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은 보약중의 보약 이다

2020. 10. 8. 20:01건강 정보/건강

웃음이 주는 신비 

좋은 웃음을 나누는 것은 재미도 있지만 실제로 건강을 향상시킨다는 것을

알고 계셨습니까? 웃음과 유머가 주는 이로움을 알아보자  

 

웃음의 이점

 웃음은 아주 강한 약입니다. 그것은 건강한 몸과 건강한 정신을 유지하고 발전하게하는 것으로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기분을 좋게하고, 통증을 줄이며, 스트레스의 해로운 영향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합니다. 좋은 웃음보다 몸과 마음의 균형을 되 찾는 데 더 빠르고 신뢰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유머는 부담을 덜어주고, 희망을 불러 일으키며, 다른 사람과 연결하고, 집중하고, 집중하고, 깨어 있게 합니다. 또한 분노를 풀고 더 빨리 용서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치유와 재생의 힘이 너무 많기 때문에 쉽고 자주 웃을 수있는 능력은 문제를 극복하고 관계를 강화하며 육체적, 정서적 건강을 지원하는 엄청난 자원입니다. 무엇보다도 이 귀중한 약은 재미있고 무료이며 사용하기 쉽습니다.

어렸을 때 우리는 하루에 수백 번 웃곤했지만 어른이되면서 삶은 더 진지하고 더 자주 웃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유머와 웃음의 기회를 더 많이 찾으면 정서적 건강을 개선하고, 관계를 강화하고, 더 큰 행복을 찾을 수 있으며, 삶에 몇 년을 더 연장 할 수도 있습니다.

웃음은 건강에 좋다

웃음은 몸 전체를 이완시킵니다. 좋은 웃음은 육체적 긴장과 스트레스를 덜어주고 최대 45 분 동안 근육을 ​​이완시킵니다.

웃음은 면역 체계를 강화합니다. 웃음은 스트레스 호르몬을 감소시키고 면역 세포와 감염과 싸우는 항체를 증가시켜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향상시킵니다.

웃음 은 신체의 자연적인 기분 좋은 화학 물질 인 엔돌핀의 방출을 유발합니다 . 엔돌핀은 전반적인 웰빙 감각을 촉진하고 일시적으로 통증을 완화 할 수도 있습니다.

웃음은 마음을 보호합니다. 웃음은 혈관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혈류를 증가시켜 심장 마비 및 기타 심혈관 문제로부터 보호 할 수 있습니다.

웃음은 칼로리를 태 웁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10 ~ 15 분 동안 웃으면 약 40 칼로리가 소모 될 수 있습니다. 이는 1 년 동안 3 ~ 4 파운드를 감량한다고 합니다 체육관에 가는 것을 대체 할 수는 없지만 추천할 만한수치입니다 

웃음은 분노의 무거운 짐을 덜어 줍니다. 공유 웃음보다 더 빨리 분노와 갈등을 퍼뜨리는 것은 없습니다. 우스운면을 바라 보는 것은 문제를 원근감있게 만들고 괴로움이나 분노를 느슨하게 풀어갑니다.

웃음은 당신에게 장수의 기회를 줍니다. 노르웨이의 한 연구에 따르면 유머 감각이 강한 사람들은 많이 웃지 않는 사람들보다 오래 살았습니다. 그 차이는 특히 암과 싸우는 사람들에게 두드러졌습니다.

웃음과 유머의 건강에 주는 이점

  • 면역력 향상
  • 스트레스 호르몬을 낮 춥니 다.
  • 통증 감소
  • 근육 이완
  • 심장병 예방

웃음과 유머의 정신 건강 혜택

  • 관계 강화
  • 우리에게 다른 사람들을 끌어들입니다
  • 팀워크 향상
  • 갈등 완화에 도움
  • 그룹 유대를 촉진

웃음과 유머의사회적 혜택

  • 관계 강화
  • 우리에게 다른 사람들을 끌어들입니다
  • 팀워크 향상
  • 갈등 완화에 도움
  • 그룹 유대를 촉진

 

