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졸중의 징후와 증상

2020. 8. 17. 01:53건강 정보/건강

건강한 생활의 필수 운동

뇌졸중 은 뇌의 일부에 혈액 공급이 중단되어 발생하며 다양한 증상과 징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것은 놓치기 어렵지만, 많은 사람들은 그들이 얼마나 심각한 지 깨닫지 못하고 그것을 무시합니다.

 

뇌졸중은 치료가 가능하므로 뇌졸중을 인지 할 수 있어야 올바른 응급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다음과 같은 뇌졸중 증상 및 징후를 보거나 경험하는 경우 뇌졸중은 응급 상황이므로 즉각적인 의학적

도움을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뇌졸중 은 뇌의 일부에 혈액 공급이 중단되어 발생하며 다양한 증상과 징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것은 놓치기 어렵지만, 많은 사람들은 그들이 얼마나 심각한 지 깨닫지 못하고 그것을 무시합니다.

 

뇌졸중은 치료가 가능하므로 뇌졸중을인지 할 수 있어야 올바른 응급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다음과 같은 뇌졸중 증상 및 징후를 보거나 경험하는 경우 뇌졸중은 응급 상황이므로 즉각적인 의학적

도움을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잦은 증상

뇌졸중의 증상을 인식하면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 

약어 FAST를 사용하면 해당 항목과 다음에 수행 할 작업을 기억할 수 있습니다.

 

얼굴 약점

뇌졸중의 증상으로 안면 근육의 쇠약은 한쪽 눈꺼풀이 처지거나 얼굴 한쪽이 처지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때로는 얼굴의 한쪽이 평평 해 보이고 입이 아래로 구부러 질 수 있습니다. 

혀도 영향을 받아 혀를 입의 한쪽으로 움직일 수 없습니다.

 

팔 또는 다리 약점

팔, 다리 또는 둘 다의 쇠약은 일반적인 뇌졸중 증상입니다. 

뇌졸중이 사지의 신체적 쇠약을 유발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신체의 한쪽에만 영향을 미칩니다.

 

부분적인 약점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즉, 완전한 힘이 없거나 사지를 전혀 움직일 수없는 완전한 약점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팔이 약하면 물건을 떨어 뜨리거나 물건에 손을 댈 수 없게 될 수 있습니다. 

때때로 가벼운 다리 약화로 인해 한쪽으로 기울어 질 수 있으며 심한 다리 약화로 인해 넘어 질 수 있습니다.

 

분명하지 않은 말투

흐릿한 말은 뇌졸중이있는 사람보다 다른 사람에게 더 눈에 띄게됩니다. 

종종 불분명 한 말은 침을 흘리는 것과 관련이 있으며 종종 안면 쇠약과 관련이 있습니다.

 

떨어지는

다리가 쇠약 해지면 넘어 질 수 있습니다. 이는 부상을 일으킬 수있는 놀라운 사건입니다. 

따라서 누군가가 넘어져서 도움 없이는 일어날 수 없거나 머리가 부딪 힐 가능성이 있다면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시력 상실

뇌졸중으로 인한 시력 상실은 한쪽 눈의 절반 만 또는 양쪽 눈의 절반에서만 시력을 차단하는 여러 가지

방식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언어 문제

갑작스러운 언어 문제는 뇌졸중의 특징적인 증상 중 하나입니다. 언어 부족 인 실어증 은 유창하거나

일관된 단어와 구문을 생성하는 데 문제가 있거나, 글이나 구어를 이해하는 데 문제가 있거나,

이러한 문제의 조합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각한 두통

뇌졸중이 항상 두통을 유발하는 것은 아니지만 심한 두통은 뇌졸중, 특히 출혈성 뇌졸중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평소 두통과 다른 갑작스럽고 심한 두통은 뇌졸중의 증상 일 수 있습니다.

특히 시각적 변화 나 쇠약과 같은 다른 관련 증상이있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착란

뇌졸중은 뇌에 미치는 영향으로 인해 혼란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갑작스런 혼란, 방향 감각 상실, 또는 건망증은 뇌졸중의 증상이나 다른 응급 상황 일 수도있다.

