  

 

홍콩여행 

홍콩은 쇼핑, 음식, 패션, 나이트 라이프에 관계없이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 보다 빠르게 변화하는 도시로 3년 정도만에 방문할 지라도 새로운 분위기를 만난다고 합니다  

날씨로 볼 때 홍콩은 9 월 말부터 11 월까지 가을과  (3 월 ~ 5) 이 방문 적기입니다.

 쇼핑 지역 

홍콩은 쇼핑 중독의 천국입니다. Sham Shui Po가 저렴한 패션 및 기술 액세서리를 위한 좋은 지역이며, 템플 스트리트 야시장은 인기있는 관광지 입니다. 템플 스트리트와 공원을 계속 걷다 보면 절반의 할인 가격으로 살수 있는, 지역 주민들이 쇼핑하는 곳입니다.  

빅 버스로 도시 탐험

 Hop On Hop Off 투어를 이용하면 쉽고 편리하게 도시 최고의 명소를 볼 수있습니다.  2 층 버스 노선을 설정하고 타고 지나 가면서 춴하는 정류장에 하차할 수 있습니다.  

빅 버스 투어는 피크 트램, 코즈웨이 베이 (Causeway Bay), 레이디스 마켓 (Ladies 'Market), 란 콰이 퐁 (Lan Kwai Fong), 및 리펄스 베이 등 홍콩에서 가장 인기있는 관광 명소로 이동합니다. 자세한 정보를 보려면 링크를 클릭하고 클룩 에서 홍콩 빅 버스 투어 티켓구매하거나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

 현지 음식경험은 여행의 큰 묘미입니다. 앱이나 온라인을 이용하는 것보다는 지식이 풍부한 현지인과 함께 음식 여행을 떠나는 것이 좋습니다.

A Chef 's Tour 는 구룡 거리를 따라 찾을 수 있는 먹거리 장터와  전 세계 여러 도시에서 음식 투어를 제공합니다. 카레 피쉬볼, 청 펀, 튀김 두부, 찹쌀떡과 같은 광동식 길거리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홍콩은 식도락가 들의 천국입니다.  홍콩에서 꼭 먹어야 할 19 개의 레스토랑과 길거리 음식 노점 목록과 . 딤섬 , 차슈 , 로스트 거위, 홍콩 카트 국수와 같은 광동식은 또 다른 즐길 목록입니다. 그 외에도 길거리 음식은 뺄 수 없는 특별난 관광입니다.

차슈 또는 바비큐 돼지 고기는 홍콩의 두 번째 국가 요리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사람들은 Joy Hing Roasted Meat가 최고라 칭하기도 합니다.  

 

청 차우 섬과,  라마섬에서 하이킹과 해산물 즐기기

많은 여행자들이 란타우섬은 알수도  있지만, 외곽에도  섬들이 많다는 걸 알아야 합니다.  그중  가장 인기있는 곳은 라마 섬입니다. 홍콩섬에서 페리로 약 30 분 거리에있는 이곳은 아름다운 하이킹 코스와 환상적인 해산물을 제공합니다. 하이킹은 약 2 시간이 소요되며  해산물 잔치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청 차우 섬을 탐험하고 싶다면 편도나 왕복 크루즈 티켓을 선택하고 페리를 타고 탐험할 수 있습니다.

"용의 등"이라는 곳은 홍콩에서 가장 인기있는 하이킹 코스입니다. 접근하기 쉽고  4 시간 하이킹 코스로 아시아 최고의 도시 하이킹으로 선정되었습니다.  투어 가이드와 함께 트레일을 하이킹하고 싶다면 Klook 또는 Get Your Guide를 통해 하이킹 투어를 예약 할 수 있습니다 

마카오 탐험

마카오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도박장으로 알려져 있지만 보고 즐길 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홍콩에서 고속 페리로 단 1 시간 거리에 있어 당일 치기 여행지로 적합하여. 최근 몇 년 동안 아시아의 라스베가스로 부상했습니다.  마카오에서는 세나도 광장을 산책하며 포르투갈의 영향을 받은 아름다운 건축물과 맛있는 음식을 즐길수 있습니다.  

 

세계 제 1의 부자 도시 뉴욕 즐기기

부자 도시 뉴욕 활기찬 문화와 경제도시 뉴욕시는 화려하고 자유롭고 풍요로워 세계인들을 끌어 들일 뿐 아니라 세계 가장 부유한 도시로 첫번째를 꼽는, 그리고 부유층 인구가 가장 많이 사는

dowra-60.tistory.com

 

세계 제 2의 부자 도시 도쿄 즐기기

세계 경제 2,3대 도시 도쿄도의 동부 도쿄 23구의 인구는 930만이 넘으며, 도의 인구는 약 1,361만 명이다. 일본 인구의 51% 이상이 도쿄, 오사카부, 나고야 등 3대 도시와 그 인근 지역에 집중되어

dowra-60.tistory.com

 

미국은 ? 그리고 몇개의 주가 있는가?

대부분의 사람들이 미국을 잘 안다고 하지만 변화되는 시대의 미국의 위치와 구조는 어떻게 되어 있는지 좀더 알기 위해 포스팅을 했봤습니다  각 주별 알고싶으시면 주별이름 클릭하면 볼수

dorah.tistory.com

 

경매로 나온 꿈의 개인 섬을 드립니다

남태평양 피지라는 섬나라에 작은 섬이 경매로 나왔습니다 . 꿈꾸는 것은 죄가 안될 거라 생각하고 경매로 나온 피지 마이섬 을 대상으로 이룰 수 없는 꿈을 꿔 봅니다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

dowra-60.tistory.com

 

알레스카 여행의 가치

알래스카는 극한의 장소입니다. 한밤중에도 떠있는 태양이 있고. 극지의 밤. 상상못할 추운 겨울의기온(50 이하)등 입니다. 야생화와 블랙 베리로 무성한 여름이 있고. 대륙에서 가장 높은 산

dowra-60.tistory.com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