웃음은 정신 건강에 도움이됩니다

웃음은 기분을 좋게합니다. 그리고 이 긍정적 인 느낌은 웃음이 가라 앉은 후에도 여운이 남아 있습니다. 유머는 어려운 상황 , 실망 및 상실을 통해 긍정적이고 낙관적 인 전망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슬픔과 고통에서 벗어나는 것 이상으로 웃음은 의미와 희망의 새로운 원천을 찾을 수있는 용기와 힘을줍니다. 가장 어려운시기에도 웃음 (또는 단순히 미소)은 기분을 좋게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웃음은 정말 전염성이 있습니다. 웃음을 듣는 것만으로도 두뇌를 자극하고 웃음을 짓고 즐거움에 동참 할 준비가됩니다.

웃음과 정신 건강의 연관성

웃음은 고통스러운 감정을 멈 춥니 다. 웃을 때는 모든 불행한 것들을 잊고 불안하거나 화를 내거나 슬퍼하지 않습니다 

웃음은 긴장을 풀고 재충전하는데 도움이됩니다. 스트레스를 줄이고 에너지를 증가시켜 집중력을 유지하고 더 많은 것을 성취 할 수 있습니다.

웃음은 관점을 바꾸어 유머러스 한 관점은 심리적 거리를 만들어서 압도적 인 느낌을 피하고 갈등을 확산을 중지시킵니다

웃음은 당신을 다른 사람들과 더 가까워지게하며, 이는 당신의 정신적, 정서적 건강의 모든 측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웃음은 사람들을 하나로 모으고 관계를 강화합니다.

TV 시트콤이 웃음 트랙을 사용하는 데에는 좋은 이유가 있습니다. 웃음은 전염성이 있습니다. 혼자있을 때보 다 다른 사람들 주변에서 웃을 가능성이 훨씬 더 높습니다. 주변사람들과 웃음을 나누면 더욱 행복해 질 것이빈다 

유머를 공유하는 것은 재미의 절반입니다. 사실 대부분의 웃음은 농담을들을 때가 아니라 단순히 친구 및 가족과 시간을 보내는 데서 옵니다. 그리고 웃음이주는 유익한 점은 이러한 사회적관계에서 옵니다. 다른 사람들과 진정성있는 관계를 통해 소통하는것이 더 효과적이므로  휴대 전화를 끄고 실제로 얼굴을 맞대고 연결할 수있을만큼 누군가를 걱정한다면 신경계의 균형을 재조정하고 "싸움 또는 도피"와 같은 방어 적 스트레스 반응에 브레이크를 걸게됩니다. 또한 웃음을 공유하면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을 바꿀 수 없더라도 둘 다 더 행복하고, 긍정적이며, 더 편안해질 것입니다.

함께 웃으면 관계가 강화되는 방법

공유 웃음은 관계를 신선하고 흥미롭게 유지하는 가장 효과적인 도구 중 하나입니다. 모든 정서적 공유는 강력하고 지속적인 관계 유대를 형성하지만 웃음을 공유하는 것은 기쁨, 활력 및 탄력성을 더합니다. 그리고 유머는 적개심, 의견 불일치, 상처를 치유하는 강력하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웃음은 어려운시기에 사람들을 하나로 묶습니다.

유머와 장난기 있는 의사 소통은 긍정적 인 감정을 유발하고 정서적 연결을 촉진함으로써 관계를 강화합니다. 우리가 서로 웃을 때 긍정적 인 유대가 형성됩니다. 이 유대감은 스트레스, 불일치 및 실망에 대한 강력한 완충 장치 역할을합니다. 관계의 유머와 웃음을 통해 다음을 할 수 있습니다.

더 자발적으로 행동하십시오. 유머는 심각한 생각들에서 벗어나문제를 해결하게 합니다  

방어를 놓아라. 웃음은 원한, 판단, 비판, 의심을 잊는 데 도움이됩니다.

방출 억제. 주저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은 옆으로 밀려납니다.

진정한 감정을 표현하십시오. 깊이 느껴지는 감정이 표면으로 떠오를 수 있습니다.

유머를 사용하여 관계를 개선할수 있습니다.

