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물가 가 제일 비싼 나라

2021. 1. 10. 23:26 사회

 

2020 발표자료 

2020년 세계에서 생활비가 제일 비싼 도시로 싱가포르가 지목되었습니다. 또한 싱가포르는 5년 연속 지구상에서 가장 살기 좋은 곳으로도 선정되었습니다.

이 설문 조사안에는 빵, 담배, 와인, 휘발유 등 전 세계 150 개 이상의 생활품목과 서비스 비용을 비교했으며 외화 강도를 참고했습니다.

살기좋은 곳

그리고 대부분의 살기좋은 곳으로 아시아와 유럽도시가 1위를 차지했으며 파리와 취리히는 공동 2위를 차지했습니다. 서울과 홍콩도 상위 10 위 안에 들었습니다. 오슬로, 제네바, 코펜하겐은  유럽에서 생활비가 가장 비싼 도시로 뽑혔습니다.

추락하는 일본

관심깊게 볼수 있는것은 2013 년에 일본의 수도는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곳으로 뽑혔었습니다. 그러나 2018 년에는 상위 10 위 (11 위)에도 들지 못했고  작년 2020년 도쿄의 순위는 그 이상 대폭으로 하락했습니다.   

생활비가 가장 비싼 도시로 리스트에 오른  텔 아비브는 유일한 중동지역 도시로 이스라엘의 수도입니다.  시드니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도시로 올해에도 4단계를 뛰어 넘은 도시가 되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도시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는 최근 세계 생활비 보고서에서, 싱가포르는 5 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비싼 도시로 지목되었으며 파리와 취리히가 공동 2 위를 차지했음을 보고했습니다.

생활비가 가장 많이 드는 도시 순위는 아시아 태평양 및 유럽에서 지배적이었습니다. 도쿄와 오사카는 낮은 인플레이션에 힘 입어 상위 10 위 안에 들지 않아 눈에 띄었습니다.

상당한 미국 대도시 사람들은 높은 생활비에 불평을 하지만  싱가포르와 같은 국제 도시의 근처에도 못 미칩니다. 이코노미스트는 5년 연속 아시아 도시들을 지구상에서 가장 비싼곳으로 선정했으며 미국도시는 그 속에 속하지 않았습니다.

가장 비싼 곳

인텔리전스 유닛의 설문 조사는  아시아 도시 국가들이 5년 연속 가장 비싼 곳으로 선정했으며, 식음료, 의류, 임대료, 공공 요금, 교통비 등을 포함하여 전 세계 도시의 160 개 품목과 생활 서비스 가격을 따저 추적했습니다.  또 이 회사가 해외로 출장하여  거주하는 직원의 생활비 분석을 통해 통계를 뽑게 설계했지만, 다른 방법으로는  전 세계 사람들의 생활 방식과 휴가비 등을 참고 했습니다.  임대료 인상에 대해 불평하는 뉴욕커들에게 식료품을 위해 당신들보다 50% 의 돈을 더 내야하는 한국의 서울시민들을 거론했습니다. 

 

다음은 전 세계도시 경제별 10개 도시를 소개합니다.

순위 세계에서 가장 비싼 대 도시 생활비가 가장 비싼 도시 생활비가 가장 싼 도시
1 싱가포르 싱가포르, 싱가포르.
프랑스, 파리 (공동 1위). 
중국, 홍콩
베네수엘라, 카라카스
2 파리, 프랑스.
취리히, 스위스
  시리아, 다마스쿠스
3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4 홍콩 스위스, 취리히 카자흐스탄, 알마티
5 오슬로, 노르웨이 스위스, 제네바. 
스위스, 제네바
인도, 뱅갈로
6 제네바, 스위스.
서울, 한국
  파키스탄, 카라치. 
나이지리아, 라고스 (공동 6위)
7   한국, 서울.
덴마크, 코펜하겐 (공동 7위). 
미국, 뉴욕 (공동 7위)
 
8 코펜하겐, 덴마크   아르헨티나, 부에노스 아이레스.  인도, 첸나이 (공동 8위)
9 텔 아비브, 이스라엘    
10 시드니, 호주 이스라엘, 텔아비브. 
미국, 로스엔젤러스 (공동 10위)
인도, 뉴델리

더 보기 위해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