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과학의 성과를 보다

2020. 11. 28. 02:20지식인/과학,우주

 

과학이란 이름으로 끊임없이 진행하고 발전하는 일들이 우리의 삶과 도덕에 당연한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그러나 여전히 과학은 수년에서 수십 년을 기다리며 개발하고 진보해 오면서  과학과 기술 분야에서 큰 성취의 세대는 계속되고 있고.  가까운 장래에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일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내년 2021에는 태양계 밖의 생명체에 대한 더 많은 정보가 있을 수 있고, 컴퓨터는 우리가 멸종 위기에 처한 종을 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엔지니어는 더 나은 대체 에너지 원을 개발할 것이며, 프로그래머는 더욱 발전된 인공 지능을 개발할 것입니다.  빙산의 일각에 불과할 수 있지만.  2021 년 가능성을 두고 있는 과학적 발전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거주 가능한 외계 행성 

과학자들은 태양에서 너무 멀거나 너무 가깝지 않은 거리에서 거주 가능한 행성을 찾고 있으며, 시스템의 중심에 있는 별의 종류, 행성의 구성 및 대기를 고려해 추적 중이라고 NASA는 말합니다.

관측 기술의 향상과  세계 과학자들의 신념으로 이러한 행성을 식별하는데 더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이 정보는 인간이 태양계 밖의 행성에 정착하기를 원하는 먼 미래에도 유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발전 중 하나는 NASA의 TESS (Transiting Exoplanet Survey Satellite)로, 거의 1,000 개의 유망한 행성을 확인했습니다. Space 은 TESS 덕분에 과학자들이 이미 지구와 매우 흡사 한 TOI 700d라는 매우 유사한 세계를 발견했다고 보고 합니다. 그것은 우리 행성과 거의 같은 크기이고 거주 가능 지역에 있으며 비교적 안정된 적색 왜성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직 조사해야 할 것들이 많지만 매우 유망한 시작입니다.

날아다니는 자동차 시작 

2021 년 말까지 비행 자동차나 이와 유사한 기술이 일상적으로 하늘을 뚫고 지나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BBC는 비행 자동차의 새로운 버전은 가벼운 배터리, 내구성, 좀 더 싼 재료 등 크게 개선된 기술의 발전을 했다고 보고 했고. 실전 기업가들은 제트 팩과 같이 이미 개별 승객을 태울 수 있는 기계에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많은 기업가들이 단거리의 항공 여행을 제안하는 에어 택시 시장에 집중했습니다. 조종사는 이미 성공적인 비행에서 프로토 타입 차량을 사용했습니다. 독일 Volocopter와 같은 일부 회사는 궁극적으로 완전히 자율적인, 조종사가 없는 항공기를 데뷔시키고 싶다고 말합니다. 

참고 : 프로토타입 (Prototype)란=디자인과 설계 과정을 마치고 대량 생산에 들어가기 전에 시험적으로 만들어 보는 자동차를 말한다.

물론, 그들은 애니메이션 Jetsons에서 볼 수 있는 끔찍한 공중 정체를 일으키지 않을 것임을 증명해야 하며 안전을 보장받아야 할 것입니다.   The New York Times에 따르면 에어 자동차 조종사는 공중에서 충돌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고도에서 최대 6,000 피트까지로 지명했으며. 날아다니는 자동차가 일상적으로 안전한 운송 옵션이 되려면 교통 통제와 가끔 부주의 한  사람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정신 건강 치료법

CNN 은 " 마법 버섯 "의 활성 성분 인 실 로시 빈이 이미 오리건 주에서는 의료용으로 합법화되었다고 보도했습니다. 임상실험에 들어간 이 약은,  JAMA Psychiatry에 포함된 실 로시 빈이 일부 환자의 우울 증상을 현저하게 줄일 수 있음이 입증되었습니다.
실 로시 빈이 세기 초에 임상 실험단계 끼지 했으나, 1971 년에 법적으로 이 물질의 사용을 금지되어 오랫동안 연구의 방해가 되었습니다. 이제 실 로시 빈이나 LSD 또는 MDMA도 다시 임상실험에 진입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정신 건강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이제 이러한 물질을 통해 새로운  삶을 위해 이 치료법에 더 많이 접근할 수 있습니다.