웃음은 감정이 고조 될 때 갈등을 관리하고 긴장을 줄이는 데 특히 강력한 도구입니다. 낭만적 인 파트너, 친구 및 가족 또는 동료와 관계없이 유머  사용하여 의견 차이를 완화하고 모든 사람의 스트레스 수준을 낮추며 관계를 무너 뜨리기보다는 구축하는 방식으로 의사 소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

당신의 삶에 더 많은 웃음을 가져다주는 방법

웃음은 눈구나 가질 수 있는권리입니다  영아는 생후 첫 주 부터 미소를 짓기 시작하고 태어난 지 몇 달 이내에 큰 소리로 웃습니다. 웃음은 타고난 행운의 반응이며  인생이 시작되면서 웃음을 배울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할 때처럼 유머와 웃음을 찾기 위해 특별한 시간을 따로 정하여 시작하십시오. 결국, 유머와 웃음을 삶의 구조에 통합하고 모든 것에서 자연스럽게 찾아 내고 싶을 것입니다.

웃음을 시작하십시오

미소. 미소는 웃음의 시작이며, 웃음처럼 전염성이 있습니다. 누군가를 보거나 약간 기분이 좋은 것을 볼 때 미소 짓는 연습을하십시오. 전화기를 내려다 보는 대신 길거리에서 지나가는 사람, 모닝 커피를 제공하는 사람 또는 엘리베이터를 함께 사용하는 동료를 올려다보고 웃으십시오. 다른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주목하십시오.

서로축복하십시오. 말 그대로 목록을 만드십시오. 삶의 긍정적 인 측면을 고려하는 단순한 행동은 유머와 웃음을 가로막는 부정적인 생각과 거리를 둘 것입니다. 슬픔에 빠졌을 때 유머와 웃음을 얻기 위해 여행을 해보십시오.

웃음 소리가 나는곳으로 돌리십시오. 때로는 유머와 웃음이 사적인 것이지만 공유할 수 있는 것으로 기쁨을 더해 갈 수 있으니만큼  웃음 소리가 들리면 찾아보고“뭐가 웃겨요?”라고 물어보세요.

재미 있고 유쾌한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십시오. 이들은 자신과 인생의 어리 석음에 대해 쉽게 웃고 일상적인 사건에서 유머를 찾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의 장난스러운 관점과 웃음은 전염성이 있습니다. 자신을 가볍고 유머러스 한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않더라도 웃고 다른 사람을 웃게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화에 유머를 불어 넣으십시오. 사람들에게“오늘 당신에게 일어난 가장 재밌는 일은 무엇입니까? 이번 주? 당신의 인생에서?”

시뮬레이션 된 웃음

그래서, 만약 당신이 정말로 "재미있는 것을 찾을 수 없다면?" 믿거 나 말거나, 재미있는 사건을 경험하지 않고 웃을 수 있으며, 시뮬레이션 된 웃음은 실제와 마찬가지로 유익 할 수 있습니다. 운동을 더 재미 있고 생산적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조지아 주립 대학의 한 연구에 따르면 시뮬레이션 된 웃음을 운동 프로그램에 통합하면 노인의 정신 건강과 유산소 지구력이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명백한 이유없이 다른 사람의 웃음을 듣는 것은 종종 진정한 웃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삶에 시뮬레이션 웃음을 추가하려면 웃음 요가 또는 웃음 요법 그룹을 검색하십시오. 또는 다른 사람들의 농담을 웃기지 않더라도 웃으면 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당신과 다른 사람 모두 기분이 좋을 것이고, 당신을 더 가깝게 이끌 것이며, 누가 알겠습니까, 그것은 심지어 자발적인 웃음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웃을 기회 만들기

  • 재미있는 영화, TV 프로그램 또는 YouTube 동영상보기
  • 친구 나 동료를 코미디 클럽에 초대
  • 재미있는 페이지 읽기
  • 재미있는 사람 찾기
  • 좋은 농담이나 재미있는 이야기 공유
  • 서점의 유머 섹션을 확인하세요.
  • 친구들과 게임의 밤을 주최하세요
  • 애완 동물과 놀기
  • "웃음 요가"수업으로 이동
  • 아이들과 함께 놀다
  • 어리석은 행동
  • 재미있는 활동 (예 : 볼링, 미니 골프, 노래방)을위한 시간을 만드십시오.

