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이 뇌에 미치는 영향

2020. 10. 6. 19:19건강 정보/건강

 

고혈압은 뇌와 심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건 누구나 알만합니다. 다음단계를 알고 시도하면 혈압을 낮추고 뇌졸증을 줄이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혈압과 심장 그리고 뇌와의 연결

 

병원이나 병원을 방문 할 때마다 혈압을 측정하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고혈압은 "조용한 살인자"로 잘 알려져 있는 것처럼. 심장 마비나 뇌졸중 위험을 증상이나 경고 징후가 없이  높이고 있습니다. 혈압이 높으면 높을수록 심장이 몸에 혈액을 공급하기 위해 더 열심히 일을 해야하며 그로인해 심장 근육에 손상이 가해질 위험이 높아집니다. 그럼에도 신체는 순환을 절대 필요하기 때문에 고혈압이 영향을 미치는 것은 심장뿐 아니라 신장, 눈, 뇌 등 중요한 기관에 해를 끼칩니다  

고혈압은 인지와 기억을 담당하는 뇌의 작은 혈관을 손상시켜 알츠하이머 병이나 다른 치매에 걸릴 위험을 크게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 났습니다 . 심혈관 질환 진단을 받으면 감정적인 피해를 입어 시야에 영향을 미치고 불안과 우울증에 더 취약해질 수 있고.혈압이 기분에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 스트레스는 신체의 아드레날린과 코티솔과 같은 호르몬 생산을 증가시켜 혈압을 높입니다.
  • 알코올, 니코틴, 정크 푸드 또는 기분 전환 용 약물로 기분  스스로 치료하는 것도 혈압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우울증 과 불안의 흔한 증상인 가족과 친구로부터 자신을 고립시키는 것조차 혈압을 높이고 심혈관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 고혈압과 일반적인 정신 건강 문제는 압도적, 스트레스,식이 부족 및 운동 부족과 같은 동일한 건강에 해로운 생활 방식 요인으로 인해 적어도 부분적으로 기인 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에 대처하기 위해 생활 방식을 바꾸면 정신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2017 년에 발표 된 새로운 지침이 고혈압으로 간주되어야하는 기준을 낮추었 기 때문에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고혈압은 매우 흔하지만 좋은 소식은 바로 잡기도 매우 쉽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간단한 생활 방식 변경은 혈압에 큰 영향을 미치고 심장과 뇌 건강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혈압 측정

혈압은 수은의 밀리미터 (mm Hg) (의료 산업에서 사용되는 기존 수은 게이지의 홀드 오버)로 측정되며 두 가지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1. 더 높은 수치 또는 수축기 혈압 은 심장이 혈액을 동맥으로 펌프질 할 때 측정됩니다.
  2. 더 낮은 수치 또는 이완기 혈압 은 심장이 박동 사이에 이완 될 때 측정됩니다.

수축기 수치가 먼저 기록되며 이상적인 혈압 수치는 120/80 미만입니다 (“120 초과 80”으로 표시). 미국 심장 협회 (American Heart Association)와 미국 심장학 대학 (American College of Cardiology)은  고혈압을 130/80 이상 (수축기 최소 130mmHg 또는 이완기 최소 80mmHg 또는 둘 다)으로 정의합니다.

 

혈압측정 모니터링

혈압은 많은 기복과 함께 하루 종일 변동합니다. 예를 들어 운동을하거나 회의를 위해 늦게 뛰면 일반적으로 급증하고 사랑하는 사람과 잠을 자거나 휴식을 취하면 떨어집니다. 혈압은 매우 다양 할 수 있으므로 고혈압 진단을 받았다면 집에서 같은 시간대에 정기적인 혈압을 측정, 모니터링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통적 가정용 혈압계가 정확성을 보입니다  

혈압을 측정하기 전에 적어도 30 분 동안 카페인을 마시거나 담배  피우지 마십시오 . 측정하기 전에 몇 분 동안 의자에 조용히 앉아 테스트를 실행할 때 팔이지지되고 팔꿈치가 심장 높이에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작은 변화가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 하버드 연구에 따르면 고혈압이 있으면 뇌졸중 위험이 220 %까지 증가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수축기 혈압을 10mmHg 낮추면 뇌졸중 위험을 44 %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저혈압이있는 경우…

 

저혈압은 고혈압보다 훨씬 덜 일반적인 문제이지만 여전히 뇌로가는 혈류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쇼크, 뇌졸중, 심장 마비 및 신부전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혈압이 너무 낮을 때를 결정하는 특정 수치는 없습니다. 오히려 의사는 저혈압을 진단하기 위해 서있을 때 현기증, 실신, 흐린 시력 및 불안정과 같은 증상의 존재에 의존합니다.