대체 에너지 

기후변화 위기가 심화됨에 따라 태양 광 발전 및 풍력 발전소와 같은 재생 가능 에너지를 기반으로 한 전력 원을 구축하는 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 확실합니다.   New York Times는 태양 전지판 사용, 전기 자동차 확산 등 예상보다 빠르게 일어나고 있지만 주요 기후 재난을 피할 만큼 충분하지 않다고 보도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석탄 소비가 감소하기 시작했습니다.  전기 자동차의 판매가  증가하고 있고, 태양광발전이 활성화되어가는 결과이며, 가장 큰 희망은 기후변화와 우리 종을 구하기 위해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며 더 나은 미래의 변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원자를 더 깊이 연구

초소형 원자 입자를 연구하던 과학자들은   2021 년에는 "axion"으로 알려진 매우 작고 잠재적으로 매우 중요한 입자를 추가로 확인하며 큰 변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상당수의 과학자들은 태양계와 은하계와 같은 것들을 함께 묶는 힘이 되고 빛을 흡수하거나 반사하지 않는 물질로 암흑물질을 꼽습니다. 지금까지 그것이 존재한다는 유일한 힌트는 중력 흔적입니다. 암흑물질을 도울 수 있는 액시온이  이 신비한 힘과 연결될 수 있다면, 우리 우주가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의학에서 미니 뇌를 실험 

"미니 뇌"로 알려진 실험실에서 자란 회색 물질은 신경 과학에 혁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줄기세포를 통해 만들어진  세포 덩어리가 미숙아에서 기록된 뇌파에 매우 가까운 전기적 활동을 생성할 수 있을 정도로 복잡한 뇌 유사물 질를 만들었습니다.  이는 특히 뇌 발달을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는 과학자들에게 미니 뇌가 유망한 미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특히 중요합니다.

연구자들은 이 정보를 사용하여 조현 병, 양극성 장애 및 자폐증과 같은 초기 뇌 발달에 기반한 것으로 보이는 장애에 대한 새로운 예방 조치 및 치료법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먹거리에 대한 연구

세계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충분한 먹거리 방법을 찾다가 보니 우전자 조작을 통해 수확량을 늘리는 길을 선택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유전자 변형 유기체 또는 GMO의 존재에 대해 오랫동안 회의적이었고  완전히 무시해서는 안됩니다.   

GMO는 이미 현실 세계에 많은 변화를 가져와 세계 기아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치고 있고, 빌 게이츠는 유전자 조작으로 많은 수확량을 생산하므로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먹일 수 있다고 주장하지만,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우리 주변에 있는 먹거리들 중에 너무 많은 종들이 유전자 변형된 것들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우려하고 있습니다. GMO는 다른 식물과 어떻게 상호 작용하며 토양에 미치는 영향은 어느 정도가 될지 아직은 아무도 알 수가 없습니다  



 플라스틱 쓰레기 

우리는 1950 년 이후  8,000,000,000톤  이상의 플라스틱 쓰레기를 생산했다고 합니다 

2021 년에는  플라스틱 대체품이 시장에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천연 소재는 환경파괴를 늦출 수 있는 것으로. 박테리아와 모래로 만든 벽돌, 버섯 기반 패널, 화성암으로 만든 "석면"으로 만든 단열재와 철강 생산에서 남은 금속 슬래그로 만든 단열재와 같은 혁신을 포함하여 이러한 재료를 사용하면 놀랄 것입니다.

기존 플라스틱은 우리 환경과 우리 자신에 해를 끼치므로 재활용이 해결책이 아니라고 보고합니다.   


 독감 백신 

보편적인 독감 백신에 대한 오랜 갈망은  2021 년 그 시작될 수 있습니다.

국립 알레르기 및 전염병 연구소에 따르면 한 번 접종으로 몇 년 동안 여러 종류의 인플루엔자에 대한 보호를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는 균주당 하나의 백신뿐이고.  또  돌연변이가 빠른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이전 백신의 떨어지는 효과  때문에 독감 시즌마다 새로 만들어야 합니다.  그러나 보편적인 독감 백신을 통해 계절마다 오는 독감 증가에 의한  질병과 사망률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세상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보편적인 백신에 더 가까이 와 있습니다.  


