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라를 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와 방법

2020. 12. 31. 14:08지식인/과학,우주

핀란드  눈속 유리 이글루

수만 년 동안 하늘에서 춤추던 오로라의 네온 불빛은 전 세계 인간에게 많은 공포심과 호기심을 심었습니다.  오늘날 과학의 발전과 기술의 발전 덕에 공포심을 벗고 호기심으로 자연의 웅장하고 신비로운  예술적 전시물인 오로라를 쫓는 여행자들이 좀 더 쉽고 편하게 오로라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오로라에 대한 모든것

오로라는 무엇일까요?

Aurora Borealis라고도 알려진 북극광은 태양 입자가 대기 가스와 충돌할 때 발생하는 빚으로. 이빚은 한 번에 몇 분 또는 며칠 동안 지속될 수 있는 어두운 밤중에 빚들의 쇼를 말합니다.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오로라는 북반구  남반구 양쪽극지방 모두에서 볼 수 있습니다. 북반구에서는 "오로라 보레 알리스"또는 "오로라"로 알려져 있고. 남반구에서는 "Aurora Australia"또는 "Southern Lights"으로 불립니다.  다른 지역이지만 나타나는  현상은 동일한 자연 빚이며 두 곳 다 같은 여건인 어둡고 차가운 날씨에서 더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남극광에 대해 알아 보려면 여기를 클릭 남극광 오로라 오스트 랄리스

오로라를 보기에 적기로는 : 특정지역에서는 일 년 내내 목격되기도 하지만  오로라를 보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맑고 춥고 길고 어두운 밤이 있는 겨울입니다. 

오로라를 좀 더 선명하게 보기 위한 팁 :

  • 현대 인간이 만든 빚을 피하는 것입니다. 빛 공해는 별과 오로라의 가시성에 영향을 미치므로 가능하면 도시를 떠나 어두운 밤하늘을 만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실시간 오로라에 대한 정보수집 :  오로라가 출몰하는 모든 지역에는 오로라 경보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방문한 지역에 오로라 출몰 시간에 대한 경보는 실패를 줄이는 팁입니다. (공식적 오로라 경보 사이트 AuroraAurora Alerts )
  • 어둡고 맑은 하늘을 찾아 이동 : 오로라를 보기에 적기는 맑고 어둡고 긴 시간의 겨울밤입니다. 
  • 오로라를 볼 수 있는 지역은 :  북극광은 자극에서 2,000-3,000km 또는 북위 66-69 도의 영역인 북반구의 “오로라 구역”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오로라를 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 :

 미국 알래스카

알래스카는 오로라를 발견하기에 최고의 장소입니다. 추운 날씨, 맑은 하늘, 어둡고 긴 밤은  오로라 관측 최적의 장소입니다. 이 곳은 온천을 하며 오로라를 볼 수도 있고 많은 야생동물 (그리즐리 베어, 무스, 독수리 등)들을 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상상하기 힘든 추위에 대비를 잘해야 합니다. 

장소 : 알래스카 전 지역에서 오로라 관찰되지만  특히 페어뱅크스는 오로라 타원형에 위치하고 있어 오로라 여행하기에 좋습니다. 시간에 쫓기는 사람들은 밴쿠버에서도 오로라 관측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시기 : 연중 내내 가능하지만 특히 겨울은 밤이 길기 때문에 선명하고 맑고 환상적인 쑈를 볼 확률을 높입니다.
방법 : 따뜻하고 아늑한 AirBNB 캐빈 또는 별장에서, 편안하게 캠핑하거나, 운전 중에도 오로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비행 관찰은 공중에서 북극광을 목격하는 또 다른 인기 있는 방법이며 개 썰매와  사진 중심 투어가 있습니다.

 

 캐나다 북부

북부 캐나다는 자연 그대로의 외딴 지역으로 야생 체험의 천국일 뿐 아니라 캐나다 북부의 대부분 지역에서 오로라 보레 알리스를 정기적으로 목격할 수 있으며 , 최북단 영토와 유콘은 오로라 관측을 위한 세계에서 가장 큰 핫스팟 중 하나입니다.

장소 : 캐나다 북부 지역이 가장 좋습니다. 주로 유콘, 노스 웨스트 준주, 누나 부트 (오로라 관광객과 투어 프로그램 은은 적지 만).
시기 : 8 월 하순 ~ 4 월 중순
방법 : 개인 캠핑, 캠핑카,  AirBNB 캐빈에 머물며 즐길 수 있습니다. 저문 오로라 투어 옐로 나이프에서는 1 일 , 2 일 , 3 일 , 4 일 , 5 일 오로라 투어 시간이 있고 직원들은 밤새 오로라를 주시하며 사진 촬영을 지원합니다. 여행사 Yukon은 1 일  4 일 투어를 제공합니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에서 방문하는 경우 밴쿠버에서 출발하는 투어도 있습니다.
찾아가는 방법 : 캐나다 내 항공편으로 북부에 접근한 후, 화이트 호스와 옐로 나이프 도시로 입성합니다.

