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세금의 대표적인 종류와 세비율

2021. 7. 17. 18:31세상만사/USA

세금은 우리가 문명 사회에 지불하는 대가

 

미국인들은 자국이 세금이 높다고 많은 불평을 합니다.  그러나 자세히 알고 보면 OECD 국가들 중에 중간쯤일 것입니다. 사회 복지가 좋고 의료서비스가 좋고, 교육시스템이 좋다면 그 나라는 세금이 높을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특별히 자원이 많지 않고서는 모든 복지혜택은 세금으로 충당해야 할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OECD 국가들의 높은 세율

 

대부분의 사람들은 북유럽의 시스탬이나 복지를 부러워합니다.  북유럽 대부분의 나라들은 임금이 높고, 복지가 잘 되어 있고, 교육이 무료고, 의료서비스가 최상으로 살기 좋은 나라들입니다.  그것을 유지하기 위해 높은 세율을 부과하는데

대표적으로 덴마크나 스웨덴, 슬로베니아, 벨기에, 핀란드, 포르투갈 같은 나라들로 년간 GDP의 35.8%~36.1%까지 높은 수준의 세금이 부과됩니다. 자세히 보기     무서운 속도로 변하는 세계 인구 변화표

 

미국의 세금

미국은 연방정부와 주정부에 각각 세금이 분리되어 있으며 총 비율적으로 볼 때 GDP의 24.8%에 해당합니다.  부과되는 세금은 소득, 급여, 재산, 판매, 자본 이득 , 배당금, 수입, 유산 및 증여 및 다양한 수수료에 부과됩니다. 소득세 만으로는 매년 소득의 29.2%를 세금으로 지출합니다.

미국 대법관이던 올리버 웬델 홈즈(Oliver Wendell Holmes)는 “세금은 우리가 문명사회에 지불하는 대가”라고 말했습니다. 세금은 우리가 살아가는 모든 면에 영향을 미치며.  우리가 만족할만한 문명의 혜택 아래 살아가려면 그에 범주 하는 비용을 지불해야 함은 당연할 것입니다.   

미국에 세금에는 여러 종류가 있으며 큰 틀에서

  • 소득세,
  • 재산세,
  • 상품 및 소비세 등 몇 가지로 나뉩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과세방법은 

  • 누진,
  • 역진 및
  • 비례 일 것입니다.  

미국의 세금 부과는 전 세계의 소득에 대해 과세하되 미국 내에 거주하지 않은 개인이나 기업에도 거주자와 동일한 방법과 세율로 부과하고 외국에서 지불한 세금제가 허용됩니다.  이와 같은 세금 징수방법을 시행하는 나라는 전 세계에서 두 나라뿐으로 미국과  에리트레아입니다.  자세히 보기     2019 년에 살기 좋은 나라에 뽑힌 국가들

 

미국 세금공제되는 것

 

개인은 주택 대출 이자, 주 및 지방세, 자선 기부금, 의료비, 그리고 소득에서 특정 비율 이상으로 발생한 기타 비용을 포함하여 개인 수당 및 특정 비사업 비용으로 과세 소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물가 가 제일 비싼 나라

 

대표적인 세금 종류



급여 세는 연방 및 모든 주 정부에서 부과합니다. 물론 고용주와 직원 양쪽 다 부과되는 것으로 사회 보장 및 메디케어 세금이 포함되어 합산  급여의 13.3% 정도 세율로 부과되며 고소득인 $200,000를 초과하는 급여에는 0.9%의 추가 Medicare 세금이 있습니다.  그리고 고용주는 실업세 및 기타 특정 부과금이 세금으로 적용됩니다.   

재산세는 지방정부에 의해 부과됩니다.  학교나 당국의 별도의 세금으로 관리되는 세금으로 재산세 규칙과 세율은 주정부마다 다른 규칙을 적용하되 일반적으로 재산가치의  0.2%에서 1.9% 정도로 연간 세율을 적용합니다.   

판매세는 대부분의 주 정부에서 대부분의 상품의 소매 판매 가격에 부과됩니다. 판매세율은 특정 상품에 따라, 지방마다 다르며 주로 0%에서 16%까지 다양하게 부과됩니다.   

미국은 수입품에 대한 관세가 부과되는데  관세율은 관할 구역마다, 특정 상품마다 다르며 원산지에 따라  0%에서 20% 이상까지 다양합니다.

유산이나 증여세는 재산 상속이나  양도, 유언장 또는 평생 기부에 대해 연방 및 일부 주 정부에서 부과합니다.  연방 유산 및 증여세는 전 세계에 거주하는 미국 시민의 재산에 부과되며 외국에 낸 세금은 공제가 됩니다.    

  오늘도 열심히 일을 하였고 그 댓가를 받을 것이며 그에 대한 세금은 부과 될 것입니다. 그러나 그 세금이 우리가 문명 사회에 지불하는 대가라면 저는 흥쾌히 세금 지불하는 것을 자원하여 선택할 것입니다.  

 

자세히 보기     부패에는 반드시 조력자가 있다

자세히 보기     세계 최고의 부자 록펠러를 만든 석유 매장국들의 명암

자세히 보기     2019 년에 살기 좋은 나라에 뽑힌 국가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물가 가 제일 비싼 나라

자세히 보기    지구 에서 인구 감소가 가장 많은 국가와 원인

자세히 보기      최고의 교육을 자랑하는 나라들

자세히 보기      지구 에서 인구 감소가 가장 많은 국가와 원인

자세히 보기  ☞   2020 년 살기 좋은 나라 순위와 성적표

자세히 보기  ☞  세계에서 가장 희귀한 눈(동채) 색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