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라 오스트 랄리스를 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

2020. 12. 25. 12:13지식인/과학,우주

남극광 오로라 오스트 랄리스

대부분의 사람들은 오로라를 보기 위해 장소를 찾으면서 캐나다 북부나, 아이슬란드, 노르웨이나 핀란드 같은 북반부 지역에서의 북극광 만을 떠올리며  남반부에도 남극광이 있다는 걸 잘 알지 못하는 분들이 더러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가 알고 있듯이 다행히 남극에도 남극광이 있습니다.  오늘은 남극광을 볼 수 있는 곳을 소개해 보려 합니다.

오로라에 대한 모든것

극광(極光)이란 

오로라 오스트 랄리스는 남극광이라고  알려진  태양에서 방출 되는 플라즈마 입자(전자 또는 양성자)가 지구 대기권 상층부의 자기장과 마찰하면서  빨간색, 녹색, 노란색, 보라색 또는 파란색의 색의  빛을 내는 광전 현상으로  자극에 가까운 북반구와 남반구의 극지방에 가까울수록 관측이 쉽기 때문에 극광(極光) 극광(極光)이라고 하여  북극에서는 북극광, 남극에서는 남극광으로 불립니다. 이밖에도 지구 이외에 목성, 토성, 화성 등에도 오로라 현상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남극광 관찰의 적기는

극광(極光)은 일반적으로 밤이 길고 어두운 겨울이며 빛 공해 없는 밤이 적기인데, 남반부에서는 3 월에서 9 월 사이입니다.  북극에서 볼 수 있는 오로라에 보다 남극에서 볼수 있는 지역이 많지는 않지만 남반구의 일부 국가에서도  목격됩니다.

 

 

 남극

일반인들의 발이 닿지 않은 남극 대륙의 황량한 풍경에는 ​​청록색 빙하, 솜털 펭귄, 눈 덮인 멋진  언덕등, 평생의 경험하기 쉽지 않은 곳에 발자국을 남긴다는 건 분명 큰 행운일 것입니다. 남극 어디서나 발생 가능한 남극광을 보기 위해서는 개별적인 여행보다는 단체 투어나 크루즈 등을 이용할 수 있는데 남극 크루즈는 아르헨티나 (우슈 아이 아), 칠레 ( 발파라이소  푼타 아레나스 ), 우루과이 (몬테비데오), 호주 및 뉴질랜드에서 출발합니다.

단체 광광을 위해 : 남극투어 

 자세히 보기   미국서 오로라 볼 수 있는 곳

                  오로라를 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와 방법

 

 영국 포클랜드 제도

펭귄, 코끼리 물범이 살아가는 아르헨티나 해안에서 400 마일 떨어진 작은 섬들에서 오로라를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어두운, 4 월 -8 월 사이이섬의 어디서든지 오로라 관찰할 수 있습니다. 
아르헨티나에 포트 스탠리 공항 (PSY)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남섬

뉴질랜드는 중 하나입니다 증인 남부 조명에 가장 좋은 장소. 최소한의 빛 공해와 결합된 남쪽의 위치는 오로라에서 영감을 받은 여행에 이상적입니다. 물론 탐험을 구걸하는 자연미도 풍부합니다! 여기를 방문할 계획이라면 뉴질랜드 여행 가이드를 확인할 수 있 수 있습니다.

남극광을 보기 위해 가장 좋은 장소는 빚 공해가 적은 뉴질랜드 남섬(북부 오클랜드)에서가 좋으며  3 월 – 9 월 사이 스튜어트 섬, 테 카포 호수, 더니든, 인버 카길, 캐 틀린 스, 퀸스 타운, 크라이스트 처치 등 오로라 관찰을 위한 많은 핫 스팟이 있습니다.  캠핑을 가거나 멀리 떨어진 AirBNB 캐빈 또는 롯지에 머무르던지, 자동차나 차박 형식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적기: 겨울 (6 월 ~ 8 월), 봄 (9 월 ~ 11 월)

관찰 장소 :,

스튜어트 섬, 퀸스 타운, 테 카포 호수, 캐 틀린, 인버 카길, 아오 라키 / 산 쿡 국립공원, 그레이트 배리어

남극광을 위한 인기 투어 및 당일 여행

  • Earth & Sky는 Tekapo / Mt. 에서 멋진 별 관측 및 전망대 투어를 제공합니다. 존 천문대. 가격은 1 인당 $ 93부터 시작합니다. ( 여기에서 예약 )
  • Tekapo Stargazing 은 별보기와 온천을 결합하여 한겨울에도 밤하늘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격은 NZD $ 99 ($ ​​70)부터 시작합니다. ( 여기에서 예약 )



호주, 태즈매니아

호주 최남단에 있는 태즈 매니아는 오로라 관찰의 최적의 장소입니다. 호주에서  과소평가된 이 지역은 저렴한 경비로 지구 상에서  최고의 공기를 서비스로 마실수 있습니다.   

