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을 방문하려면 꼭 봐야 할 것들

2021. 6. 3. 18:33세상만사/USA

뉴욕 자유의 여인상

 

세계 최고의 도시이자 화려한 뉴욕은, 연중 무휴이며  밤낮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그리고 뉴욕은 방문해야 할 유명한 곳들이 가까이에 있다 보니  도보나 가벼운 대중교통으로의 접근이 좋아 광광객들에게 아주 좋습니다. 

언제 방문해도 에너지가 많은 뉴욕이 지난해와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문이 닫힌 곳이 있기도 하지만 여전히 많은방랑자들에게는 인기 있고 매력이 넘치는 곳입니다.

미국 방문을 계획한다면 어디를 제일 먼저 가보고 싶을까요?. 세계 제일의 경제도시이자 가장 큰 도시 중의 하나인 뉴욕은  가 봐야 할 유명한 장소가 많습니다. 시간적, 경제적 여유로운 사람들이야 브로드웨이 쇼를 보기 위해 일부러 오기도 하지만 보통의 여행자들은 충분하지 않은 시간에 최대한 많은 장소를 봐야 하고 이왕이면 좀 더 가치 있는 장소를 방문하는 것이 효율적일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곳이며 봐야 할 것들입니다

  • 맨허턴에 뮤지컬이나 쇼가 있는 브로드웨이가 있습니다.   
  • 화려한 세계 브랜드 물건을 싸게 구입하기 위한 쇼핑객들은 우드버리 커먼 프리미엄 아웃렛을 즐겨 찾게 됩니다. 
  • 뉴욕의 상징 자유의 여인상을 찾고 
  • 엠파이어 스테이트빌딩를 오를 것이며 
  • 블루클린 브리지
  • 센트럴 파크 
  • 세계적으로 유명한 여러 박물관등이 있습니다. 

여기에 최근 몇 년 전에  관광객들을 위해 새롭게  개장한 "High Line"이나 "원 월드 천문대"에서는  도시의 독특한 관점을 볼 수 있어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습니다. 

 

1.  자유의 여신상 ;

 

뉴욕의 상징인 자유 여인상은 모든 관광객들이 필수로 방문하는 장소이며 관광 목록중 첫번째일 것입니다.  1886 년에 세워진 이 자유여인상은 프랑스의 선물이었습니다.  오늘날 뉴욕의 상징물이 되어 모든 방문자가 즐겨 찾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바닥에서  횃불까지 높이가 152 피트에 불과하고 무게는 약 450,000 파운드 인 세계에서 가장 큰 동상 중 하나로 육지에서도 동상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좀 더 가까이서 보고 싶은 사람은 작은 보트를 타고 리버티 섬으로 들어가서 볼 수 있으며 동상 주변을 걷거나, 받침대에 들어갈 수 있고 예약한 사람에 한해서는 어리 부분  크라운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자유 여인상이 있는 이 섬에는 미국의 오랜 이민 역사박물관이 있어 이민자의 기록과 입국 전의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 섬에 입도하여 제대로 관광을 하는 데는 약 4시간 여가 걸리며 카페리호나 보트를 이용하려면 사전 예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식 사이트 : www.nps.gov/stli/index.htm

 

 2. 브로드 웨이  극장  :

뉴욕 맨해튼 브로드 웨이  극장

뉴욕에서 다른 모든 것들보다 중요한 것이 극장 쇼를 관람하는 것입니다.  미국뿐 아니라 세계에서 손꼽히는 극장 지역이 있는 뉴욕을 방문하는 최종 목표 이기도 합니다. 
이 곳 브로드 웨이 극장 지구는 최신 쇼부터 고전극 까지 각가지 쇼와 뮤지컬 연극을 골라서 관람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인기 있는 공연  티켓일 경우 미리 구매해야 합니다. 두 개의 유명한 극장이 있는 슈버트 앨리 (Shubert Alley)는 
221 West 44th Street의 Shubert와 22 West 45th Street의 부스입니다.  
    공식 사이트 : www.broadway.com
 

 

3.  센트럴 파크 :
 

뉴욕 중심부에 위치한 센트럴 파크는 도심의 공기정화를 위한 심장부입니다.  뉴욕의 방문자는 이 공원에 놓인  십자형 통로를 걷거나,  마차를 타고 공원 외곽을 돌아볼 수 있으며 뉴욕 방문자로 꼭 해봐야 하는 코스입니다.   도심에 있는 이 거대한 공원은 너비가 0.5 마일, 길이가 2.5 마일로 뉴욕을 아름답고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드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이 공원 주변이나 내부에서 즐길 수 있는 대부분은 무료이며  벨비디어 성 (Belvedere Castle)을 방문하고 , Strawberry Fields , 

센트럴 파크 동물원 (Central Park Zoo)을 구경하고

, 호수 등을 거닐 수 있습니다.  

