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볼 수 있는 북극광 오로라 안내

2020. 12. 23. 12:48지식인/과학,우주

'초자연적이다', '마법 같다', '황홀하다', '마음을 빼앗겼다'등  오로라를 본 사람들의 설명할 때 표현들입니다

사람들은 생애에 한번쯤 보고 싶은 것  중에 오로라를 선택합니다. 그러나 쉽지 않은 일정과 경비와 시간에 의해 버킷리스트라는 메모 속에 잠자는 것 중에 하나가 되기도 하죠.  오로라를 좀 더 확실하고 화려하고 정확하게 보려면 좀 더 북쪽으로 가야 하겠지만 좀 더 가볍고 쉽게 접근하는 길이 있습니다. 

태광광이라고 불리우는 오로라는 태양에서 나온 전극의 입자들이 지구의 대기에 들어오면 녹색, 파란색, 보라색, 빨간색, 분홍색, 노란색으로 일렁이며 밤하늘을 형형색색으로 물들이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북극광을 보기 위해 북극으로 갈 필요가 없이 미국 여러 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알래스카 주 데날리 국립공원 

자연이 잘 보존되어 있는 알래스카주 데날리 국립공원 및 보호지역(Denali National Park and Preserve) 에서 약  25,000km²의 면적에 훼손되지 않은 모습 그대로 펼쳐져 있는 데날리 국립공원 및 보호지역(Denali National Park and Preserve)은 

앵커리지주 북쪽으로 약 383km에 위치해 있으며 약  25,000km²의 넓은 면적과  수많은 야생 동물로 캠퍼와 하이커들에게 인기 있는 아름다운 산 풍경의 장소입니다. 이 공원은 광공해가 적어 미국에서 북극광을 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 중 하나며, 춤추는 오로라를 가장 선명하게 볼 수 있는 최고의 계절은  8월 두 번째 주부터 가을까지입니다. 

이 공원은 미국에서 오로라를 볼 수 있는 최고의 장고로 알래스카 주에 속해 있으며 밤에는 매우 춥다는 걸 알고 대비를 잘해야 합니다.  뿐 아니라 페어뱅크스는 오로라가 자주 출몰하는 보시로 데날리 고원에서 북쪽으로 약 200km 지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데날리 지역에서는 빛 공해가 없어 거의 모든 곳, 숙소 나 캠프장이 어디에 있든 아래 세 가지 요소가 맞다면 오로라를 볼 수 있습니다. 오로라 보기 좋은 위치는 건물이나  울창한 나무 또는 시야를 가리는 근처 산없이 없이 북쪽 수평선을 선명하게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오로라는 하늘 어디에서나 나타날 수 있지만, 특히  북쪽에서 처음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알래스카의 다른 곳을 여행하는 경우에도 그곳에서 오로라를 볼 수 있습니다. 데날리 북쪽의 페어 뱅크스 주변 지역은 다른 지역보다 오로라를 볼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도시는 인간의 빛 공해가 더 많으므로 최상의 시청을 위해 인구 밀도가 낮아 더 어둡고 자연적인 지역을 찾으십시오.

                               

 자세히 보기   오로라를 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와  방법

                 ☞오로라 (남극광)오스트 랄리스를 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

 

데날리 국립공원  안내

 

 아이다호 팬핸들 국유림

 

미국 중 북부에 있는 아이다호는 국유립이 잘 보존된 지역으로 환경이 맑고 깨끗하여 미국 본토인들이 오로라를 볼수 있는 최상의 장소로 꼽히며  겨울에는  프리스트호에 산악을 배경으로 북극광의 이미지를 담아내려는 사진 작가들이 모여드는 곳입니다.

아이다호 주 프리스트호(Priest Lake)와 아이다호 팬핸들 국유림(Idaho Panhandle National Forest)는 경관이 아름다우며, 캐나다 국경에서 남쪽으로 약 80km, 워싱턴 주 스포캔(Spokane)에서 북동쪽으로 150km에 위치한 곳이며 이곳에 겨울이 되면 오로라를 보기에 적합한 어둠과  맑은 하늘이 펼쳐집니다. 게다가 오로라가 호수면에 닿아 반사되면서 특별한 그림을 만들어내는 자연 빛의 향연을 볼 수 있습니다. 

산과 아름다운 호수가 배경을 이루는 아이다호 팬핸들 국유림은 북극광을 감상하기에 완벽한 환경입니다.

아이다 호 주 주변에서 북쪽으로는 높은산이  없지만 구불 구불 한 팔 루즈 평원은 북쪽에 탁 트인 전망을 제공합니다. 모스크바 북쪽의 US-95를 따라 간단한 야간 운전만으로도 오로라를 감상 할 수 있습니다.

아이다호에서 북쪽으로 떨어져 있는 프리스트 레이크는 오로라를 볼 수있는 가장 최상의 장소였습니다. Hill 's Resort 는 모래 사장과 화덕이 있어 오로라를 기다리며 시간을 보내는 것이 지루하지않고  즐겁습니다.

아이다호 팬핸들 국유림

메인 주 아루스투크 국립 야생보호구역

미국-캐나다 국경에 위치한 메인주 아루스투크 카운티(Aroostook County)는 인구 밀도가 낮아 오로라 감상을 방해하는 광공해가 거의 없습니다. 오로라는  북극주변에서 더 잘 나타나지만 이 지역 역시 오로라를 보기에 충분히 북쪽이며 아주 좋은 위치입니다. 21km² 이상의 습지와 숲, 초원에서 무스, 흑곰과 같은 야생동물이 서식하고 있는 아루스투크 국립 야생동물 보호구역(Aroostook National Wildlife Refuge)에서 캠프를 할 수도 있습니다. 아루스투크에서는 맑고 투명한 겨울 밤에 가장 많은 오로라를 관측할 수 있지만,  봄과 가을에 자기 폭풍의 활동이 가장 강한 때에도 관측이 가능합니다.

