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역사속에 충격의 8일

2020. 10. 20. 18:55세상만사/USA

2 세기가 넘는 역사에 걸쳐 미국은 많은 기쁜날 슬픈날과 함께 했습니다. 그중에 미국인들이 국가의 미래와 자신의 안전과 복지에 대한 두려움에 빠진,  잊을 수 없는 공포의 8 일이 있습니다.

1814 년 8 월 24 일 : 영국인에 의해 불탄 워싱턴  

1814 년, 1812 년 전쟁 3 년 동안 , 영국은 나폴레옹 보나파르트 치하의 프랑스 침공 위협에  맞서 싸웠고, 방어력이 약했던 미국은 넓은 지역을 되찾기 위해 군사력을 집중시키고 있을때였습니다.

1814 년 8 월 24 일, 블 렌즈 버그 전투 에서 미군을 격파한 영국군은 워싱턴 DC를 공격하여 백악관을 포함한 많은 정부 건물에 불을 질렀습니다. 제임스 매디슨 대통령과 그의 행정부 대부분은 도시를 떠나 메릴랜드 주 브룩 빌에서 밤을 보내기도 했기에. 오늘날 "하루 동안의 미국 수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이 독립 한 지 31 년 만에 미국인들은 그들의 수도가 불 타 오르고 영국이 그들의 수도를 점령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다음날 폭우가 불을 껐습니다.

워싱턴에 있는 아브라함 동상

1865 년 4 월 14 일 : 에이브 러햄 링컨 대통령 암살

끔찍한 남북전쟁이 끝나고  5 년 후 미국인들은 평화를 유지하고 상처를 치유하며 국가를 다시 하나로 모으기 위해 에이브 러햄 링컨 대통령에게 의존 했습니다. 2 차 임기를 시작한 지 불과 몇 주 후인 1865 년 4 월 14 일, 링컨 대통령은 분노한 남부 동맹 동조자인 존 윌크스 부스에 의해 암살당했습니다 .

권총 한 발로 통일 국가 미국의 평화로운 회복은 끝이난것 같았습니다. 북부 인들이 남부인들을 비난함에 따라 모든 미국인들은 실제로는 남북 전쟁이  끝나지 않았다고 하며 사람을 노예화만든 잔혹함이 이어질 수 있다는 불안과 공포에 떨어야 했습니다

 

1929 년 10 월 29 일 : 검은 화요일, 주식 시장 폭락

1918 년 제 1 차 세계 대전 이 끝났을 때 미국은 전례없는 경제 번영의 시기를 맞이했습니다.  

미국 도시가 급속한 산업 성장으로   번영하는 동안 미국의 농부들은 작물 과잉 생산으로 인해 광범위한 재정적 절망을 겪었습니다. 동시에, 여전히 규제되지 않은 주식 시장은 과도한 부와 전후 낙관주의에 기반한 지출과 함께 많은 은행과 개인이 위험한 투자를 하도록 이끌었습니다.

1929 년 10 월 29 일 좋았던 경제는 끝이났습니다 그 "블랙 화요일"아침에,  투기와 거품으로 형성되었던 주가가 폭락했습니다  대공황이 월스트리트에서 메인 스트리트로 퍼지면서 모든사람들이 주식을  필사적으로  팔기 시작했으나 사는사람은 없었고 주식 가치는 자유 낙하를 계속했습니다.

전국적으로 은행과 기업들이 파산했고. 며칠 만에   수백만 명의 미국인들은 끝없는 실업과 식량줄에 서서 어두운 미래의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궁극적으로, 1929 년의 대공황  12 년의 빈곤과 경제적 혼란의 기간인 대공황 으로 이어졌습니다 .  

 

1941 년 12 월 7 일 : 진주만 공격

 

1941 년 12 월, 미국인들은 유럽과 아시아 전역에 퍼져 나가는 전쟁이 미국정부가  막을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으로 안전한 크리스마스를 고대했습니다 . 그러나 1941 년 12 월 7 일 하루가 끝날 무렵, 그들은 그들의 믿음이 환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른 아침, 일본군은 하와이 진주만에 기반을 둔 미 해군 태평양 함대에 기습폭격을 가했습니다. 하루에 미군 2,345 명과 민간인 57 명이 사망하고 1,247 명의 군인과 35 명의 민간인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또한 미 태평양 함대는 전함 4 척과 구축함 2 척이 침몰하고 188 대의 항공기가 파괴되었습니다.

이 공격의 이미지가 12 월 8 일 전국의 신문을 덮자 미국인들은 태평양 함대가 몰락하면서 일본의 미국 서해안 침공이 현실임을 비로소 깨달았습니다. 본토 공격에 대한 두려움이 커지자 루즈 벨트 대통령은 일본계 미국인 11 만 7 천명 이상을 수용 하도록 명령했습니다  . 좋든 싫든 미국인들은 그들이 제 2 차 세계 대전의 일부라는 것을 확실히 알고있었습니다.