호주 남부 반도 (호바트 남쪽), 넬슨 산, 웰링턴 산, 로즈 니 힐, 세븐 마일 등에서,  밤이 긴 가을과 겨울이 적기며 (3 월 -9 월) 캠핑이나, 차박 밴,도로 여행 또는 숨겨져 있는AirBNB 캐빈 또는 롯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를 이용하려면 호바트가 가장 큰 도시이고 그다음이 론세 스톤입니다. 

 

적기 : 6 월에서8 월 

최고의 장소 : 호바트,  Mount Nelson, Mount Wellington, 닷지 페리 및 프림 로즈 샌즈, 사우스 암 반도, 하우 덴,  부싯깃 통,  코클 크릭

  • Rosny Hill. 하우 라 비치 (Howrah Beach). 세븐 마일 비치. – 호바트 국제공항 근처의 호바트 서쪽에 위치한 롱 비치는 대부분의 빛 공해로부터 보호되며 멋진 남부 전망을 제공합니다.
  • Taroona Beach – Taroona 교외의 Hobart에서 남쪽으로 15 분 거리에 있는 이 해변은 오로라가 예상되는 밤에 또 다른 좋은 옵션을 제공합니다.

투어 :   Huon Valley Escapes 예약 가능한 사이트

 

 

 호주 빅토리아

호주 남부주 빅토리아는 연중 내내 오로라가 관찰되지만 좀 더 어둡고 긴 밤 시간5 월에서 8 월까지가 오로라 관찰 최적기입니다. 시야가 탁 트인 바다가 있고 바닷물에 반사되는 멋진 데칼코마니 남극광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빅토리아에는  그밖에 윌슨 스 프로 몬 토리 (Wilsons Promontory), 12 사도 상 (Twelve Apostles), 모닝 턴 반도 (Mornington Peninsula)나  멋진 전망대와 하이킹 등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해안선이 아름다운 빅토리아 남쪽에서 겨울, 3 월 ~ 9 월 사이, 캠핑, 자동차 , RV 또는 campervan 이용하거나,  멀리 떨어진 AirBNB 캐빈이나 롯지에서 캠핑을 할 수 있습니다.
호주 본토에서 운전하거나 멜버른과 같은 빅토리아주의 주요 도시로 이동하여 접근할 수 있습니다.

장소 :  태즈 매니아,빅토리아,남호주 및 서호주

 

 아르헨티나 우수 아이 아

남미 우수 아이 아는 지구 상 최남단 도시로, 산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변화무쌍한 날씨로 인해 오로라를 보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이 지역을 접근 방법으로는 파타고니아이며, 3 월 ~ 9 월로  AirBNB나 저렴한 호스텔과 호텔이 있으며, 야간 스노 모빌 투어에서 오로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사우스 조지아 섬

지구상 최남단 섬 중의 하나 인 사우스 조지아에서는 섬 주변 어디서든지 볼 수 있으며, 남극 겨울 3 ~ 9 월사이고, 유람선을 이용하는 길 뿐입니다. 크루즈는 칠레, 아르헨티나 또는 우루과이에서 출발합니다.

 자세히 보기 :  공항이 세균과 바이러스의 온상이다 

                     ☞ 가장 저렴한 항공권 찾는 방법

 

이스터 섬 석상에 숨겨진 의식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신분 들이 아니시라면 끝에 핵심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세상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스터섬의 석상들의 사진을 보았고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곳에 숨겨진

dowra-60.tistory.com

 

알래스카 여행하기 (데날리 국립공원)

미국 본토와 분리되어 있으면서 캐나다 일부처럼 캐나다에 붙어있는 땅, 알래스카는 북극가까이에 있으며 북미에서 가장 높은 산, 매킨리 산 (또는 데날리), 이 있고 미국의 다른 곳에서는 볼 수

dorah.tistory.com

 

미국에서 볼 수 있는 북극광 오로라 안내

'초자연적이다', '마법 같다', '황홀하다', '마음을 빼앗겼다'등 오로라를 본 사람들의 설명할 때 표현들입니다 사람들은 생애에 한번쯤 보고 싶은 것 중에 오로라를 선택합니다. 그러나 쉽지 않

dowra-60.tistory.com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