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악의 기근이 생긴 원인과 나라들

2021. 4. 12. 18:19세상만사/사회

더블린 도크 랜드의 Custom House Quay에있는 기근 동상

 

기근이라고 한다면 인구가 먹고살기에 충분한 식량 공급이 부족함이 특징이며 원인은 다양한 요인이 있을 것이며 전 세계에 걸쳐 모든 대륙에 영향을 미쳤지만 기근의 빈도와 위치는 시대에 따라 변했습니다.

기근은 전 세계에 걸쳐 다양한 이유와 정도로 존재했습니다. 기근이라 한다면 인구가 먹고살기에 충분한 식량 공급 부족이 특징이며 나라마다 때마다 요인은 다양합니다.  어느나라는 인플레이션에 의해 기근으로 이어지고 어느 나라는 전쟁에 의한 기근이며  정치적 불안, 자연재해 또는 농작물 질병 등으로  기근을 촉발시켜 지역이나  국가 전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  콜라겐 수치를 높여서 건강한 피부를 만들자
 

 

기근의 역사와 원인

수세기 전에는 심각한 기근으로  인명이 많이 희생되기도 하였지만 근대화로 인해 심각한 기근은 많이 감소되고 있습니다.  특히 United Nation의 노력과 원조로 기근으로 발생되는 사망률이 줄었지만 여전히 기근의 결과는 심각합니다. 

현대 기근의 주요 요인은 부패한 정부, 전쟁. 정치적 불안 등으로  원조는 억제되고 심각한 상황까지 악화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16 세기, 17 세기에는 부족한 농업 기술에도 농업이 발전해 가며 상업화로 넘어가면서 기근이 더 발생했습니다. 이전에는 자신의 가족이 먹을 것을 농사지었다면 이때부터는 자신의 농지에서 거주하며 수확 향을 증가시키고 먹기 위해 지은 논사를 돈을 사기 위한 과잉 농장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사회가 성장하고 현대화됨에 따라 기근의 원인이 바뀌어 갑니다.  발전하는 농업기술과 농작물 수확량으로 인해 기근의 문제가 개선돼 가는 듯했으나 산업화와 전쟁, 정부 통제등으로 새로운 방향의 기근으로 20세기 기근은 많은 사상자를 만들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  CBD 오일의 효과와 부작용.

 

2017 년까지 전 세계적에서 기근은 꾸준히 감소해 왔지만  아프리카에서 다시 기근이 일어났습니다. 나이지리아, 남 수단, 예멘 및 소말리아의 북부 및 동부 아프리카에서 발생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  세계에서 행복 지수가 가장 높은 나라는 어느 나라일까?
 

 

다음은 1700 년대 이후 최근까지 가장 치명적인 기근입니다.  

 

1907 년 중국 

최대 2500만 명의 목숨을 앗아간 중국 북부 기근은 농장물이 성장기 극심한 비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Honan, Kiang-su 및 Anhui 지방에서 거의 40,000 평방 마일의 땅이 침수되었고,  이 재앙으로 중국 북부 인구의 약 10 %가 희생되었습니다.

 

1959-61 중국 대기근  

인제로 인해 발생했다는 역사상 가장 치명적인 중국 기근은 1959 년과 1961 년 사이 중화 인민 공화국 시절 정치적, 사회적 요인으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이 기근으로 수천 명의 목숨을 잃었고 원인은 정치적으로 대규모 농업 정책 변경과 금지된 농장 소유 때문입니다.  농민들은 철강과 철 생산에 노동력을 집중하며 농장물 생산량을 크게 줄이며 곡물생산 역시 감소되고 식량부족을 확산시켰습니다. 전문가에 따르면 중국 정부와 달리  이 기근으로 2 천만에서 5 천만 명이 사망한 것으로 보고 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모발 성장이나 두께에 어유가 얼마나 효과적일까?

 

1782-84 Chalisa와 인도 남부 

1783 년부터 1784 년까지 인도 북부에서 발생한 기근이며, 2019년에도 인도 남부에서 비슷한 기근이 이어졌습니다. 1780 년에 인도에는 비정상적으로 더위로 인한 자연재해로 몇 년 동안 기근의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과도한 열기와 부족한 비로 농작물 작황이 감소되며 식량공급이 중단되어  1,100만 명이 넘는 사람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1770 년 벵골 기근

1770 년에 벵갈은 인구의 약 3 분의 1을 앗아간 엄청난 기근에 고통을 받았습니다.기근은 작물 부족으로 인한 것인데 당시 작물관리를 하던 동인도의 무역회사가 상업적 이윤에 집중하면서 문제가 악화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세금이 인상되었고 쌀로 주 작물을 삼던 것을 수입성이 좋은 아편 쪽으로 옮겨가며 부족한 농작물로 식량부족으로 이어지며  약 천만 명이 굶어 죽었습니다.