 아이슬란드

화산 지역으로 많은 여러 곳에 있는 지열 온천과, 웅장한 폭포는 아이슬란드의 또 다른 매력입니다. 오로라를 보기 위해 추위에 노출할 필요가 없이 안락하고 따뜻한 온천욕을 즐기면서 관찰할 수가 있습니다.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은 자연 속에서 개인 캠핑카의 안락함 속에서 천연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습니다.

장소 : 아이슬란드 전 지역에서 볼 수 있고, 이상적인 지역은 레이캬비크의 Seltjarnarnes, Vik, Látrabjarg / Westfjords, Eldborgahraun, Djúpavík 들이 있습니다.
시기 : 9 월 초부터 4 월 말까지.
방법 : 텐트 캠핑이나 캠퍼밴은 오로라를 쫓는 좋은 방법이며.  그룹 투어가 인기가 있습니다. 아이슬란드는  그림처럼 완벽한 오로라 전망을 제공할 수 있는 AirBNB 캐빈이 있으며. 레이캬비크 시내에서는 유명한 블루 라군에서 편안하게 오로라를 관찰할 수도 있습니다. 투어로는 크루즈와 지프 투어에서 오로라를 보며 사냥하는 것 까지 다양합니다.  도착 방법 : 항공편으로 아이슬란드 접근할 수 있습니다.

 노르웨이

생동감 넘치는 어촌 마을, 갈라진 피요르드, 광대 한 자연을 자랑하는 노르웨이는 오로라를 쫓는 더 편안한 장소이며 핫스팟 그 이상입니다. 돌아다니기 쉽고 오로라 탐지 옵션이 다양합니다.

장소 : 오로라 핫스팟은 Svalbard, Tromso, The Lofoten Islands, Harstad, Bodo, Alta, Andoya, Lakselv가 있습니다.
시기 : 10 월 ~ 3 월
방법 : 세계적 수준의 오로라 전망을 감상하려면  통나무 집을 빌리거나 위치 좋은 곳에 캠핑, 그리고 캐러 베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르웨이에는 오로라 관광 여행사가 있으며,   현명한 전략이라면 오로라 7 일 무제한 패스를 구입하여 목격 가능성을 높이는 것입니다. 오로라가 산발적으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 패스권으로 오로라를 볼 때까지 매일 투어로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 외 순록 썰매 타기와 고래 관찰 투어를 통해서,  야간 크루즈  개인 비행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투어 옵션이 제공됩니다.             방법 : 노르웨이 입국은 유럽 내에서 다양한 항공편이 있습니다.   
 

 핀란드

핀란드 유리 이글루

최고의 추위를 자랑하는 핀란드 북부에서는 9 월부터 3 월까지 거의 격일로 선명한 오로라의 춤을 볼 수 있습니다. 상상을 초월하는 추위로 특수 제작된 유리 이글루에 머물면서 따뜻한 침대에서 편안하게 오로라를 볼 수 있습니다.

장소 : 핀란드 전 지역에서 목격되지만 최상의 그림을 보기 위해 도시의 불빛에서 멀리 떨어진 곳,  먼 북쪽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Kakslauttanen은 화려한 유리 이글루로 유명한 곳입니다.
시기 : 9 월 ~ 3 월
방법 : 상상하기 힘든 추위이기 때문에 특별히 설계된 장소에 머무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동화 속에서 본듯한 유리 이글루, 눈 이글루 , 오두막 , 눈 호텔 , 나무 샬레 등은 따뜻한 침대를 갖춘 오로라 관찰에 최적의 좋은 방법입니다.   오로라 관찰을 위한 다른 특별한 방법으로는 스노 모빌 사파리 , 순록 썰매  얼음 뜨기 , 스노우 슈잉 , 4WD  사진 투어 등이 있습니다.
도착 방법 : 핀란드는 유럽에서 많은 저가 항공편이 있고 기차로도 접근할 수 있습니다.  유레일 패스나, 핀란드 British Airways, KLM 및 Air France 등 여러 신용 카드 제휴 항공사의 목적지이기도 합니다.

 러시아

러시아의 대부분의 땅이 북극권에 있어서 오로라를 관측하기엔 노다지입니다. 가장 접근하기 좋은 곳은 콜라 반도 무르만스크 (Murmansk) 마을입니다.

장소 : 대부분의 러시아 북부지역에서 관측되지만 최적의 장소로는 상트 페테르부르크에서 접근할 수 있는 무르만스크, 아르한겔스크,키롭 스크,페트로 자보츠크, 나리 얀망치다,보르 쿠타,야쿠 츠크가 있습니다.
시기 : 9 월 ~ 3 월, 일부 북부 지역에서는 6 주 동안 태양이 없으며  1 월과 12 월이 최적입니다.
방법 : 캠핑, 운전, 투어 참여 등이며, 빛 공해가 없다면  실외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일부 도시에서는  오로라 관광을 위한 영어 서비스가 있는 AirBNB있습니다. 
도착 방법 : 러시아는 항공편을 이용해 모스크바 또는 성 베드로로 입국해  British Airways, KLM 및 Air France 등으로 오로라 근접 도시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리소스 : 오로라 관찰을 위한 러시아는 접근이 다른 나라에 비해 쉽지 않기 때문에 미리 사전 지식과 정보를 철저히 인식하는 것을 권합니다.  

