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교육이 무료인 나라는 어디일까요?

2021. 1. 26. 00:20사회

 

 

고등교육을 받기 위해 높은 대가를 치르고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대학이 무료라는 말에 환상적인 그림을 그릴 수 있을 것입니다.   대학의 높은 등록금으로 인해 많은  젊은이들 인생이 저당 잡혀 있으니 부럽지 않을 수가 없는 시스템입니다.   그러나 무료가 다 좋은것일까요?.  그에 따라 장단점은 분명 있을 것입니다. 

교육이 완전히 무료로 제공되는 국가가 있습니다.  일부 국가에서는 완전 무료는 아니지만 아주 저렴한 교육을 제공하는 곳도 있습니다.  일부에서는 유학생들에게서 받은 수수료로 자국 학생들에게는 무료를 제공하고, 또 일부 국가는 유학생들에게도 일부 적은 수수료만은 부과하며 유학생들을 손짓합니다. 

더 알아보기 ☞    바뀌벌레와 동거했던 호텔을 소개합니다.

대학 수업료가 없는 국가는 어느 나라인가? 

 

독일

 

독일은 2014 년부터 모든 대학이  학생들에게 무료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독일의 대학 진학률은 다른 유럽 국가보다 여전히 낮습니다. 

2017 년부터는 남서부 지역에 위치한 일부 대학에서 유럽연합국가 학생들이 아닌경우 약간의 수수류를 받습니다.  독일의 고등 교육 기관은 두 가지로 나뉘는데. 대학은 박사 학위를 제공하는 기관이며 다른 기관은 Hochschule로 알려져 있습니다. 

독일은 자국외에서 받은 고등학교 졸업장을 인정하지 않으며  대학을 가려면 따로 입학자격 심사 같은 입학시험을 치러야 합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정해진 기한 내에 대학을 마치치 못할 때는 수수료를 부과시킵니다.   

독일의 시스탬은 어려서 (10세 정도) 부모와 선생으로 인해 학생들의 장래 진로를 결정되어 직업학교와 대학으로 나뉘게 됩니다.  

 

노르웨이

 

노르웨이에는  공립 대학이 많습니다. 대학 교육은 사립 대학과 일부 전문교육외에 모두  무료입니다. 고등 교육 제도는 학위 3 년, 석사 2 년, 박사 3 년의 3 + 2 + 3 시스템으로 나뉘며 유학생을 비롯 모든 국내 학생들의 수험료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더 알아보기 ☞    세계에서 물가 가 제일 비싼 나라

 

덴마크

 

덴마크는  16 세 미만은 의무교육이고 무료입니다.  그리고  모든 공립학교와 대학이 무료입니다. 그럼에도 덴마크는 문맹률이 높습니다. 덴마크 자국민, 덴마크, 페로 제도나 그린란드에서 태어난 개인, 그리고 그나라 영주권자 또는 거주 비자가 있는 개인, 북유럽 국가의 개인, 유럽 경제 지역, 스위스 및 유럽 연합 국민들에게  무료 교육이 제공됩니다. 

수수료 외에도 개인적으로 설정된 학위 취득을 완료할때까지 재정지원이나 정부 대출을 제공받습니다.  코펜하겐 대학교는 덴마크에서 유명하고 높은 평가를 받는 공립 대학교 중 하나입니다.

 

더 알아보기 ☞    2020 년 살기 좋은 나라 순위와 성적표



유학을 가려면 

 

세계 최고의 공립 대학을 가지고 있는 국가들이 무료대학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무료교육을 제공하는 국가로는 핀란드, 스웨덴, 체코, 그리스 및 스페인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북유럽국가들의 대학은 영어로 수업은 하지만 그 나라에서  학교에 다니려면 자국어에 대한 기본 지식이 요구됩니다.

 

더 알아보기 ☞   지구 에서 인구 감소가 가장 많은 국가와 원인

 

무료 대학이있는 국가

 

순위 무료대학교육제공국가 
1 독일
2 노르웨이
3 덴마크
4 스웨덴
5 핀란드
6 체코
7 그리스
8 스페인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