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들

2021. 6. 7. 18:26세상만사/사회

여행을 하면서 힘들고 지칠  즈음에 나타난 아름다운 정원을 볼 때면 새 아침 싱그러운 기분으로 새로운 에너지가 솟구치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만큼 정원의 아름다움이란 우리 인간에 세 삶에 힐링을 주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답다는 정원들을 올려봅니다. 지치고 힘들때 그 아름으로 새로운 에너지가 솟구치길 기대하며,,, 이 역시 개인적인 성향에 따라 아름다움의 순위가 다를 수 있지만 각자가 가진 특징과 스토리에서도 추천할 만한 정원들인 것 같습니다. 

  

베르사유 정원

 

루이 14 세의 사치스러운 결과의 유물인 프랑스의 베르사유 궁전의 정원은 아주 세심하고 아름답게 조경되었습니다.  베르사유 궁전 서쪽에 위치한 이 광대 한 정원은 거의 2,000 에이커의 땅에  상징적인 대칭으로 질서를 유지하는 전통 프랑스식 정원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각을 가지고 잘 다듬어진 잔디밭과 화려한 꽃과, 조각품, 곳곳에 분수가  있습니다.  사치스러운 루이 14세 왕의  베르사유 정원은 궁전 자체와 함께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부차트 가든 (BUTCHART GARDENS), 브리티시 컬럼비아: 캐나다 

 

원래 석회석 채석장으로 인해 황폐한 지역을 부차트 부부가 1900년대 초 개조를 하여 오늘날의 아름다움 정원으로 꾸몄습니다.  50에이커 면적에  5∼9월 사이 펼쳐지는 화려한 불꽃놀이를 비롯해서 뮤지컬, 인형극 등 흥미로운 행사가 펼쳐지는 이 정원은  캐나다 빅토리아로부터 약 20㎞ 떨어진 토드만에 위치한 정원입니다.   

 

농눅 트로피컬 가든(NONG NOOCH TROPICAL BOTANICAL GARDEN), 파타야, 태국

 

농눅 열대 정원은 약 500 에이커 (2.0 km이다 2 )에 달하는 열대 식물원이며 소철 유전자 은행이 있는 소철 전용과 학센 테입니다.  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 명소가 된 이 곳은  전 세계의 최고 아름다운 정원이며  가장 큰 열대  식물원 중 한 곳 입니다. 

이 정원은 농눅 부부에 의해 조성된 것으로 수천 가지 열대 식물과 다른 곳에서 찾기 힘든 희귀 식물 종들이 많습니다. 또한  전 세계 50 개국에서 수집 한 2 만 그루의 열대 나무들이 있으며  600 종 이상의 난초들이 있어 난초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천국입니다.  

 

 쾨켄호프(Keukenhof Gardens-Lisse)네덜란드


유럽의 대표적인 정원으로도 알려진 이 정원은 다양한 꽂을 볼수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화원입니다  7 종이 넘는 튤립, 수선화, 히아시스  등이  암스테르담에서 남서쪽으로 차로 약 40 분 거리 지역에  약80 에이커 규모에 펼쳐져 있습니다.  넓은 지역을 자전거나 보트를 타고 관람할 수 있습니다.

 

가든스 바이 더 베이 : 센트럴 지역, 싱가포르

 

싱가포르 중심부에 있는 이 정원은 자연 애호가나 원예가 모두를 위한 최상급 정원입니다.  2012 년 처음 개장 한 이 정원은 그 아름다움과 가치를 인정받아 여러 차례 상을 받았습니다.  공원은  250 에이커에 걸쳐 있는 공원으로 세 파트로 나뉘는데 

베이 사우스 가든, 베이 이스트 가든, 베이 센트럴 가든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높이 42m (138 피트 높이)의 꽂들의 돔형 온실에서는 교육적 가치와 흥미로운 볼거리가 있으며  거대한 바오밥 나무를 포함한 지중해와 사막 식물을 위한  환경이 잘 갖추어진 온실입니다

