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년에 살기 좋은 나라에 뽑힌 국가들

2021. 1. 14. 23:42사회

 

  1. 해마다 "빈곤에서 번영으로 가는 길"이라는 슬로건으로 신간의 기본권을 위해 조사하며 해마다 살기좋은 나라 수위를 발표했습니다. 여기 그 조사내용과 결과를 실으며 함께 노력해서 가장 살기좋은 나라를 만드는데 힘쓰면 좋겠습니다.  전 세계 140 개 국을 대상으로 삶의 질을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되는 104가지를 분석했습니다.  
  2. 한 국가의 전체 경제를 검사하고 다양한 인력이 얼마나 고르게 참여하며 수익을 창출하는가를 분석했습니다.  
  3. 덴마크는 모든 면에서 최고의 점수로 지상에서 가장 살기 좋은 나라로 뽑혔습니다.   

 

이 단체는 말하기를 특정 국가의 삶의 질을 판단할 때 객관적이기는 매우 어렵다고 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새로운 거주지를 찾으려고 할 때 어떤 것에 집중하고 살기 좋은 나라로 판단하고 결정하는지를 결정해서 목록을 작성하며 발표했습니다.  또 전 세계 140 개 국가를 살펴보고 삶의 질이 가장 좋은 국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104 가지 변수를 분석합니다.

이 변수는 12 개의  그룹으로 나뉘며,  이러한 변수 그룹은 경제적 품질, 투자 환경, 기업 상태, 시장 접근 및 인프라, 교육, 건강, 정부, 개인의 자유, 안전 및 보안, 자연 환경 , 생활 조건 및 사회적 자본 등이 포함됩니다. 모든 데이터는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수집되었고 대규모 연구를 통해 발행되었습니다.   2019 년 1 위를 차지한 국가는 덴마크, 노르웨이, 스위스였고, 미국은 18 위에 있습니다.   

자세히 더 보기  세계에서 물가 가 제일 비싼 나라

평가지수

  

연구소는 목록을 만들 때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변수를 선택합니다. 이 변수는 수년에 걸쳐 고려된 것으로 다방면의  대규모 설문 조사를 통해 연구되며 일부는 다소 추상적일 수 있으나 대부분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중심으로  모든 면에 안전 및 보안이 지켜지고 있는지 불안정한 범죄가 잘 관리되고 있는지, 국민의 개인 자유와 기본 권리를 위해 국가가 얼마나 힘쓰는지, 등을  측정했습니다. 그리고 사회적 자본이 시민활동에 얼마나 참여하는지,  권력부패가 얼마나 잘 관리되는지 등도 확인했습니다. 

투자 환경을 측정함으로써 특정 국가의 자본 투자가 얼마나 안전한지, 그리고 보호되는지 확인하고.  사업 시작의 모든 측면과 시장 접근 및 인프라를 관리하는 규정을 측정하는 기업 조건 등이 측정됩니다.  당연히 거래 시스템의 인프라가 얼마나 잘 개발되었는지도 측정합니다.

경제의 질을 만들 때는  한 국가의 전체 경제를 검사하고 인력을 얼마나 잘 참여시키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지를 검사했고, 이 결제가 개인의 일반적인 삶의 질에 어떻게 연관되는지, 생활 조건은 한 국가에서 가장 기본적인 서비스, 쉼터 및 다양한 자원을 탐색하고, 건강 변수는 의료의 질을 결정하려고 시도하고, 교육 변수는 교육의 질과 가용성을 탐색합니다.        자세히 더 보기   지구 에서 인구 감소가 가장 많은 국가와 원인

마지막으로, Legatum 연구소는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즉각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물리적 환경의 유형과 이러한 환경이 한 국가 시민의 미래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를 다루는 자연환경의 변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덴마크

덴마크 코펜하겐시

 

2019 년 덴마크는 초입에 나열된 모든 변수에서 충분히 높은 점수를 받아 살기 가장 좋은 국가로 1 위를 차지했습니다.  덴마크가 가장 강한 것으로는 지역 생활 조건과 사회적 자본입니다. 그러나 자연환경 변수에서는 상대적으로 낮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덴마크는 계속해서 진취적으로 번영하고 있고, 모든 사람이 안전하다고 느끼고 있으며 성공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국가입니다. 이 나라는 매우 포용 적이며  소수민족에게도 우호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회적 자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는데, 이유는  무료 교육시트템인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고등 교육에는  상당한 장학금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당연히 의료 시스템도 훌륭합니다.  이 결과는 지난 10 년 덴마크는 큰 변화를 괘 했고 통했습니다.  

 노르웨이

노르웨이 베르겐.

 

2 위는  스칸디나비아의 낙원 노르웨이입니다. 노르웨이의 사회적 자본은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 나라 정부는 매우 효율적으로 작동되는 나라입니다.  

노르웨이의 생활 조건은 그들이 가지고 있던 단점들을 수년에 걸쳐 개선해 왔습니다. 특히 건강과 교육 측면에 많은 변화를 하여   오늘날 노르웨이는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국가 중 하나로 알려졌습니다. 노르웨이 국민들의 특징은 종종 세계에서 발생하는 모든 유형의 위기에 대응하여 사회 자본이 발달했음을 보여 주며 현재 글로벌 사건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더 보기   모계 사회를 유지하고 있는 사람들

 스위스

 

초콜릿과 치즈로 유명한 스위스에서 상위 3 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음식의 질이 사람들을 더 행복하게 만들고,  경제적 질은 국가의 가장 강력한 무기 중 하나이며,  가장 뛰어난 부분은 안전과 보안입니다. 안전과 보안 분야에서 스위스는 1 위를 차지했습니다. 세계모든 사회 정치적인 중림을 추구하는 이 나라는. 갈등은 본질적으로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사람들은 분명히 더 안전하다고 느낍니다.  투자 환경 부문에서는 약산 떨어지는 것이 주목할 것입니다.   

 미국

뉴욕시 맨해튼

 

2019 년 미국은 18 위를 차지했습니다. 세계적으로 영향력이 이 만한 나라에서 이런 결과는 매우 낮습니다. 그러나 미국은 기업 환경과 시장 접근 및 인프라 변수에서 강력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러나 건강분야에서는 59 위로 매우 낮은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미국의 의료 시스템의 품질이 낮다는 것이 꽤 오랫동안 논의돼 왔 습입니다.  상당한 사람들이 의료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어려움을 가지고 있으며  의료비가 너무 높아서 의사를 전혀 방문하지 않습니다. 안전과 보안 역시 낮은 순위이며 내부 혼란을 통한 불안감과 다른 강대국과의 관계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살기 좋은 50 대 국가

2019 년 순위 국가

순위 국가
1 덴마크
2 노르웨이
3 스위스
4 스웨덴
5 핀란드
6 네덜란드
7 뉴질랜드
8 독일
9 룩셈부르크
10 아이슬란드
11 영국
12 아일랜드
13 오스트리아
14 캐나다
15 홍콩
16 싱가포르
17 호주
18 미국
19 일본
20 몰타
21 에스토니아
22 벨기에
23 프랑스
24 대만, 중국
25 스페인
26 포르투갈
27 슬로베니아
28 체코
29 대한민국
30 이탈리아
31 이스라엘
32 슬로바키아
33 리투아니아
34 키프로스
35 라트비아
36 폴란드
37 칠레
38 코스타리카
39 우루과이
40 아랍 에미리트
41 말레이시아
42 그리스
43 카타르
44 모리셔스
45 크로아티아
46 헝가리
47 루마니아
48 세이셸
49 불가리아
50 몬테네그로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