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페미니즘 운동의 역사

2020. 10. 16. 19:14사회/미국

 

 

1960 년대 여성 운동과 페미니스트 운동이 오늘날에  남녀 모두에세 큰 업적이 되었습니다

 

 

1866년 미국에서 흑인노예 에게도 주는 투표권을 여성에게는 주어지지 않는 것에 분노하여  여성조직을 형성하게 되었습니다. 그후 여성의 권위를 요구하며  투쟁했던 단체는 1920년부터 1960년까지는 별다른 활동을 하지않았습니다

1960 년대 미국 전역에서 본격적인 페미니즘의 여성 운동이 일어났고  이 후 세계적으로 수십년 동안 영향을 미치며 유지하는데 큰  변화를 가져 왔습니다. 페미니스트들은 광범위한 경제적, 정치적, 문화적 결과를 가져와 우리 사회 구조에 전례없는 변화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변화에는 책, 의식 제고 단체 및 시위가 포함되었습니다.

     

    여성스러운 미스틱

    Betty Friedan 의 1963 년 책은 종종 미국에서 두 번째 페미니즘 물결의 시작으로 기억됩니다. 물론 페미니즘은 하룻밤 사이에 일어나지 않았지만,   중산층 여성들이  주부와 어머니 이상이 되고 싶어하는지  조사한 이 책의 성공은 이 나라에서 성별 역활에 대한 대화를 시작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의식을 높이는 그룹

    페미니스트 운동의 "중추"라고 불리는 의식을 높이는 그룹은 풀뿌리 혁명이었습니다. 그들은 문화에서 성 차별을 부각시키기 위해 개인적인 스토리 텔링을 장려하고 변화를 위한 지원과 해결책을 제공하기 위해 그룹의 힘을 사용했습니다.

     

    시위

    페미니스트들은 거리와 집회, 청문회, 행진, 연좌, 입법회, 심지어 미스 아메리카 대회 에서도 시위를 벌였습니다 . 이것은 그들에게 미디어와 함께 가장 중요한 존재감를 주었습니다.

     

    여성 해방 단체

    이러한 조직은 미국 전역에서 생겨 났고 초기 대표적인 단체로는 동부 해안의  두 그룹으로 New York Radical Women  Redstockings였습니다 . 전국 여성기구 ( NOW )는 초기에 이렇게 주도적인 역활로 존재감을 발휘하게 됩니다

     

    여성을 위한 전국기구 (NOW)

    Betty Friedan은 여성권위을 위해, 일하는 페미니스트, 자유 주의자, 워싱턴 정가의 내부자 및 기타 활동가를 새로운 조직으로 모았습니다. 지금은 가장 유명한 페미니스트 그룹 중 하나가 되었으며 여전히 지금도 활발한 활동으로 존재합니다NOW의 창립자는 교육, 고용 및 기타 여성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해 태스크 포스를 구성했습니다 .

     

    피임약 사용

    1965 년 대법원은  Griswold v. Connecticut  에서 이전의 피임법이 결혼의 사생활권을 침해했다고 판결했습니다. 이 결정으로 인해 많은 미혼 여성이 1960 년 연방 정부에서 승인 한 피임약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생식의 자유는 여성이 자신의 몸을 관리 할 수 있게 결정권으로 생식의 자유를 인정했으며,  이 후 경구 피임약의 인기로 성에 혁명을 촉진했습니다.  1970 년까지 가임기의 기혼 여성의 80 %가 피임약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남녀 평등 임금 소송

    페미니스트들은 평등을 위해 싸우고, 차별에 맞서고, 여성 권리의 법적 측면을 다루기 위해 법정에 섰습니다. 평등 고용 기회위원회 (Equal Employment Opportunity Commission)는 남녀평등에 동일한 임금을 위해 설립되어 . 스튜어디스들의  임금과 연령 차별에 맞서 싸워 1968 년 판결에서 승리했습니다.

     

    자녀출산의 자유투쟁

     

    최초의 여성학과

    페미니스트들은 역사, 사회 과학, 문학 및 기타 학문 분야에서 여성이 어떻게 묘사되거나 무시되는지 살펴 보았고 1960 년대 말에 여성 연구라는 새로운 학문이 탄생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여성 역사에 대한 공식적인 연구도 추진력을 얻었습니다.

     

    직장 개방

    1960 년에는 미국 여성의 37.7 %가 노동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평균적으로 남성보다 60 % 더 적게 벌고, 승진 할 기회가 거의 없었으며 직업에서도 차별이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여성은 교사, 비서 및 간호사로 "핑크 칼라"직업에서 일했으며, 6 %만이 의사로, 3 %는 변호사로 일했습니다. 여성 엔지니어는 해당 산업의 1 %를 차지했으며 더 적은 수의 여성이 업계에 참여했습니다.

    그러나 1964 년 민권법에 '성'이라는 단어가 추가되면서 고용 차별에 대한 많은 소송이 제기되었습니다. 여성을 위한 직업이 열리기 시작했고 급여도 인상되었습니다. 1970 년까지 여성의 43.3 %가 노동력에 있었고 그 수는 오늘날 까지 이어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