 

현기증

현기증 , 불안정 함, 흔들림은 모두 뇌졸중의 가능한 증상입니다.

당신이 당신이나 당신의 주변을 회전하거나하는 자신을 보유 할 수없는 의미가 발생하는 경우,

치료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금

방광과 장 조절은 뇌의 여러 영역 간의 정교한 상호 작용을 필요로합니다. 

갑작스러운 요실금은 일반적으로 뇌졸중의 첫 번째 증상은 아니지만 경우에 따라 뇌졸중의 첫 번째 눈에 띄는 

징후 일 수 있습니다  

 

무감각, 저림 또는 감각 상실

저림 또는 무감각과 같은 감각 문제 또는 얼굴, 팔 또는 다리를 느낄 수없는 것이 뇌졸중의 첫 번째 증상

일 수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감각 문제가 발생 흔하지 동안 나타나는 첫 증상 일 수있다.

 

이상한 감각

비정상적인 감각이 뇌졸중의 첫 번째 증상 일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피부 작열감이나 크롤링 감각은 일반적으로 뇌졸중이 아니라 신경 병증의 징후입니다. 

갑작스런 방해 감각이 관련되어 뇌졸중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비전의 변화

대부분의 경우 뇌졸중을 나타내는 시각적 변화는 시야 절단 범주에 속합니다.  

 

딸꾹질

덜 흔하고 흥미로운 뇌졸중 증상 중 하나 인 지속적인 딸꾹질은 뇌간에있는 작은 뇌졸중의 가장 눈에 띄고

성가신 증상 일 수 있습니다.

현기증, 메스꺼움, 구토, 균형 문제, 신체 한쪽의 조정, 감각 결핍 등이 있습니다.

 

조정 문제

뇌졸중은 일반적으로 조정을 목표로하지 않습니다.

 소뇌 뇌졸중이라는 유형의 뇌졸중은 쇠약이나 다른 증상보다 더 두드러진 조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인지 장애

뇌졸중은 집중력, 기억력 및 학습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사고 능력 부족과 치매 유사 증상 은 일반적으로 새로운 증상이 아니라 뇌졸중의 장기적인 영향입니다.

침묵 스트로크는 이미 뇌 보호 구역에 조용한 영향을 끼쳤다.

 

합병증

뇌졸중 후 증상은 일반적으로 안정되고 종종 개선됩니다. 그러나 발작, 경련 , 근육 위축 , 우울증, 삼킴 문제와 

같은 새로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뇌졸중이 발생했을 때 나타나는  증상 

 

  • 신체 한쪽의 쇠약
  • 얼굴 한쪽의 약점; 처진 눈꺼풀
  • 시력 상실 또는 부분 시력 상실
  • 복시 또는 흐릿한 시력
  • 분명하지 않은 말투
  • 단어를 이해하지 못하거나 언어에 문제가 있음
  • 균형 및 조정 문제
  • 몸의 한쪽 또는 얼굴의 감각 상실
  • 주변 환경이나 신체에 대한 인식 부족
  • 문제 해결의 어려움
  • 현기증, 두통 및 통증
  • 요실금

뇌졸중 후 회복에는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발생한 영구적 인 손상을 평가하기 전에 뇌가 치유 할 시간이 필요합니다. 

 

병원에 갈 때

뇌졸중 증상이있는 사람을 경험하거나 목격 한 경우 응급 서비스에 전화하여 지체없이 병원에 가십시오. 

뇌졸중은 증상이 시작된 후 처음 몇 시간 내에 치료할 수 있습니다.

치료에는 영구적 인 뇌 손상을 일으키기 전에 혈류 방해를 줄이거 나 역전시킬 수있는 강력한 약물을

신속하게 투여 할 수있는 훈련 된 의료 팀이 필요합니다.

 

Verywell의 한마디

뇌졸중을 경험하거나 뇌졸중을 경험 한 사람을 목격 할 수있는 경우 뇌졸중의 증상과 징후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뇌졸중이 의심되는 경우 즉시 의학적 도움을 받으십시오. 

치료를 빨리받을수록 일반적으로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