유머 감각 개발을위한 팁

유머 감각을 키우는 데 필수적인 요소는 자신을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고 자신의 실수와 허점을 비웃지 않는 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우리가 달리 믿고 싶은만큼 우리 모두는 때때로 어리석은 일을합니다. 당혹 스럽거나 방어적인 느낌 대신 자신의 불완전 함을 받아들이십시오. 인생의 일부 사건은 분명히 슬프고 웃음의 기회가 아니지만 대부분은 슬픔 이나 기쁨에 대한 압도적 인 감각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 그들은 평범한 삶의 회색 지대에 빠지며 웃을 지 말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가능할 때마다 웃도록 선택하십시오.

유머 감각을 개발하는 방법

자신을 비웃어라. 당황스러운 순간을 공유하세요. 자신을 덜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을 너무 진지하게 생각 했던 때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 입니다.

상황을 비판하기 보다는 비 웃으십시오. 나쁜 상황에서 유머를 찾고 삶의 아이러니와 부조리를 밝혀 내십시오. 부정적인 일이 발생하면 다른 사람들을 웃게 만드는 유머러스 한 일화로 만드십시오.

밝게하는 알림으로 자신을 웃키십시오. 책상이나 차에 장난감을 두십시오. 사무실에 재미있는 포스터를 붙입니다. 당신을 웃게 만드는 컴퓨터 화면 보호기를 선택하십시오. 당신과 당신의 가족 또는 친구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사진을 액자에 넣으십시오.

과거의 재미있는 일을 기억하십시오. 재미있는 일이 발생하거나 정말 좋아하는 농담이나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으면 적어 두거나 누군가에게 말하여 기억할 수 있도록하십시오.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십시오. 부정적인 사람을 피하고 슬프거나 불행하게 만드는 뉴스, 오락, 대화에 얽매이지 마십시오. 삶의 많은 것, 특히 다른 사람들의 행동은 당신의 통제를 벗어납니다. 세상의 무게를 어깨에 짊어진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비현실적이고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어린아이같음 마음을 찾으십시오. 아이들에게 주의를 기울이고 모방 해보세요. 결국 아이들은 놀기, 가볍게 살기, 평범한 일에 웃기 등의 전문가입니다.

스트레스에 대처하십시오. 스트레스는 유머와 웃음의 주요 장애가 될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 수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순간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한 가지 훌륭한 기술은 항상 당신을 웃게 만드는 가장 좋아하는 기억을 그리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아이들이 한 일이나 친구가 말한 재미있는 일 등이 있습니다.

웃지 않고는 그날을 보내지 마십시오. 운동이나 아침 식사와 같이 생각하고 매일 당신을 웃게 만드는 무언가를 찾기 위해 의식적으로 노력하십시오. 10 분에서 15 분 정도의 시간을 할애하고 재미있는 일을하십시오. 매일 웃음에 익숙해지면할수록 더 적은 노력을 기울여야합니다.

유머를 사용하여 도전을 극복하고 삶을 향상시킵니다.

웃고, 놀고, 즐길 수있는 능력은 삶을 더 즐겁게 해줄뿐만 아니라 문제를 해결하고, 다른 사람들과 연결하고, 더 창의적으로 생각하도록 도와줍니다. 유머와 놀이를 일상 생활에 통합하는 사람들은 그것이 자신과 그들의 모든 관계를 새롭게한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인생은 최선을 다하거나 상상을위한 장난감이 될 수있는 도전을 가져옵니다. "문제가되고"자신을 너무 진지하게 생각할 때 상자 밖에서 생각하고 새로운 해결책을 찾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를 가지고 놀 때 종종 창의적인 학습의 기회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웃음, 유머, 놀이가 삶에 통합됨에 따라 창의성이 번성하고 친구, 동료, 지인 및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웃을 수있는 새로운 기회가 매일 발생합니다. 웃음은 더 편안하고 긍정적이며 즐거운 관점에서 세상을 볼 수있는 더 높은 곳으로 안내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