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 논쟁이 되는 세계의 나이 많은 임산부들

2021. 5. 31. 18:11세상만사/사회

 

인도 72세 여성 달린 더 카 우르 출산  출처 CBS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보편화되고, 결혼이 늦어지며, 불임치료가 활발해 짐에 따라 30대 후반의 여성들이 아이를 갖는 확률이 많아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의학의 발달과 건강 향상으로 나이가 많은 여성들의 임신율도 많이 높아졌습니다.  

지금까지 지구 상에서 임산부로 가장 나이 많은 여성은 누구일까요?. 정확하지 않을 수 있지만 현재까지 알려진 바로는

1. 에라마티에라마티 만가 야마 : 인도의 여성으로  74 세의 에라마티 만가 야마로는  지난 2019년 쌍둥이를 출산했습니다.  그녀의 남편은 78 세에서 82 세 사이로 알려졌으며 그들은 오랫동안 자녀가 없어 마을에서 천대받으며 지난 55 년을 임신을 위해 노력하던 중   

2019 년 1 월 난자 기증자를 만났고 남편의 정자로 수정하여 쌍둥이를 임신, 제왕절개를 통해 쌍둥이를 출산했습니다.   의사들은 "어머니가 모유 수유를 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으며 아기들은 우유를 먹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텍사스 대학 모자보건의 교수 (Shannon Clark)는 여성이 나이 들어가며 난자가 약화되지만 자궁은 연령제한을 받지 않는다고 설명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인구 밀도가 가장 낮은 국가는 어디일까?



2. 달린 더 카 우르 :  72세 인도 여성 달린 더 카 우르는  2016 년 4 월 19 일 폐경기 후에 난자 기증을 통한 출산을 하였습니다. 79세 남편과 함께 50년이 넘게 아이 갖기를 위해 노력했었고 지난  2013 년 처음 불임 치료를 했으나 실패했고   2016 년에야  Arman이라는 아들을  출산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들


 
3. 라조 데비 로한 : 70세 인도여성 라조 데비 로한은
패 경기 후에 난자 기증을 통해 2008년 아이를 출산했습니다. 
2007 년 69 세에 불임 치료를 받아 다음 해에 딸을 낳았습니다. 그녀는 분만하는 동안 사망의 위험을 겪어야 했으나 그녀의 딸리 4살이 되도록 건강하게 살고 있었습니다.

그녀의 남편은 젊은 다른 아내와 자식이 있었지만 이 여인이 출산한 딸이 외동딸처럼 남편의 재산을 물려받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세상에서 초등학교도 다닐 수 없는 어린이는 얼마나 될까?

 

4. 마리아 델 카르멘 부사 다 데 라라 : 66세 스페인 여성 마리아 델 카르멘 부사 다 데 라라는 폐경 후에 난자 기증을 통해 2006 년 12 월에 쌍둥이를 출산했지만 출산 1년이 채 되지 않았을 때 암 진단을 받아 몇 년 후 69세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그녀는 아이를 갖기 위해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사설 클리닉에서 불임 치료를 받기 위해 £ 30,000를 지불하고 나이도 속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최고의 교육을 자랑하는 나라들

 

5. 하야 샤 하르 : 65세 이스라엘 하야 샤하르는 폐경기 후 불임치료를 통해 2015 년 5 월에 난자 기증으로 아이를 출산했습니다. 
남편 사무엘과는 46년의 결혼생활을 했으나 자연임신이 어려 뒀습니다. 이스라엘에서는 나이 많은 여성의 불임치료가 불법이므로 해외에서 치료를 받아야 했습니다. 

이 부부는 출산 몇 년 전 한 랍비로부터 아들을 얻을 것이라는 예언을 들었으며, 아들을 얻고 나서 아이 이름을 예언한 랍비의 이름 Rabbi Shimon Bar Yochai의 이름을 따서 아들 이름을  Shimon Chaim이라고 지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2020 년 살기 좋은 나라 순위와 성적표

 

6.  Tineke Geessink : 63 세 네덜란드 여성 Tineke Geessink는 폐경 후 난자 기증을 통해 2011 년 3 월 22 일에 딸아이를 출산했습니다. 독신여성 변호사로 일하는 싱크는 아이를 원했지만 자연스럽게 되지 않았고 이탈리아의 유명한 불임치료 전문가이자 산부인과 전문의 인 Severino Antinori를 찾아갔습니다. 

네덜란드에서는 그녀의 늦은 임신에 많은 논란이 있었으나 그녀는 자신은 아이를 가질 권리가 있다고 하며 당황하지 않았고 아이가 자라기 전에 자신이 죽을 것을 잘 대비한다고 말했습니다. 

참고로 네덜란드의 불임치료 가능 나이는 45세로 싱크는 네덜란드에서는 불법이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신은 몇 살까지 살 수 있나요?, 온라인으로 하는 무료 기대 수명 계산기. 

 

7. 마리아 로사 리아 베네 루소 : 61 세 이탈리아 캄파니아 여성 마리아 로사 리아 베네 루소는 자연임신이라고 주장하지만 불임치료를 받았고 남편과 함께 자연스레 임신이 된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불임 전문가들은 난자 기증을 통해 임신했을  가능성이 높다 하며, 그러나 그녀의 건강이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7Lb 아주 건강한 아들을 출산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  부패에는 반드시 조력자가 있다.

 

8. 돈 브룩 : 59 세 건지, 채널 제도 돈 브룩은 호르몬 대체 요법 (HRT)을 통해 자연스러운 임신으로 1997 년 8 월 20 일에 아들을 출산을 했습니다.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그녀는 아이가 10살이 될 때까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호르몬 치료를 받은 그녀는 어느 날 피로와 갈망이 있어 암일 것이라 생각했지만 테스트 결과 임신 16주였음이 밝혀졌습니다. 자연임신의 초고 나이가 될 것입니다.  자세히 보기     남녀 성 비율 세계 나라별로 알아보기..
 

 9. 알레 타 세인트 제임스 : 57세의 뉴욕, 미국에 사는 알레 타 세인트 제임스 난자 기증을 통해 2004년 11월에 쌍둥이를 출산했습니다. 당시 그녀의 임신은 전국 뉴스매체에 소개되었으며 자신의 생일 3일을 앞두고 출산했으며 그녀의 70번째 생일에는 어린 쌍둥이 들과 함께 행복한 가족의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원주민들(인디언)들에 관하여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