그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는 약물 부작용, 영양 결핍 또는 심장 문제와 같은 근본적인 원인을 찾을 것입니다. 저염식이 요법 외에도 고혈압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생활 방식의 변화가 저혈압 관리에도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고혈압의 원인

고혈압의 원인은 많이 있습니다. 나이, 인종, 성별 및 가족력과 같은 원인은 통제가 어렵습니다. 혈압은 70 세 이후 증가하는 경향이 있으며 55세 이상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많은 영향을 미치며 백인보다 아프리카 계 미국인에서 더 흔한것은 소금섭취와 무관하지 않습니다

고혈압에 대한 다른 모든 원인은 스스로 통제 할 수 있습니다. 과체중, 염분 함량이 높은 식이 요법, 흡연, 과음, 충분한 운동 부족 등은 모두 혈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음과 같이 혈압을 높일 수있는 특정 물질이 있습니다.

  • 커피, 차, 소다, 에너지 드링크를 포함한 카페인 .
  • ADHD 치료에 사용되는 일부 약물 , 피임약, 코르티코 스테로이드, 비정형 항 정신병 약, 우울증 치료에 사용되는 MAOI 및 SNRI , 일부 항암제를 포함한 처방약 .  
  • 아스피린 및 이부프로펜 (Motrin, Advil)과 같은 비 스테로이드 성 항염증제 (NSAID).
  • 충혈 완화제 또는 NSAID가 포함 된 기침 및 감기약 .
  • ephedra 및 yohimbine과 같은 초본 보충제 .
  • 코카인 및 메탐페타민과 같은 기분 전환 용 약물 .
  • 일부 사탕과 껌에서 발견되는 감초 .

혈압을 낮추는 방법으로

고혈압 치료의 첫 번째 방법은 건강한 생활 습관으로 바꾸기입니다

  1. 운동하기
  2. 심장 건강에 좋은 식단을 섭취하기
  3. 살을 빼기
  4. 스트레스 관리하기
  5. 담배끊기

의사가 권장하는 항 고혈압제를 복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고혈압을 조절하는데 사용하는 많은 종류의 약물을 의사를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의사가 고혈압, 체중 조절, 금연, 식단 개선, 스트레스 관리 및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고혈압 치료에 도움이되는 약을 처방하더라도 장기적으로 심장의 모양을 유지하고 혈압을 관리하는 데 중요합니다.

방금 심혈관 질환 진단을 받았 거나 뇌졸중이나 심장 마비와 같은 심각한 건강 문제를 겪었다면 많은 정서적 격변을 경험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진단을 받아들이고 건강을 되찾기 위해 할 수있는 일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아는 것도 중요합니다.

 

생활 습관 변화를 위한 건강한 팁

고혈압으로 고통받는 경우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변경해야 하는 변화 대부분의 사람들은 적어도 3 ~ 4 가지 영역에서 습관을 개선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많은 분야에 생활습관을 한꺼전에 변화시키기란 미리 절망감을 줄 수가 있습니다. 스스로에게 압박감을 줄이기위해 단계적, 점차적으로 변화를 시도해 가는 것이 성공적인 변화를 이룰 것 입니다  

가볍고 점진적으로 시작하여 처음 에는 한두 가지 변경을 시도하십시오. 이러한 변화가 습관이되면 한두 가지 더 다룰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담배를 끊고 금연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완화하기 위해 몇 가지 이완 기법을 채택하여 시작한 다음 체중을 줄이거 나 식단을 개선하기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을 잃었다는 생각하지 마시라 새로시작할 수 있습니다 . 아무리 작은 일을하는 것이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보다 항상 낫습니다. 예를 들어 주중에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고 주말에 테이크 아웃을 한다면, 매일 테이크 아웃을하는 것보다 혈압과 전반적인 건강 상태가 여전히 좋아질 것입니다.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십시오 . 목표가 구체적 일수록 고수하기가 더 쉽습니다. 예를 들어, "더 건강하게 먹고 운동을 더 많이하겠습니다"라고 말하는 대신 "저녁 식사에 야채 2 인분을 더하고 점심 시간에 30 분 동안 걸을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계획을 세우십시오 . 목표와 마찬가지로 계획을 구체적으로 작성하십시오. 운동이 목표라면 언제 운동을 하시겠습니까? 체중 감량이 목표라면 음식에 의존하지 않고 갈망에 대처하거나 일상적인 스트레스를 관리 할 계획을 세우십시오.

변화는 과정 입니다. 습관과 생활 방식을 바꾸는 것은 한꺼번에 일어나기 보다는 단계적으로 일어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신에게 인내심을 가지고 장기적인 목표에 집중하십시오.

재발 및 좌절에 대비하십시오 . 우리 모두는 때때로 우리의 식단을 속이고, 운동을 건너 뛰거나 때때로 건강에 해로운 습관에 빠지게됩니다. 그러나 자책하지 마십시오. 대신, 실수로 부터 배움으로써 재발을 반동으로 바꾸십시오.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서 탈선 한 요인을 파악하고 새로운 계획을 세우십시오.

 

불안이나 우울증을 예방하기

고혈압이 우울증이나 불안과 같은 정신 건강 문제와 함께 발생한다면, 필요한 생활 방식을 바꾸는 데 필요한 에너지와 동기를 찾는 것이 훨씬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운동이나 건강한 식사 준비에 대해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부담 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 번에 하나의 작은 변화에 모든 노력을 집중하면 깨달은 것보다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첫 단계로 . 산책을 하거나 명상 앱을 다운로드하거나 니코틴 패치를 구입하는 것처럼 간단 할 수 있습니다. 라이프 스타일 변화가 혈압 감소로 기록되는 데는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때로는 기분이 훨씬 더 빨리 개선 될 수 있습니다. 그 첫 걸음을 내딛는 것이  어렵지만 시작이 반인 것입니다.