2015 년 세계 최대 유리 온실로 기네스 세계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천년 된 올리브 나무에서 목련에 이르기까지 5 개 대륙의 식물과 꽃과 난초가 있는 곳입니다.      좀더 자세히 보기    ☞   오로라-오로라 오스트 랄리스를 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



마조렐 정원 : 모로코

 

1920 년대에 프랑스 화가인 Jacques Majorelle에 의해 만들어지면서  대리석 수영장, 높은 길, 바나나 나무, 대나무 숲, 코코넛 야자수 및 부겐빌레아 등으로 그림처럼 구성되고 채색되어 있습니다. 물이 흐르는 수로와, 백합이 가득한 연못과 분수 등으로 입체적이고 예술적으로 구성되어졌으며.  다양한 식물 수집가였던 화가 부부가 이혼하면서 오랫동안  방치된 끝에  패션 디자이너 이브 생 로랑(Yves Saint Laurent) 부부가 매입해 복원되었습니다. 이 정원은 화가 부부가 이혼하기전 오랫동안 생활했던 거주지였습니다 

 

모네의 정원, 지베르니, 프랑스

클로드 모네의 집 부지에 위치한 이 정원은 두 부분으로 대조를 이루며 서로를 보완합니다. 집 앞에는 Clos Normand라는 꽃밭이 있고 길 건너편에는 일본에서 영감을 받은 물 정원이 있으며,  크게는 모네의 집과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883 년 모네와 그의 가족이 지베르니에 정착했을 때 집에서 길로 완만하게 경 사진 땅에 있는 과수원과 소나무를 베고 앨리스를 기쁘게하기 위해   약 1 헥타르에  원근감, 대칭 및 색상으로 가득 찬 정원을 만들었습니다.

1926 년 클로드 모네가 사망 한 후 그의 의붓딸 블랑쉬가 관리하다가  2 차 세계 대전 이후 집과 정원이 방치되었다가 1977 년 정원과 집을 예전의 웅장한 모습으로 복원했습니다.  

 

 KEW GARDENS // 영국 런던

 

큐 가든은 런던 남서부의 식물원으로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다양한 식물들과 균류 포함, 소장하고 있습니다.   1840 년에 설립된 이 정원에는  미국 최대 규모의 식물 표본관이 있고  850만 개 이상의 식물과 곰팡이 표본이 보존되어 있는 세계 문화유산입니다.    좀더 자세히 보기 ☞  미국에서 볼 수 있는 북극광 오로라 안내

더욱이 이 가든은  50,000 개 이상의  식물들이 있으며 국제적으로 중요한 식물 연구 및 교육 기관에 의해 관리되며 환경부 (Department for Environment)가 후원하는 공공 기관입니다.  
 

 

내셔널 트러스트 - 보드난트 가든 (National Trust - Bodnant Garden)

 


1874 년에 한 가족이 5대에 걸쳐 만들어진  이 정원은  1949 년 내셔널 트러스트 (National Trust)에 기증되었습니다.  이탈리아 풍 테라스 산비탈에 80 에이커에 걸쳐 있으며  비공식적인 관목들과,  세계적인 식물이 가득한 협곡이 있으며 폭포와 나무들이 무성한 곳입니다.  

 

 브루클린  보태니컬 가든 (New York Botanical Garden):뉴욕 

약 250 에이커큐모로 뉴욕시에 식물원으로 미국에서 손 꼽치는 곳입니다.  이 식물원에서는 일 년 내내 중요한 전시회와 화훼 품평회를 열고 있으며, 매년 80000명가량의 관람객들이 찾고 있다.

 


신주쿠 교엔 국립 정원 :, 일본


 일본 도쿄도 신주쿠에 있는 공원으로  넓이 58만 3,000m2, 주변 둘레 3.5km에 달하며,  황실 정원이였던 곳을 1945년  시민의 공원으로 재편되었습니다. 
 

자세히 보려면  가장 저렴한 항공권 찾는 방법

                    ☞  호텔을 가장 저렴하게 예약하기 알뜰팁

                     ☞ 공항이 세균과 바이러스의 온상이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