4.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

뉴욕의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 건물인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뉴욕 주요 관광 명소입니다.  1931년 개장한 이 빌딩은  381m 높이의 102 층 건물은 41 년 동안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이었습니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꼭대기에는 두 개의 천문대가 있으며 실제로 전망을 제공합니다.  날씨가 맑으면  뉴저지, 펜실베이니아, 코네티컷, 매사추세츠까지  최대 80 마일까지 볼 수 있습니다.

그동안 많은 미디어 매체에 등장했던 86 층 전망대 (1천50피트)는 뉴욕이란 도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가장 높은 야외 전망대가 있습니다.

고속 자동 엘리베이터가 운행되며 시원한 유리로 되어 있어 사방에 시야가 열려있고 102층에 건물 외벽에 나 있는 데크는 바쁜 거리에서 1,250 피트 위에 있습니다.  

언제나 방문자로 긴 줄이 서 있는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Empire State Building)은 연중 티켓을 구매하여 년중 언제나 접근이 쉽게 방문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공식 사이트 : www.esbnyc.com

 

 5. 타임스 스퀘어 : 

화려함의 최고 지역인 타임 스퀘어는 새해 전야 축하 행사 때  그 화려함의 극점을 보게 됩니다. 밝게 빚 나는 간판들과 스크린들이 눈부시게 빚을 발하며 흥미진진한, 누구라도 즐길 준비가 되는 곳입니다.   
년 중 붐비는 타임 스퀘어는 그 나름의 독특한 매력으로 뉴욕 방문자들의 발길을 부르는 곳입니다.  

타임 스퀘어 이름은 1928년부터 불렸으며 이전에는 Longacre Square였습니다
공식 사이트 : www.timessquarenyc.org

 

6.   5 번가 쇼핑 거리
 

뉴욕에서 최고의 쇼핑 지역이며  미국에서도 유명한 쇼핑지역이 5번가에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디자이너들이 가게를 이 곳에 가지고 있고. 까르띠에, 티파니, 베르그 도르프-굿맨, 유명한 애플 스토어, 등이 이 호화로운 5 번가에 있습니다.  센트럴 파크의 남쪽 끝에서 뉴욕 공립 도서관까지 사이에 있는 쇼핑거리는 그냥 걸으며 눈 구경만으로도 즐겁습니다.
 


7. 록펠러 센터 및 탑 오브 더록 전망대 : 

모든 뉴욕 방문자는 맨해튼 중앙에 있는  록펠러 센터는  일정에 넣습니다.  맨해튼의 멋진 전망을 제공하는 아르 데코 마천루인 70 층 규모의 건물에 밤과 낮 언제든지 멋진 전망대를 갖추고 있습니다.   

추수 감사절이 지나면 빌딩 숲에 있는 야외 스케이트장 앞에 거대한 크리스마스트리가 세워져 연말연시 분위기를 밝힙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사이트를 보기 위해 12 월에 뉴욕을 방문합니다. 연인들이나 가족들은 스케이트를 즐깁니다. 
공식 사이트 : www.rockefellercenter.com

 

8.   하나의 세계 천문대 : 
 

새로 지어진 One World Trade Center 건물  꼭대기에  "하나의 세계 천문대"(One World Observatory)가 개장했습니다.  이 건물 100, 101, 102 층에 전망대가 있고 이곳을 오르는  엘리베이터는 오르면서 옛 시골 풍경부터 현대 도시 가지 변화한 뉴욕을 보여 줍니다.  탑이 피라미드처럼 보이는 이 건물은 외벽이 유리로 되어 있어 외부 시가지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 전망대에 가려면 시간 절약을 위해  NYC One World Observatory Skip-the-Line 티켓을 구입하는 것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주소 : One World Trade Center, 285 Fulton Street, New York, New York
공식 사이트 : https://oneworldobservatory.com/

 

9.  9/11 기념관 및 박물관

한때 110 층짜리 쌍둥이 빌딩은 맨해튼의 멋진 하늘을 장식했지만  2001 년 9 월 11 일 자살 조종사에 의해 파괴되면서 많은 인명피해를 입었습니다.  지금은 두 개의 거대한 건물이 있던 곳에  두 개의 정사각형 반사 수영장이 있습니다.

나무와 풀로 둘러싸인 수영장은 북미에서 가장 큰 인공 폭포가 있고  수영장 주변에는 9.11으로 죽은 자들의 이름이 새겨진 청동 패널이 있습니다. 