 

1962 년 10 월 22 일 : 쿠바 미사일 위기

 

1962 년 10 월 22 일 저녁, 존 F. 케네디 대통령 이 TV를 통해 소련이 겨우 90 마일 떨어진 쿠바에 핵 미사일을 배치하고 있다는 의혹을 확인 했을때 미국과 소련의 오랜 냉전이 불안과 두려움으로 바뀌 었습니다  

미사일이 미국 대륙 어디든  타격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있는 케네디는 쿠바에서 소련 핵 미사일을 발사하는 것은“소련에 대한 완전한 보복 대응을 요구하는”전쟁 행위로 간주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미국 학교 아이들은 비상시 책상밑으로 숨는 훈련을 하며 절대 플레시를 보지말것을 교육받고 있을때   케네디와 그의 가장 가까운 고문들은  역사상 가장 위험한 원자 외교 게임을 시작했습니다 .

 

1963 년 11 월 22 일 : 존 F. 케네디 암살

 쿠바 미사일 위기를 해결 한 지 불과 13 개월 만에 존 F. 케네디 대통령은 텍사스 달라스 시내를 차를타고 지나다가   암살당했습니다 .

인기 있고 카리스마있는 젊은 대통령의 잔인한 죽음은 미국과 전 세계에 충격파를 일으켰습니다. 총격 후 첫 번째 혼란스러운 시간 동안, 같은 자동차에서 케네디 뒤에서 두 대의 차를 타고 있던 Lyndon Johnson 부통령 도 총에 맞았다는 잘못된 보도로 두려움이 고조 되었습니다.

냉전의 긴장감이 고조되는 가운데  케네디의 암살이 미국에 대한 더 큰 적의 공격이라고 두려워했습니다. 조사 결과 , 전 미 해병대였던 리 하비 오스왈드가 미국 시민권을 포기하고 1959 년 소련으로 탈북을 시도한 것으로 밝혀지면서 이러한 두려움이 커졌습니다 .

오늘날까지도 케네디 암살에 대한 진실이 규명되지않은채 많은 미국인들은 진실을 알고 싶어합니다

 

1968 년 4 월 4 일 : 시민운동가 마틴루터 킹. 암살

보이콧, 연좌 및 시위 행진과 같은 그의 강력한 말과 전술이 미국 시민권 운동을 평화롭게 발전 시켰던 것처럼, 마틴 루터 킹 주니어 박사는 1968 년 4 월 4 일 테네시 주 멤피스에서 저격수 에게 총에 맞아 사망했습니다. .

그의 죽기 전날 저녁, Dr. King은 그의 마지막 설교를 유명하고 예언적으로 다음과 같이 전했습니다.“앞으로 어려운 날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제게 그것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산 꼭대기에 갔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는 제가 산에 올라가도록 허락 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나는 살펴 보았고 약속의 땅을 보았습니다. 나는 당신과 함께 갈 수 없습니다. 하지만 오늘 밤 우리는 한 민족으로서 약속의 땅에 도착할 것 임을 여러분이 알기를 바랍니다.”

노벨 평화상 수상자의 암살이 있은 며칠 만에 시민권 운동은 비폭력에서 피비린내 나는 폭동으로, 부당한 수감, 시민권 노동자 살인과 함께 급증했습니다.

6 월 8 일, 고발된 암살자 제임스 얼 레이가 로디지아(지금의 짐바브웨)로 도망하기위해 간 영국 런던 공항에서 체포되었습니다.  지금은 짐바브웨라고 불리는 이 나라는 당시 억압적인 남아공의 인종 차별주의와 소수의 백인에 의해  통치되었습니다 . 수사 중에 밝혀진 사항으로 인해  미국의 많은 흑인들은 미국정부에 의해 레이가 민권 지도자를 암살한 음모라며 두려워했습니다.

 

2001 년 9 월 11 일 : 9 월 11 일 테러 공격

 

이 엄청난 사건의 날 대부분의 미국인들은 테러리즘은 중동의 문제로만으로 알고 바다로 막힌 거리와 미국의 강력한 군사력이 미국을 공격이나 침략으로부터 안전하게 지킬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2001 년 9 월 11 일 아침 , 급진적 인 이슬람 단체 인 알 카에다의 일원들이 4 대의 상업용 여객기를 납치해 미국을 표적으로 자살 테러 공격을 수행했을 때 그 오만함은 영원히 산산조각났습니다. 두 대의 비행기가 뉴욕시에 있는 세계 무역 센터의 두 타워로 들어와 파괴되었고, 세 번째 비행기가 워싱턴 DC 근처의 국방부를 강타했고, 네 번째 비행기는 피츠버그 외곽의 들판에서 추락했습니다. 단 하루안에 19 명의 테러리스트가 거의 3,000 명을 죽이고 6,000 명 이상을 다치게 했으며 100 억 달러 이상의 재산 피해를 입혔습니다.

유사한 공격이 임박한 것을 두려워한 미국 연방 항공국은 미국 공항에 강화된 보안 조치가 적용될 때까지 모든 상업 및 민간 항공을 금지했습니다. 몇 주 동안 미국인들은 제트기가 머리 위로 날아갈 때마다 두려움에 휩싸였고. 공중에 허용 된 유일한 비행기는 군용기뿐이였습니다.

이 공격은 아프가니스탄  이라크에서 테러리스트 그룹과 테러를 일으키는 정권에 대한 전쟁을 포함하여 테러와의 전쟁을 촉발했고.

결국, 공격은 미국인들에게 2001 년 애국법과 같은 법과 공공의 안전을위한 대가로 개인의 자유를 희생한 엄격하고 필요한 결의를 남겼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