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도시속에 녹지 공원을 소개 합니다.

2021. 7. 2. 18:14사회/미국

오래전 한국을 떠나온 저는 트친님들의 블로그를 방문하다 보면  마을마다 아름다운 생태공원들이 아름답게 조성되어 지역민들이 여유로움으로 이용하는 것을 보면 뭔지 모르게 마음이 흐뭇해진답니다.  

자연과 녹지는 = 입니다.  자연에서 온 인간은 자연의 일부로 살면서 자연으로 돌아가야 하는 물체입니다.  그러나 복잡하고 바쁜 현대인들은 거대한 시멘트 숲에서 보내는 시간이 더 많습니다.  도시에 사는 사람들에게  녹지가 얼마나 중요한지 더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연구 발표에 따르면 : 녹지에서 보내는 시간을 10%만 늘리면 조기 사망률을 4%가 감소한다고 합니다. 또한 녹지공간이 적은 지역에 사는 사람들은 우울증과 기타 정신질환 발생 위험이 55% 나 증가한다고 합니다.  

조경 및 도시 계획 저널 발표에 따르면  큰 나무( 캐노피)가 있는 공원에서는 범죄율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고목들이 10% 가 더 많은 곳에서는 강도율이 11.3% 가 감소했습니다.   

 

이와 같은 연구 결과는 우리가 살아가는 대도시에도 도시 공원을 조성해야 하는 이유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번잡한 도시에 땅이 비싸고 상업적으로 활용가치가 높기 때문에 피해 왔지만  이제는 공공 개방 공간과 자연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생각을 바꾸어야 할 때입니다. 

미국에 대도시가 많습니다. 그러나  인구대비에 적당한 도시공원을 가지고 있는 곳은 15곳뿐입니다.  잘 알려져 있는 뉴욕의 센트럴 파크는 자연 녹지공원이라기보다는 인공조성공원입니다.  그래도 거대한 뉴욕시의 공기를 정화하고 자연녹지를 선물합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의 돈, 달러에 대해 알아봅니다. 

 

센트럴 파크 : 뉴욕,  참조 는 여기     

  자세히 보기     미국 뉴욕을 방문하려면 꼭 봐야 할 것들  

뉴욕은 센트럴 파크는 585 에이커의 도심 속 멋진 녹지 공간으로 아이스 스케이팅, 승마, 브루클린 식물원, 피크닉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넓은 초원이 있습니다.

공원 관리 팀은 매년 5,000 그루의 나무, 식물, 관목을 심으며 공원내 쓰레기를 수 집합 닌다.  

 

 

골든 게이트 공원 : 센프란시스코

센프란시스코 골든 게이트공원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이 공원은 1,017 에이커의 부지에 과학 아카데미, 일본 찻집,  정원, De Young 박물관. 골든게이트 수족관이 있습니다. 식물 온실에는 8,000 여종 이상의  다양한 식물을 보존하고 있어 방문자들의 흥미를 채워주고 온실 속의 다양한 꽂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실외정원에는 약 2,000 종의 식물이 있습니다.



폴스 파크

사우스 다코타  폴스 공원 


사우스 다코타주의 폭포수로 유명한 공원입니다. 이 공원은 다운타운을 중심으로 북쪽으로부터 시내를 흐르는 강을 따라 128 에이커 부지에 조성된 공원입니다. 공원 내에 5층 전망대가 있어 공원 사방을 볼 수 있습니다.

계단식 폭포는 초당 평균 7.400 갤런의 물이 쉼 없이 흘러내리고 있어 시원한 느낌과 함께 산책이나 트래킹, 피크닉 등이 가능합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에 있는 천연 온천 알아보기

 

질커 공원

택사스 질커 공원


텍사스주 오스틴 시내 중심부에 있는 이 공원은  361 에이커의 규모로  더운 지역답게 풀장이 있어 물놀이를 할 수가 있고 카누나 자전거를 즐길 수가 있습니다.

이 공원에는 1955 년에 개장한  식물원이 있고 일본식 정원과 허브정원.ㅍ선사시대 정원이 있습니다. 또한 공룡 화석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가스 웍스 파크

 Gas Works 공원은 워싱턴주 시애틀에 있는 공원으로서 예전에 석탄가스화 공장부지에 건설된 공원입니다. 크지 않은 부지 인 이 고원은 19 에이커로 1975년에 대중에게 공개되었습니다.  독특한 것은 공장 부지에서 발굴된 자재들을 공원에 재활용하는 방식으로 대형 보일러실은 그릴과 테이블이 있는 피크닉 쉼터로 개조되었고 석탄공장에 사용되었던 배기 압축기 건물은 어린이를 위한 다채로운 야회 놀이 물품 보광 소로 재활용되었습니다.  

오랫동안 산업용지였던 터라 오염된 기존 토양은 자연 생물정화 시스템을 가동하여 새로운 식물들을 위한 환경을 만들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의 돈, 달러에 대해 알아봅니다. 


