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질이 높은 나라로 선정된 국가는 어디일까요?

2021. 4. 2. 18:22세상만사/사회

 

삶의 질이 가장 높은 국가로 선정된 케나다 국기 

 

최근 다양한 분야의 연구자들이 세계 여러 나라를 비교하고 이들 국가에 거주하는 사람들의 삶의 질을 평가했습니다.이를 위해 그들은 경제,  정치적 안정성, 경제성, 공공 교육, 의료 시스템, 직업 및 비즈니스 기회, 안전, 개인의 자유, 심지어 환경 품질과 같은 매개 변수에 대해 국가들를 비교했습니다. 여기 80개 국가를 비교한 결과 최우수 국가 목록을 세우는데 영향은  '삶의 질'입니다.   자세히 보기  ☞  세계에서 행복 지수가 가장 높은 나라는 어느 나라일까?
 

 

 다음은 거주자의 삶의 질을 기준으로 세계 1 위는?

 

1.  캐나다 – 캐나다는 기회의 땅입니다. 높은 의료서비스와  육아수당, 연금제도,  건강 관리 및 교육, 주거 및 환경, 보안, 개인의 자유, 저소득층 노인의 주거문제, 직업 기회 및 성 평등은 이 나라를 삶의 질의 목록 맨 위에 있습니다. 재생 가능 에너지에 대한 캐나다의 강력한 노력은 오염 수준도 낮게 유지합니다. 

 

2.  덴마크 – 덴마크는 다양한 문화적 영향을 받은 국가입니다. 거주자들은 균형 잡힌 삶을 살수 있고 교육에 대한 자본 투자가 가장 많은 나라이며 무료 의료 서비스와 다양한  사회적 혜택을 누리고 있습니다.  탄탄한 사회복지제도와 국민 모두가 인간다운 삶을 누리도록 국가가 직접 개입하여 만든 보편적 복지로, 실업급여는 2년, 출산휴가 52주등 행복지수가 세계에서 1.2위 입니다.

 

3.  스웨덴  스웨덴의 생활수준은 세계 다른 국가보다 높습니다. 스웨덴 정부는  좋은 교육과 기술에 대한 집중 지원을 합니다. 15 세에서 64 세 사이의 스웨덴 국민의 약 76 %가 직업을 가지고 있고  국가의 교육과 의료서비스는 높습니다.  출산과 육아는 국가가 보장하며 육아휴직시 급여의 80%를 지급받고 아이을 기르는동안 하루 6시간만 일할수 잇고 대학까지 무료교육입니다. 의료비 걱정이 없고 개인의 삶을 중요시하는사회입니다. 


4.  노르웨이  노르웨이는 높은 고용률과 높은 소득은 다른 유럽 국가보다 높습니다. 환경, 교육 및 기술, 주택 및 시민 문제에 대한 정부의 초점은 시민의 삶의 질을 보장합니다. 노르웨이 국민의 기대 수명은 대부분의 다른 OECD 국가보다 더 높습니다.  돈도 중요하지만 가족과 친구와의 시간을 중요시하는 사회 풍조와 평화로운 자연환경 삶에 균형을 중시하는 사회, 돈은 그냥 돈일뿐 행복의 조건에 들지않는다는 삶의 질을 찾는 사람들입니다.  자세히 보기  ☞  CBD 오일의 효과와 부작용.

 

5.  호주 – 2015 년 호주는  UN의  인간 개발 지수 (HDI)에서 최상위 국가로 1 점 만점에 0.935을 받았습니다. 대부분의 호주인의 생활수준은 전 세계 사람들보다 낫습니다. 그러나 호주인의 기대 수명은 약 82 세로 높은 편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호주의 직업 기회와 환경의 질이 높다는 것입니다.

 

6.  스위스 – 스위스 각 도시는 다양한 부분에서  '삶의 질' 지수가 해마다 높은 순위를 기록합니다.  2017 년 취리히는 삶의 질면에서 두 번째로 좋은 도시로 선정되었습니다. 제네바, 바젤, 베른은 상위 15 개 스위스 도시 중 하나였습니다. 좋은 자연 환경, 생활 조건, 안전 및 보안, 교육 및 의료의 질, 공공 서비스는 높은 수준입니다. 

 

7.  핀란드 –  지난 몇 년간 핀란드는 삶의 질면에서 EU 회원국 중 최고 수준이었습니다.  생활비와 기후 지수 순위는 중간 수준이지만 오염은 매우 낮습니다. 핀란드의 안전, 건강 관리 및 구매력 평가는 주민들의 삶을 향상하는 데 매우 높은 수준입니다.

 

8.  네덜란드 – 네덜란드는 EU 국가 중 실업률과 살인 룰이 가장 낮습니다. 또한 삶의 만족도가 높고  학교 중퇴율이 낮은 국가입니다.  자세히 보기  ☞  콜라겐 수치를 높여서 건강한 피부를 만들자

 

9.  뉴질랜드 – 뉴질랜드는 높은 고용률과 무역 기회를 제공하는 데 잘 발달된 국가입니다. 또한 훌륭한 의료, 교육 시스템과 공공 서비스를 자랑합니다.  국민들은 일과 삶의 균형은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환경의 질도 매우 높습니다. 또한 외국인이 거주하고 일할 수 있는 좋은 여건은  상위 3 개 국가 중 하나입니다.

 

10.  독일  독일의 생활비는 다른 유럽 국가보다 낮고 삶의 질은 높습니다. 양질의 교육과 기술 개발에 대한 특별한 초점은 인적 자원 허브로 만듭니다. 대중 교통 서비스, 학교, 생활 조건 및 의료 시스템은 세계 최고입니다.

 

강한 사회 복지 제도로 알려진 스칸디나비아 국가 (덴마크, 스웨덴, 노르웨이, 핀란드)가 삶의 질을 평가하는 상위 국가 들이 라는 점은 주목할만 합니다. 이 국가들은 양질의 의료 시스템, 무료이거나 의무 교육, 사회 보장 제도와 개인의 자유등으로 유명합니다.  자세히 보기   모발 성장이나 두께에 어유가 얼마나 효과적일까?

이 목록에서 삶의 질 지수에서 가장 낮은 점수를 받은 국가는 이란, 레바논, 알제리, 나이지리아입니다.

 

자세히 보기  ☞  인구 밀도가 가장 낮은 국가는 어디일까?

자세히 보기  ☞  영국 왕실가의 자산은?

자세히 보기   2020년 한국의 50대 부자들 명단

자세히 보기   2020년 세계 억만장자 순위20

자세히 보기   전세계 공주들의 자산

자세히 보기   사람이 잠 안자고 버틸수 있는 시간은?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