 첨단 기술이 종 생존을 돕다

생물학자들은 기후 변화와 서식지 파괴가 계속됨에 따라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을 추적하고 보존하는 기술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한 연구 개발 프로젝트는 물질을 신속하게 식별할 수 있는 DNA 바코드 스캐너를 개발하므로  멸종 위기에 처한 동, 식물의 종을 지킬 수 있습니다 

인공 지능 모델은 빈 이미지를 필터링하고 종을 분류하는 등의 작업을 지원하여 인간 과학자가 보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연구할 시간을 확보합니다.

더 지능화된 인공 지능 

AI는 이메일의 스팸 필터나 음성 비서에서 멈추지 않고 데이터 조립과 같은 인간의 바쁜 작업을 수행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정보 보안, 생물 다양성 붕괴, 기후 변화와 같은 문제에 관해서도  종을 구할 수 있는 길을 열어 주기도 합니다.  

그러나 일부는 AI에 대한 신뢰 결정에 주의를 촉구합니다. 특히 의료 분야에서 AI는 실제로 의심스러운 병변과 종양을 과도하게 식별하여 광범위하고 궁극적으로 불필요한 검사, 수술 및 기타 치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 AI에 의해 어떤 것이 발견될 때  수술의 필요 여부와 상관없이 외과적 제거를 지시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그 병변이 양성이라면 검사와 치료가 반드시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며 전체적인 삶의 질을 떨어 뜨릴 수도 있습니다. AI는 이와 같은 유사 오탐의 비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결국 AI는 여전히 인간이 제어하는 ​​도구입니다. 그러한 사람 중 한 명이 편향된 데이터를 제대로 설명하지 않았거나 기술의 장기적 영향을 고려하지 않은 경우 이점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진지해진 공중 보건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에게 COVID-19 유행병은 공중 보건 및 역학의 중요성 또는 지역 사회 내에서 질병이 확산되는 방식에 대한 연구를 강조했습니다. 

PBS NOVA는 컴퓨터 모델링이 인간이 스스로 분석하기 어려운 복잡하고 큰 전염병을 예측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여기에는 인간의 생활패턴, 기후 조건, 우리 종에서  질병을 전염시킬 수 있는 동물의 존재 등을. 컴퓨터가   데이터를 분석하게 하면 질병에 대해  잘 이해하고  치명적인 발병 전에 예방하는 방법도 얻을 수 있습니다.

더 나은 기술은 특히 저소득층의 의료 지원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할 수 있니다. 

 

나의 한마디 

무섭게 변화하는 시대에 나의 위치를 생각해 본다.  우리의 미래에 펼쳐질 세상을 상상해 볼 수 있겠는가?.  어느 행성으로인지 모르지만 이사를 가게 될 수 도 있고, 나 아닌 나의 뇌가 만들어져 영원히 사는 날을 선물할 수 도 있고, 나 혼자 공중을 날아 세계를 넘어 행성으로 여행할 수 있는 세상, 밥 먹는 시간이 아까워 알약 하나로 생명을 유지하는 세상이 상상이나 공상영화 속 이야기가 아님을 실감하며 상상이 현실이 되는 시대에  좀 더 눈을 넓게 뜨고 높이 눈을 열고 정신을 차려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로마 멸망과 알래스카의 화산 폭발

알래스카의 대규모 화산 폭발이 로마 공화국의 멸망을 가중시키는데 한 몫 했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화려했던 로마의 멸망 고대 로마의 풍요와 화려함, 그리고 사치스러운 삶들

dowra-60.tistory.com

 

 

멸종위기 야생말이 복제되었다

과학자들은 수십년 된 종마의 냉동세포를 사용하여 멸종 위기에 처한 야생마를 복제했습니다 복제 된 망아지는 종 보존 주의자들이 Przewalski(프르제발스키)종의 말 개체수를 복원하기 위해 노력

dowra-60.tistory.com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