두번째 단계에 집중하십시오 . 우울증, 불안 또는 다른 기분 장애와 싸울 때 일상 생활에 압도되기 쉽습니다. 하지만 매일 작지만 긍정적 인 조치를 취하면 에너지와 전망이 점차 개선되기 시작할 것입니다. 더 행복하고 긍정적 인 기분이 들면 라이프 스타일 변화를 앞장서 서 혈압 수치와 전반적인 전망 및 웰빙에서 결과를 확인하는 것이 더 쉬울 것입니다.

어떤 활동으로 개선을 시도하나

신체의 다른 근육과 마찬가지로 규칙적으로 운동하면 심장이 강해집니다. 그것은 당신의 심장이 당신의 몸에 혈액을 더 효율적으로 공급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규칙적인 유산소 활동은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심장병이나 다른 심각한 건강 문제로 진단받은 경우 운동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운동을 통해 심장과 뇌의 이점을 누리기 위해 다음을 목표로합니다.

  • 일주일에 최소 150 분 (2.5 시간)의 중간 강도의 유산소 활동 ( 예 : 활발하게 걷기). 이는 일주일에 5 일 동안 하루에 30 분이며, 더 쉬운 경우 10 분 또는 15 분 버스트로 나뉩니다. (중간정도 강도운동)
  • 또는 일주일에 75 분의 격렬한 강도의 유산소 운동 을하면 체력 수준이 더 열심히 운동 할 수 있다면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즉, 30 분 동안 힘차게 걷는 대신 매주 5 일 15 분 동안 달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격렬한 강도는 움직일 때 전신운동으로 말하기에는 너무 숨이 차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운동 습관을 고수하기

최선의 의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앉아있는 생활 방식을 개선하기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그러나 운동을 더 재미있게 하므로 접근성이 쉽게 합니다

작게 시작하고 추진력을 구축하십시오 . 하루에 30 분씩 운동을한다면 일주일에 5 번이 부담 스러울 것 같으면 더 작은 목표를 설정하고 자신감과 추진력을 얻으면서 점차적으로 성장하십시오.

자신에게 보상하십시오 . 규칙적인 습관이 되면 운동은 더 많은 에너지, 더 나은 수면, 더 큰 웰빙 감각 및 향상된 심혈관 건강을 보상합니다. 하지만 시작할 때는 뜨거운 목욕이나 좋아하는 커피 한 잔과 같은 운동을 성공적으로 마친 것에 대한 간단한 보상을 자신에게 제공하십시오.

좋아하는 활동을 선택하십시오 . 기분 좋은 운동을 계속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예를 들어, 달리기를 싫어하지만 요가 나 춤을 좋아한다면 매일 러닝 머신에 힘을 쏟지 마십시오. 라이프 스타일, 능력 및 취향에 맞는 활동을 선택하십시오.

 

 

A 형 간염이란

A 형 간염은 감염된 사람의 변을 통해 퍼지는 바이러스에 의한 간 감염입니다. 위생 상태가 좋지 않은 지역을 여행하는 여행자, 동성끼리의 성생활한 남성, 약물주사를 받는 사람들에게서 주로 �

dowra-60.tistory.com

 

 

수면 무 호흡증

가벼이 넘기면 안될 수면 무호흡증 수면 무호흡증은 수면 중에 호흡이 멈췄다가 다시 시작되는 것을 말합니다. 가장 흔한 유형으로는 폐쇄성 수면 무호흡증 (OSA)입니다. 수면 무호흡증이 있��

dowra-60.tistory.com

 

 

우울증을 알고 대체하는 방법

현대인들이 겪고 있는 다양한 우울증은 단순한 슬픔이 아님니다. 우울증은  당신의 낙관주의, 에너지 및 추진력을 소모시키고 . 탈출구가 없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서든지 희

dowra-60.tistory.com

 

치아씨드 큰 효능

Chia : 작은 씨앗, 큰 건강 혜택 사용하기 쉽고 소화가 쉬운 치아 씨드는 놀라운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 민트종류로 작은 씨앗입니다 치아씨드는 에너지를 높이고 체력을 유지하는 능력으로 ��

dowra-60.tistory.com

 

 

 

칼륨이 풍부한 식재료

매일 충분한 양의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야하는 이유는 아주 많습니다. 중요한 전해질 인 칼륨은 또한 체내에서 세 번째로 풍부한 미네랄입니다. 나트륨과 상호 작용하여 체내 체액과 미�

dowra-60.tistory.com

 

 

스트레스 알고 관리 하자

약간의 스트레스를 받으면 생활에 활력과 집중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만성적이거나 압도적인 경우 건강, 생산성 및 웰빙을 손상시킬 수 있으니 대처방법을 알아봅니다 스트��

dowra-60.tistory.com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