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들은 왜 이혼을 하는가?

2022. 2. 10. 19:01세상만사/USA

이혼율이 낮아지는 만큼 결혼율도 낮아진다

 

 

 미국은 세계에서 세 번째로 높은 이혼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엔에 따르면 1위가 몰디브로 매년 1000 당 약 10.97건의 이혼이 발생하며,  벨로루시가 2위로  1,000명당 4.63명,  그 뒤를 이어 미국이 1000명당 2.9명으로  유럽 대부분의 나라들보다 이혼율이 높습니다.  
그러나 다행인 것은 최근 몇 년 동안 전반적으로 이혼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50세 이상은 증가). 

1960년 이후 산업화가 되면서 급 상승하던 이혼율이 1990년 이후 감소하게 되는데 이는 결혼이나 이혼에 대한 트렌드의 변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사람 눈(동채)의 색깔이 다른 이유는?

 


 미국 이혼의 특징

  

미국은 매년 약 750,000건의 이혼이 발생하는데, 대부분의 미국인은 이혼 신청후 1월에서 3월 사이에 이혼이 이루어집니다.  

 
인구 조사국에 따르면 이혼율은 결혼 횟수와 관련하여 증가합니다. 즉, 재혼은 이혼의 위험을 증가 시키며 결혼 횟수가 많은수록 이혼 확률이 높아집니다.    

미국에서 1월과 3월 사이에 이혼 신청이 급증합니다. 이는 전문가들에 따르면  휴가기간에 가족간의 관계에서 나타나는 긴장감 대문이라고 말합니다. 다른 어느 때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혼을 신청합니다. 일부 연구자들은 이것이 휴가 기간 동안 가족 관계에 대한 인지된 긴장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미국의 평균 결혼 기간이 8.2년입니다.,  그러나 뉴욕의 커플은 약 12.2년으로 평균 결혼기간이 다른 지역보다 높습니다.  자세히 보기   모계 사회를 유지하고 있는 사람들

 

 


 
 이혼에 대한 데이터

 

2019년 통계에 다르면 10년 전보다 이혼율이 낮아졌습니다.  주요 이유중 하나는 변호사 비용 때문입니다. 건당 무려 $12,800로 부담되는 금액에 의해 서류상 이혼보다는 별거를 선택하면서 지출될 돈을 절약하는 기혼 부부 선택입니다.   

 

연령대변 이혼율의 차이가 있습니다.  25-39세의 이혼율은 1,000명당 24명이며, 40~49세의 경우 1,000명당 21명, 50세 이상은 1000명당 10명이 이혼을 합니다.  

 

부부의 나이가 이혼에 영향을 미칩니다.  18세 이전에 결혼한 사람의 10년 후 이혼율은 48%인 반면, 25세 이후 결혼한 부부는  25%의 이혼 확률을 보입니다.  
 

 

황혼 이혼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1990년 50세 이후 이혼율이 약 2배 증가했습니다. 65세 이상의 이혼율은 세 배 증가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  세계에서 가장 희귀한 눈(동채) 색깔

 

28-32세는 결혼 적령기로 볼 수 있습니다. 통계적으로 보면 20대 후반이나 30대 초반에 결혼하는 사람들은 이혼할 가능성이 더 적습니다.

 

이혼한 친구가 있으면 이혼율이 75 % 더 높습니다.
브라운 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공식적으로 결혼을 끝낸 친구가 있는 경우 이혼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재혼이 이혼율이 더 높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초혼의 경우 40~50%의 이혼율인 반면, 재혼은 67%, 세 번째 결혼은 75%로 증가합니다.  

 

 

교육 수준이 이혼율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학사 학위를 가진 여성의 78%는 최소 20년 동안 결혼을 지속했지만  대학 교육을 받은 여성은 49%, 고졸 이하 여성의 40%가 20년의 결혼생활을 했습니다.  이는 나이와도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히 보기  ☞   2020 년 살기 좋은 나라 순위와 성적표

 

 

1981년에서 1996년 사이에 태어난 사람들은 이전 연령대보다 이혼율이 더 낮습니다.  그러나 결혼율도 낮다는 것을 참작해야 합니다.  

 

 

동거로부터 시작된 결혼은 20년 이내에 이혼할 가능성이 더 적습니다. 

 

 

 

미국인의 동성 결혼과 이혼.

 

동성결혼자의 이혼율은 ​​불분명합니다.   미국에서 동성결혼이 2013년에 인정되었기 때문에 이혼율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려면 앞으로 10년 이상은 더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자세히 보기    지구 에서 인구 감소가 가장 많은 국가와 원인

 

이혼과 아이들

 

 

미국의 편부모 중 52%는 부모가 결혼한 적이 있습니다.  사별이나 이혼한 부모아래서 양육되고 있는 아이들이 많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현재 동거중인 부모의 1/3은 한번 이상 결혼한 경력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현재 많은 아이들이 계부나 계모 아래서 양육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혼한 가정의 자녀가 이혼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이혼 자녀 통계에 따르면 부모가 이혼한 자녀는 미래에 이혼할 가능성이 4배 더 높습니다.  자세히 보기     세계 최고의 부자 록펠러를 만든 석유 매장국들의 명암

 

 

 

결혼에 대한 트렌드의 변화 

 


최근 몇 년 동안 미국의 이혼율이 감소했지만 결혼율도 감소했습니다. 1990년대 미국의  결혼율은 1,000명당 9.8명이었으나. 현재는 1,000명당 6.9명입니다.  밀레니엄 시대 사람들은 공식적인 결혼보다 동거하는 부부가 많아짐에 따라 이혼율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를 얻기가 어렵습니다.  

별거하는 부부들의 대부분이 이혼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혼율에 데이터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자세히 보기     2921년 세상에서 가장 부패한 나라들  

 

 

 

이혼의 주요 원인 

 

조사 참가자의 43%가 이혼의결정적 원인을  "불화합"으로 꼽았습니다. 이어서 불충실, 금전 문제 등이 있으며 자녀 양육 차이, 여러 가지 중독 및 학대도 이혼의 원인 중에 들어 있습니다.  
 

 

결론

 

최근들어 이혼율이 떨어진다고 하나 결혼율도 낮아지고 있습니다. 
한때는 결혼이 절대적인 것 처럼 되었지만 더 이상 개개인에게 결혼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일찍이 오늘날과 같은 결혼관을 상상할 수 없었던 것처럼 미래의 결혼은 어떻게 바뀌어 갈지,,,,

 

 

 자세히 보기    20세기에 일어난 미국의 항공사고들

자세히 보기  ☞    미국내 최고의 국립공원 추천

자세히 보기     미국 뉴욕을 방문하려면 꼭 봐야 할 것들

자세히 보기      미국 역대 최악의 대통령이라고 평가 받는 지도자는? 

자세히 보기       버려진 유령의 땅 미국 펜실바니아 Centralia

자세히 보기      미국 역대 최악의 대통령이라고 평가 받는 지도자는?

자세히 보기  ☞    미국 도시속에 녹지 공원을 소개 합니다.

자세히 보기  ☞   미국이 미터법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자세히 보기       미국 대통령에 출마 할 수 있는 자격은?

자세히 보기  ☞      미국인들의 존경과 사랑을 많이 받는 대통령은?

자세히 보기  ☞     미국 대통령이 퇴임 후 지켜야 할 규칙

자세히 보기     메이플라워 후손들 중 유명한 사람들은?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