 

1932-33  소비에트 기근 (홀로도 모르)   

구 소련은 요셉 스탈린이 통치하던 1932 년에 우크라이나, 카자흐스탄, 북부 코카서스 및 볼가 지역에서 수백만 명이 기근에 의해  목숨을 잃었습니다. 지도자들이 농업 대신 산업화에 치중했고 농작물 재배가 금지되었으며  곡물생산지역에 기근이 발생하고,  식량 공급이 압수되면서  대량 기아가 발생했습니다. 2003 년 유엔은 기아나 합병증으로 700 만에서 1000만 명이 사망했다고 선언했지만, 연구자들은  350 만에서 750 만 정도로 추정합니다.

자세히 보기   사람이 잠 안자고 버틸수 있는 시간은?

 

1921 년 러시아 

러시아는 1차 세계대전 이후 1917 년까지의 정치적 불안과 내전으로 혁명적  피비린내가 진동하는 시기로 소비에트 통치가 시작되었습니다.  민간인들의 식량 공급은 압수되어  볼셰비키 병사들에게 넘어갔고, 일부 농부들은 자신들이 먹을 수 없는 농작물 제배를 포기하며 식량생산이 감소했습니다. 그 결과 약 5 백만 명의 러시아인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1943 벵골 기근  

세계 제2 차 세계 대전은 벵골을 강타하며 광범위한 분야가 파괴되고 기근을 초래했습니다. 당시 영국의 통치를 받던 벵골 지방은 농업에 의존도가 컸으며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생산성이 감소하면서 식량부족으로 발생했습니다.   

인플레이션과 식량부족으로 사람들이 죽어가는 시점에서도 이 지역을 통치하던 영국 윈스턴 처칠은 도움을 주지 않음으로 2 ~ 3 백만 명의 목숨을 잃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  이혼율이 가장 높은 나라는 어디입니까?

 

1994-98 북한   

현대에 들어 가장 끔찍한 기근으로 1994 년과 1998 년 사이에 지속되었습니다. 이 재난은 독재적인 정치력과 자연적 원인으로  발생했으며 1995 년에는 대규모 홍수로 인해  백만 톤 이상의 곡물이 파괴되었습니다. 북한의 '군사 우선'정책은 모든 자원, 인력, 식량 공급이 민간인보다 군대로 향했고 민간인들은 스스로 먹이를 찾거나 찾을 수 없을 땐 굶어 죽어갔습니다.  해외 원조로 사망자 수를 줄일 수 있었으나 약 300만 명의 목숨을 잃은 것으로 추정된다.

 

1917-19  페르시아  

제1 차 세계 대전은 카자르 왕조가 통치하던 페르시아 전역에 기근과 질병을 가져왔고,  연속적 가뭄으로 농작물 생산량을 크게 감소시켰습니다. 생산 된 식량은 점령군에 의해 압수되었고. 전쟁 중 국민들의 불안은 식량 비축을 만들며 무역의 변화로 상황을 더욱 악화시켰습니다.이때 기근과 질병으로 약 2 백만 명의 목숨을 잃은 것으로 추정합니다.

 

1845-1853 아일랜드 감자  

1845 년과 1853 년 사이 아일랜드에 최악의 감자 기근이 발생했습니다.  당시 아일랜드 서민들의 주 식량공급원인 농작물 감자의 대부분을 죽인 농작물 질병으로 인해 발생했으며 주민들의 식량부족으로 도움이 필요했습니다. 

그러나 영국은 다른 국가의 원조를 막아 더 많은 사망과 기아를 초래했습니다. 이때, 이 나라 시민의 거의 25 %가 전멸했고 약 1 ~ 2 백만 명은 북미로 도피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  인구 밀도가 가장 낮은 국가는 어디일까?

자세히 보기  ☞  국 왕실가의 자산은?

자세히 보기   2020년 한국의 50대 부자들 명단

자세히 보기   2020년 세계 억만장자 순위20

자세히 보기   전세계 공주들의 자산

자세히 보기   사람이 잠 안자고 버틸수 있는 시간은?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