9/11 기념 박물관은 두 개의 수영장 사이에 있는 멋진 곡선 유리 건물이며  그때의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9/11 박물관 입장권은 온라인 또는 창구에서 예매를 해야 합니다 가족일 경우 5인까지 할인 적용을 받습니다.  
티켓을 구매할 때 방문할 시간을 선택할 수 있으며 시간 슬롯을 만들어야 합니다. 월요일 오후 3시 30 분부터 오후 5 시까지 입장료가 무료이며 1 인당 4 개로 제한으로 사전 예전해야 합니다. 
공식 사이트 : http://www.911memorial.org/

 

 10.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


1870 년에 설립되어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박물관 중 하나입니다.  이 곳에는  5,000 년에 걸친 2 백만 개 이상의 예술 작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컬렉션의 하이라이트에는 미국 장식 예술, 무기 및 갑옷, 의상, 이집트 예술, 악기, 사진 등이 포함됩니다.     주소 : 1000 5th Avenue, New York, New York
공식 사이트 : http://www.metmuseum.org/


11. 성 패트릭 성당 : 
 

매년 수백만 명의 방문객이 방문하는 이 성당은 거대한 청동문, 흰색 대리석 외관, 330 피트 첨탑, 그레이트 오르간, 장미 창, 청동 발, 2,400 좌석,  피에타 동상이 있는 뉴욕 최고의 고딕 리바이벌 건물입니다. 
1879 년에 건축되었고  2016 년에  개조, 복원되었습니다.
공식 사이트 : https://saintpatrickscathedral.org/

 

12.  카네기 홀 :  
 

1891 년 뉴욕 ​​최초의 콘서트 홀로 개장한 이 홀은 세계 최고의 음향 시설을 자랑합니다. 최초  오프닝 밤에 지휘 한 차이코프스키에서부터 레오나드 번스타인과 비틀스까지 음악가들이 이 홀에서 연주를 하며 홀의 명성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카네기 홀을 즐기는 방법은 공연을 보기도 하지만 홀 투어를 통해 무대에 섰던 예술가나 그 방대함을 배우는 것입니다.  주소 : 881 7th Ave, New York, New York
공식 사이트 : www.carnegiehall.org

 

 13. 하이 라인 :이전 철도 노선을 이용한  선형 공공 공원에는 다양한 토착종 식물과 나무가 심어져 있습니다.    공식 사이트 : www.thehighline.org

14. 브루클린 브리지 : 1883 년에 완공된 이 다리는 고딕 양식의 아치와 서스펜션 케이블이 있는 브루클린 브리지는 한때 시인, 작곡가, 화가들의 영감의 장소이기도 했습니다. 
 
15. 프릭 컬렉션 : 1900 년대 초에 지어진 저택을 Henry Clay Frick이 자신의 미술 작품을 전시하기 위해 기증하여  그림, 도자기, 가구가 진열되어 있고,  모네, 렘브란트, 벨리니, 엘 그레코 및 기타 많은 유명 예술가들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주소 : 1 East 70th Street, New York, New York
공식 사이트 : www.frick.org

16. 월스트리트 : 브로드 웨이에서 사우스 스트리트까지 8 개 블록에 걸쳐진 곳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월 스트리트입니다.  이 거리와 주변 지역은 뉴욕 증권 거래소, 나스닥, 뉴욕 상업 거래소를 포함하여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거래소의 본거지이자 경제가 좌우되는 곳입니다. 
인근에는 트리니티 교회와 연방 홀이 있습니다. 

17. 라디오 시티 뮤직홀 : 1932 년 아르 데코 극장은 화려한 음악과 영화를 제공하며 무용단 The Rockettes의 본거지입니다.

이 건물은 1930 년대에 록펠러가 건설하고 자금을 지원했으며 당시 세계에서 가장 큰 실내 극장이 있었습니다. 오늘날이 장소에서는 그래미 상과 토니 상을 비롯한 주요 이벤트를 자주 개최합니다. 
주소 : 1260 6th Avenue, New York, New York
공식 사이트 : www.msg.com/radio-city-music-hall

도시 탐험 : 뉴욕을 좀 더 알고 배우고 싶다면 오픈탑 관광버스 이사 좋은 것이 없을 것입니다. 오픈투어 모두 유명한 방문지를 다 커버합니다.  New York CityPASS를 선택하면 비용과 번거 로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려면 ☞  호텔을 가장 저렴하게 예약하기 알뜰 팁
자세히 보려면     ☞ 공항이 세균과 바이러스의 온상이다
자세히 보려면  가장 저렴한 항공권 찾는 방법

자세히 보려면     ☞ 세계 최 장거리 트레일 코스 종주를 위한 준비와 방법

자세히 보려면     ☞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도시는 어디일까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