삼림 공원

살림공원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에 있는 삼림 공원은  45,000 그루의 나무가 있는 자연보호 구역으로 나무와, 호수 그리고 많은 개울들과 함께 1,300 에이커의 부지에 조성된 곳입니다.  1876 ​​년, 1904 년에 세계 박람회를 개최하기도 했습니다.   

공원의 생태계와 자연공간을 즐기기 위해 해마다 약 1,300만 명이 공원을 찾습니다.  

 

페어 마운트 공원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에 있는 페어 마운트 공원은 2000 에이커가 넘는 산립지대입니다. 산책로가 있고 해안가도 있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합니다.

야외 콘서트장을 가지고 있는 공원에서는 라이브 음악을 즐길 수도 있고 녹지지역을 탐방할 수도 있고. 자전거 타기, 승마나  하이킹 등을 즐길 수가 있으며. 유명한 필라 델피나 미술관이 있고 동물원도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 알래스카에 있는 8곳의 국립공원

 

털사 리버 프런트 공원은:  오클라호마에 있는 공원으로  가족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활동들이 있습니다. 벤처기업가에 의해 조성된 이 공원은 자생나무를 심고 가꾸며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동물들의 통로를 위해 특별히 300피트가 넘는 2개의 다리를 만들어 동물들의 안전을 위해 힘썼습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 유타주에 있는 5곳의 국립공원 알아보기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에 위치한 발보아 공원은 :  1,200 에이커 부지에는 16 개의 박물관이 있고, 다양한 예술공연 장소이며, 멋진 정원이 있고, 하이킹 코스와  유명한 샌디에이고 동물원이 있습니다.

풍부한 계절 식물과 꽃이 있으며 공원중 2 에이커 부지에는 58 종 이상의 다양한 종려나무가 있습니다.
온화한 기후와 살아있는 자연 때문에  백로, 붉은 어깨 매, 뿔이 있는 올빼미, 생생한 색의 두건이 있는 오리올 등  수백 마리의 토착 조류와 철새의 안식처가 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에서 가장 많이 방문한 국립공원 10 곳

 
오리건주 포틀랜드의 삼림 공원은:  5,200 에이커 부지에, 투알라틴 산맥을 따라 80 마일 이상의 트레일과 7 마일의 경 사진 땅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지역과 지원을 통해  왜래 종, 기후 변화에 대비 야생동물 서식지 보호 등 일련의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텍사스 휴스턴의 헤르만 공원 :  텍사스 휴스턴 시내 바로 옆에 위치한 Hermann Park에는 야외극장, 조깅 트랙, 장미 정원, 나비 전시관, 휴스턴 자연 과학 박물관이 있습니다.  철새들을 위해 공원 내에 호수 속에 섬을 조성된 것과 함께 전체가 약 445 에이커에 달합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 캘리포니아의 9곳의 국립공원

 
메릴랜드 주 볼티모어의 패터슨 공원 (Patterson Park)은 :  1812 년 전쟁 중 유명한 전투의 장소였다가 나중에 남북 전쟁 중 육군 병원으로 사용되었던 역사적인 장소로 공원은 295 에이커 위에 조성되었습니다.   


인디애나 주 인디애나 폴리스 시내에 있는 화이트 리버 공원은 :  화이트 강을 따라 위치한 250 에이커 규모의 휴양지입니다.  공원은 지역의 토착 동식물 종 (비버와 흰머리 독수리 포함) 보호 구역입니다. 공원 안에는 아메리칸 인디언 및 서양 미술의 Eiteljorg 박물관이 있습니다.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 그린빌 시내 서쪽에 있는 폴스 공원 온 더 리디 (Falls Park on the Reedy)는 :  32 에이커의 공원으로  345 피트 길이의 다리 아래에서 피크닉과, 아름다운 폭포를 즐깁니다.

이 공원은 직물 공장이 있었던 장소로 강이 심각하게 오염되어 지역사회와 가든 클럽이 정화작업에 힘을 써서 1960 년대에 처음 개장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의 국립공원 62곳의 기준과 특성
 
 
시카고의 링컨 공원은:  에이브 더햄 링컨 대통령의 이름을 따서 만든,  미시간 호수를 따라 총 1,188 에이커에 달합니다.
1890 년에 작은 온실에서 시작된 가든은  현재  팜 하우스, 오키드 하우스, 펀 룸 및 쇼 하우스의 4 개의 별도 전시실을 두고  이국적인 식물을 보관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메사 베르데 국립공원에 찍힌 인디언

자세히 보기    여성 페미니즘 운동의 역사

자세히 보기     인디언들 그리고 흩어진 부족들의 발자취

자세히 보기    미국 역사 속에 충격의 8일

자세히 보기     암살당한 역대 미국 대통령

자세히 보기  ☞  미국 대통령에게 주어진 지원 혜택

자세히 보기  네티브 아메리칸 (인디언)들의 유산 보호운동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