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노동절과 연방 국가 공휴일

2021. 8. 27. 18:22세상만사/USA

노동절의 불꽃놀이

 

1주 후면 미국의 연방 공휴일인 노동절입니다. 노동자로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기다려지는 날입니다. 

미국 의회에서 지정한 미국 연방 공휴일은 11일입니다.  다른 많은 나라들과 달리 미국에는 국경일이 없습니다. 대부분의 연방 공휴일은 주 공휴일로도 준수됩니다.  그러나 공식적인 공휴일 외에도 비공식적인 공휴일로  대통령 선거 후 4년마다 1월 20일을 준수하기 위해 의회에서 지정한 12번째 공휴일이 있어 이는 워싱턴 DC와 메릴랜드와 버지니아 국경 카운티의 공무원들에게만 해당됩니다. 

그리고 해마다 9월 6일은 미국에 노동절로 국가 공휴일입니다.  노동자로 살아가는 사람으로 법적 국가 공휴일은 삶에 활력이 되기도 합니다. 앞으로 2주 후면 공짜로 얻을 하루를 위해 어떻게 쓸까 고민을 하게 합니다.

 

미국의 노동절의 의미

미국의 노동절은 산업혁명 초기부터 오늘까지 우리 산업의 역사와 개인의 역사가 담겨 있습니다. 이 날이 오늘날 우리에게 의미하는 것이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노동절이란 3일의 연휴를 얻는 기쁨으로만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우리는 기억해야 할 일들이 있습니다.  노동절날만이라도  노동자의 권리를 위해 투쟁한 노동운동가들의 노고를 기억해야 합니다.

오늘 산업의 발전과 성장에 근로자들의 땀을 기억하고 축하 해야 할 것입니다. 근로자들의 역할로 인류의 삶의 질이 향상됐음을 기억해야 할 것 것입니다.   

반응형



최초의 노동절을 만든사람은 정확하지 않습니다. 

 

처음 노동절 기념은 McGuire/Maguire라는 사람에게서 나왔습니다.  1882년 미국 노동 연맹의 공동 창립자 Peter J. McGuire는  May Day를 설립하고 노동자의 권리를 위해 끊임없이 싸웠고 강력한 노동자의 권리를 주장하며 노동자를 위한 국가 기념일을 제안하고 투쟁한 최초의 사람으로 노동절의 창시자일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 역사 속에 충격의 8일



 노동절을 기념해야 하는 이유


18세기, 19세기의 산업 혁명은 미국과 세계에 많은 인권문제를 유발했습니다. 광범위한 작업을 통해 그에 적절한 대우나 안전과 법적 규율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했고 합당한 처우가 부족했습니다.  급여, 안전 규정,  매일, 매주 일해야 하는 시간에 대한 상식적인 지침 등이 없었으므로  초창기의 미국 노동자들은 산업 혁명이 한창일 때 주 7일, 하루 12시간씩 일했고,  어린아이들이 적은 급여를 받고 가혹한 노동 환경에서 노출되었습니다.

이러한 열악한 조건을 알아차리고  서서히 노동조합이 결성되고 정당한 임금, 공정한 시간, 안전한 노동 조건에 대한 권리를 위해 투쟁하기 시작하며  파업과 집회가 조직되었고 때로는 폭력적으로 변했습니다.

이 격동의 시기에 노동에 기여한 노동자들의 노고를 충분히 감사하는 날로 설계되었습니다. 최초의 노동절 축하 퍼레이드는 1882년 9월 5일 뉴욕시에서 열렸습니다.

1880년대에 많은 주에서 공휴일을 인정했지만  1894년 6월 그로버 클리블랜드 대통령은 철도 파업이 한창일 때 이 법을 공식 서명하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    미국의 국립공원 62곳의 기준과 특성


국제노동절과 미국 내 노동절의 다른 점

 

1886년 5월 1일 미국 전역에서 30만 명이 넘는 노동자들이 하루 8시간 노동을 요구하며 파업을 했고  5월 4일 시카고 헤이마켓에서 일어난 폭동은 치명적으로 변했습니다. 이때 폭도로 기소된 남성들의 재판은 국제적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1890년 런던에서 열린 노동절 집회에서 3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시위를 했고.  이후 66개국에서 공식 공휴일로 노동절이 지정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아메리카 원주민(인디언) 문화

미국 사람들이 좋아하는 공휴일

미국인들은 현충일과 함께  노동절은 미국사람들이  좋아하는 휴일입니다.  
2021년 미국의 노동력자는 1억 5000만 명이 넘는 것으로 추산되며, 연방 최저 임금은 시간당 $7.25입니다.   
2021년 1월 기준으로 할때 워싱턴 지역인 컬럼비아 특별구의 시간당 $15로 가장 높고 그 뒤를 이어 캘리포니아 $14로 2위입니다.
  

 참고로 미국의 연방 공휴일은 11일 입니다. 

2021년

  공휴일 명 날짜 요일 
1 설날    1월 1일   금요일
2 마틴 루터 킹 주니어 데이   1월 18일  월요일
3 조지 워싱턴 탄생일    2월 15일     월요일
4 현충일  5월 31일   월요일
5 노예 해방기념일 6월 18일   금요일
6 독립 기념일 7월 5일   월요일
7 노동절  9월 6일   월요일
8 콜럼버스의 날   10월 11일    월요일
9 재향 군인의 날    11월 11일    목요일
10 추수 감사절   11월 25일    목요일
11 크리스마스 날   12월 25일   토요일

 

자세히 보기     미국 대통령에 출마할 수 있는 자격은?

 자세히 보기     흑인 유해가 미국 박물관에 보관되어 있는 이유

자세히 보기     미국에서 가장 많이 방문한 국립공원 10 곳

자세히 보기      미국의 국립공원 62곳의 기준과 특성

 자세히 보기     미국 알래스카에 있는 8곳의 국립공원

자세히 보기      미국의 돈, 달러에 대해 알아봅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 캘리포니아의 9곳의 국립 공원

자세히 보기      미국 유타주에 있는 5곳의 국립공원 알아보기

 자세히 보기    20세기에 일어난 미국의 항공사고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