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탕의 중독성은 마약보다 강하다

2021. 1. 14. 01:30건강 정보/건강

설탕 폭탄 과자들

 

현대인의 먹거리 중에 설탕이 들어 있지 않은  먹거리는 아마도 없을 것입니다. 모든 사람들 중에 혀에 달달한 맛을 싫어하는 사람 또한 드물 것입니다. 더러는 설탕에 중독된 사람도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과한 설탕은 지방보다 치명적이며 헤로인보다 중독성이 높다고 했습니다.

 한때 설탕은 우리 인간에게 약이 되었던 설탕은 지금도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될 에너지 보충제며 우리 기분을 돕고 있습니다.  설탕이 우리에게 비만을 주고 치아를 썩게 하고 심장병을 준다는 것을 알지만.  설탕이 없는 오후를 맞는다는건 피곤하고 심술궂은 하루를 마무리하게 합니다. 작은 비스켓 한 줌으로 에너지가 보충되고 기분 좋은 하루를 마무리하게 하는 설탕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더 자세히 보기 사람이 잠 안자고 버틸수 있는 시간은?

 

 

 심장병에 원인 설탕 

설탕은 비만과 충치와 심장병에 영향이 큽니다.  그러나 우리는 설탕없이 살수 가 없습니다.  예로 설탕은 우리가 먹는 거의 모든 것에서 발견됩니다. 일부 사람들은 일부러 찾아서 먹어야만 할 정도입니다.  

우리들 중에  차나 커피에 설탕을 피하는 사람은 있습니다만, 대부분의 가공식품에 첨가되어 있는  '스텔스 설 탕'은 신경 쓰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전히 스텔스 설탕의 소비는 어느 때 보다도 증가하고 있고 지방에 대한 위험 역시 증가하고 있지만 지방에 대한 연구의 문서화는 되었지만 설탕의 잠재적 인 부작용은 레이더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1970 년대에 서양의 의료 기관이 심장마비와 식이 지방과의 연관관계를 처음으로 연결 지었고 일반인들이 상점에서 구입하는 모든 식품에서 지방을 제거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식료품 제조사들은  음식의 맛을 좌우하는 설탕을 포기할수 없어 여전히 설탕을 더 추가했습니다. 심지어 딸기나 사과, 최근에는 브로콜리와 같이 오늘날 우리가 구입하는 과일과 채소도  과거에 먹었던 품종보다 더 달콤하게 제배됩니다.  더 자세히 보기 CBD 오일의 효과와 부작용

이제는 전문가들이  지방 제거 되느냐 보다 설탕에 중독을 더 두려워하게 되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식단에서 하루에 섭취되는 설탕양을 알지 못한다고 합니다.  

 

설탕에는 독성이 있다

우리 몸과 뇌에 연료를 공급하기 위해 설탕이 필요하지만 많은 양의 설탕은  인슐린 수치를 높여 당뇨병 위험을 증가시킵니다.신체는 사용하고 남는 당을 지방으로 바꾸어 중요한 장기 주변에 저장하여 간과 심장 질환의 위험에 처하게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설탕은 마약이나 알코올만큼 중독성이 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국제 저널 네이처의 학자들은 술과 담배 또는 달콤한 기호식품에 세금 부과를 제한하기도 했습니다.  더 자세히 보기  대마초에 대한 효과와 논란
 

천연 엔돌핀에 장애

 

프리스턴 대학의 과학자들은 설탕을 먹을 때 방출되는 화학 물질이 헤로인이 하는 것과 동일한 뇌 경로를 따라 이동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스트레스를 받거나 슬플 때, 이런 종류의 음식을  강력히 갈망하여 정상적인 량보다  최대 6 배 더 많이 먹게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연구는 그동안 설탕이 칼로리는 높지만 중독성이 없다는 발표와는 반대되는 결론입니다.  더 자세히 보기 

뇌를 먹는 아메바 감염 : 원인 및 증상

설탕은 기분을 좋게 만드는 엔돌핀의 분비를 촉진하지만. 규칙적으로 너무 많이 섭취하면 천연 엔돌핀에 대한 청각 장애가 생기고 기분을 좋게 하려면 더 많은 설탕을 '필요로'합니다. 멈추려고 하면 금단 효과를 겪게 되기도 합니다.

설탕 중독자인가 확인해 보기

 

두 개 이상의 질문에 ' 예' 라고 했다면 설탕 의존성에 가깝습니다.

  1. 설탕이 많은 과자, 흰 빵 또는 파스타와 같은 고당 음식을 매일 먹습니까?
  2. 아침과 오후 중반에 피곤하고 짜증이 나지만 단 것을 먹으면 안도감을 느끼나요?
  3. 일단 먹기 시작하면 멈추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4. 과자와 비스킷을 사지 않겠다고 다짐했지만 여전히 쇼핑 카트에서 과자와 비스킷이 있나요?
  5. 식단에서 단 음식의 양을 제한하려고 시도했지만 실패한 적이 있습니까?
  6.  

  설탕 줄이기 시도

 

처음 설탕을 줄이면 며칠 동안 두통이 생기고 심술궂고 무기력 함을 느낄 것입니다. 일주일이 지나면 기분이 나아지기 시작할 것입니다.

점차적으로 설탕 줄이기 위해 매주 설탕 섭취량을 절반으로 줄여 가면서 완전 무설탕을 시도해 보십시오.   

저혈당 (GI) 식단을 섭취 : 흰쌀과 파스타 그리고 흰 가루를 갈색으로 바꾸고 통밀 빵과 밀기울 플레이크 또는 죽과 같은 통 곡물을 섭취하면   설탕이 채네에 들어가는 속도가 느려지고 혈당과 에너지 수준이 일정하게 유지되어 설탕이 즉시 몸에 흡수되는 것을 예방하여 몸은 더 이상 설탕을  갈망하지 않게 됩니다.

 

 성공적 설탕 근절을 위해

규칙적인 식단만으로 혈당 수치를 일정하게 유지하며 오후에 피곤해지지 않게 합니다. 

또한 성공적인 설탕 근절을 위해 최소 7~8시간의 저녁 수면을 시도하십시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