마일로, 메인, 아루스투크 카운티 같은 장소는 환상적인 북극광을 감상하기 적합한 곳입니다. 운이 좋다면 거대한 별의 궤적도 따라가 볼 수 있습니다.

 

미네소타 주 쿡 카운티

미네아폴리스에서 북동쪽으로 약 400km에 있는 슈피리어 호(Lake Superior) 호숫가를 따라 미네소타 주 북동부 끝에 위치한 쿡 카운티에는 편히 누워 북극광을 볼 수 있는 많은 야외 장소가  있는 완벽한 곳입니다.  이 지역에는 미네소타 주에서 가장 높은 산봉우리와 가장 높은 폭포인 하이 폴스(High Falls)가 있으며,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다채롭게 변하는 하늘을 볼 수 있습니다. 현지 주민들은 슈피리어 호, 오버그 호(Oberg Lake), 무스 산(Moose Mountain)을 비추는 오로라를 보기 위해 슈피리어 국유림의 오버그 산(Oberg Mountain)으로 갑니다. 쿡 카운티는 북쪽 어두운 하늘 덕분에 늦가을부터 이른 봄까지 오로라를 쉽게 볼 수 있는 장소이며  케빈을 렌탈 할 경우 파티오나 현관에서 오로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농촌 지역이기 때문에  대도시의 빛 공해로부터 자유롭기 때문입니다. 이 작은 마을에서 몇 박을 예약하고 맑은 밤 동안 북쪽 지평선의 불빛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미네소타에서 북극광을 보는 팁

어두운 밤 선택 : 미네소타의 길고 어두운 겨울밤은 북극광을 사냥할 수 있는 완벽한 기회입니다.

인내 :  춤추는 북극광을 보기에 가장 좋은 시간은 오후 9시에서 오전 4시 사이이므로 가장 추운 밤입니다 눈을 뜨고 있어야 하니 뜨거운 커피가 필요합니다.

준비 :  미네소타의 밤은 매우 춥습니다. 철저한 준비 많이 버킷리스트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재킷, 모자, 좋은 장갑  (장갑은 필수)입니다. 또한 담요와 따뜻한 음료의 보온병을 준비하는 것이 좋지만 만일 잊으셨다면  현지 상점이나 , 또는  가이드가 밤을 지내는데 필요한 것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위치를 알고 가라 : 나침판이 있으면 좋습니다. 그리고 방문하기 전에  각 쿡 카운티 커뮤니티에서 좋아하는 북극광 관측 지역 목록을 확인하고 위치를 알게 되면 나무들이 가리지 않은 곳을 선택하십시오.

불을 꺼라 : 자동차 조명, 집 조명, 손전등을 끄고 휴대폰 화면을 어둡게 유지하십시오. 인공 조명에 노출되면 좋은 북극광을 관람하는데 큰 방해가 됩니다.   

인내하라 : 오로라 신비한 일부의 발생은 예측 불가능 성입니다. 때로는 하늘에서 가장 작은 움직임이 깜빡 일 때까지 밤새도록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밤에는 하늘을 가로지르는 강렬한 색채의 경이로운 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오로라를 한눈에 보기 위해서는  인내심 필요합니다.

특징 : 쿡 카운티에는 진한 보라색과 선명한 빨간색도 정기적으로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알려라 : 완벽한 장소를 찾기 위해 숲을 탐험할 때 자기의 위치를 누군가에게 알리고 언제 돌아올 것인지 예상도 알려주십시오. 또 다른 사람에게 오로라가 꺼졌다는 사실을 알리면 향후 호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낮 동안 위치를 정찰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네소타 주 쿡 카운티의 탁 트인 밤하늘은 북극광이 보라색, 분홍색, 노란색으로 형형색색 수놓는 비단 폭과도 같습니다.

                                         

 자세히 보기 :  공항이 세균과 바이러스의 온상이다 

                     ☞ 가장 저렴한 항공권 찾는 방법

미시간 주 어퍼 반도

미시간에는 300 개가 넘는 폭포, 2,500 마일의 트레일, 11,000 개의 내륙 호수가 있지만 북극광을 볼 수 있다는 것을 아는 이는 많지 않은 듯합니다.  미시간 주의 어퍼 반도(Upper Peninsula)는 미국 대륙 최북단 지역 중 하나로 위스콘신주 그린 베이(Green Bay)에서 약 410km 거리인 슈피리어 호까지 뻗어 있습니다. 이 지역에서는 오로라를 매우 흔하게 볼 수 있으며 많은 주민들이 자기 집 뒷마당에서 춤추는 오로라를 볼 수 있고 여행자들은 오대호 주의 세 곳을 공유하여 이 천체의 하늘 춤을 완벽하게 엿볼 수 있습니다.

오로라 관측 확률을 높이려면 슈피리어 호의 주요 항구인 마케트(Marquette) 또는 미시간 주 최북단 지역인 키위노 반도(Keweenaw Peninsula)를 방문해 보세요. 맑은 밤에는 북극광이 북미 최대 호수에 닿아 반사되면서 장엄한 광경을 만들어냅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