스웨덴

오로라를 찾아가는 스웨덴은 좋은 장소로 명성이 있습니다 다른 나라보다 온화한 기온이며 항공편 역시 쉽게 접 근 할 수 있고 유로 여행이 가능한 곳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알아야 할 것은 비싼 북유럽 국가로서 상당한 경비 지출을 감수해야 합니다.    

장소 :도시의 불빛만 벗어나면 스웨덴 전역이 관측지입니다. 최적의 장소는 노르웨이 북부 국경지역에 있는 Jokkmokk가 일반적이고. 다음은 Abisko, Tärendö, Jukkasjärvi 및 Farnebofjarden 국립공원 (스톡홀름에서 불과 140km)이 있습니다.
시기 : 9 월 ~ 3 월 말
방법 : 캠핑을 하거나 숲 속의 아늑한 오두막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러 저렴한 단체 투어도 있지만 허스키 썰매 또는 사진 촬영에 초점을 맞춘 투어.  라플란드를 통한 오로라와 야생 동물 중심 투어 등이 있습니다.
거기에 도착: 스웨덴은 유럽 내 다양한 항공노선이 있고 유레일 패스 같은 기차로도 접근할 수 있고, 영국 항공과 KLM은 스톡홀름과 예테보리행 항공편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그린란드

조용한 섬나라 그린란드는 아이슬란드 인근 나라임에도 불구하고 옆 나라들과는 달리 관광객으로 짓밟히지 않은 오로라 관측을 위해 완벽한 지역입니다.  도로가 없으므로 비행기와 보트가 주 운송수단이라는 것이 단점일 수 있습니다.  이 나라를 여행하는 관광객은 빙산과 오로라를 원 없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어디에 : 북부 그린란드 오로라 지대를 벗어나므로 남부 그린란드가 이상적이며. 오로라 투어는 Ilulissat 또는 Nuuk에서 독특한 방법으로 제공됩니다.
시기 : 8 월 중순 – 4 월 하순.
방법 : 빙하 보기 위한 AirBNB를 대여하고. 숙박과 관광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전세 보트도 있으며  모험을 원한다면  설상차 , 스노우 또는 개 썰매를 통해  오로라 투어를 하기도 합니다.
도착 방법 : 그린란드는 유럽과 북미에서 오는 비행기로 Kangerlussuaq 공항에 입국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서 오로라 볼 수 있는 곳

                 ☞ 오로라 (남극광)오스트 랄리스를 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

 

  • 북극광이나 남극광을 보기 위해서 밤이 길고 어둡고 추운 겨울철에 선명하게 볼 수 있다.
  • 오로라 벨트 내의 지역은 북위에서 위도 66 ~ 69도 지역이 핫 스팟이다
  • 가시성을 높이기 위해  도시의 불빛을 피하라.
  • 오로라는 밤마다 나타나지 않음으로 시간을 잘 맞춰서 가야 한다.
  • 신비롭고 환상적인 광경을 목격하기 위해 노력은 가치가 있다 

 

 자세히 보기 :  공항이 세균과 바이러스의 온상이다 

                      ☞ 가장 저렴한 항공권 찾는 방법

 

♠♠♠▶ 오늘의 사진들은 눈으로 감상이라도 나누고 싶어서 핀란드 칵슬라 우타넨 아크틱 리조트에서 가져온 사진들이네요, 꿈속 동화  같다는 느낌은 저만의 느낌일까요?.

아직 가보지 못한 곳이기에 꿈이지만 깨고 싶지 않답니다. 퇴직 후에 여유롭게 가보리라 생각해 보지만 그때는 육체가 감당해 줄지 미리 어두워집니다.

이만큼 살고 나니, 드는 생각은 "산다는 것 아무것도 아니다"입니다. 세상 살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이고, 추억이다 싶고.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쌓아 가는 많은 경험들인 것 같습니다.  일상이 바쁘시지만 시간을 쪼개서 가족들과 함께 관광이 아닌 여행을 많이 하시라 권하고 싶네요.  어느 순간, 시간이 있는데 건강이 따라 주지 않는다는 걸 젊어서는 몰랐었습니다. 

2021년에는 이 글을 보는 모두가 함께 할 가족이 있을 때 많은 시간들을 나누시기를,,, 그리고 계획한 데로 소원 성취하시길 간절한 마음으로 빌어봅니다.

                                                                                                    ◈이상은 나그네의 넋두리였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