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에 종말을 부르는 것이 무엇일까?

2021. 1. 9. 00:59과학,우주

출처 : "  Wikimedia Commons  

 

우리 인류는 언젠가는 끝이 난다고 합니다. 기독교에서는 하나님의 재림으로 끝이 날것이라고 하고 과학자들은 다양한 가능성을 내놓기도 합니다. 어떻든 지구는 끝이 있을 것이고 인류는 유한하다는 것은 틀림이 없나 봅니다,

1947 년 이후 원자 과학자 게시판은 은유적 시계(지구 종말의 시계)를 통해 인류앞에 잠재적으로 다가올 위협을 추적해 왔으며, 알려왔습니다.  

오늘은 과학자들이 예상하는 지구종말을 가져 올 것들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의도적인 핵에 의해 

 

지난 세기의 천제적인 두뇌 중 일부는 우리가 스스로를 날려 버리는 길로 잘 가고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버튼 누름이 모퉁이에 있다는 말로 우리의 마지막이 문 앞에 와 있다는 말로 경고를 한 것입니다.    

1947 년 이후 원자 과학자 게시판은 은유적 시계(지구 종말의 날 시계)를 통해 인류앞에 잠재적으로 다가올 위협을 추적해 왔으며, 과학자들이 "사람이라고 부르는 것에 대한 위협을 나타내는 "세계 종말이 "자정 "으로부터"얼마가 남아 있는가를 발표했습니다. 

1953 년에 미국과 소련이 공개적으로 핵 실험을 시작한 이후  지구는 이미 종말에 들어온 것이라고 물리학자, 생물 물리학자, 외교관 및 발명가들은 말합니다. 이것은 결코 지구종말의 시계와 같은 은유적인 것이 아닙니다.

자세히 보려면 ☞   지구 종말의 날 시계

 

 계획되지않은 핵 전멸 

 

제2 차 세계대전 말 히로시마와 나가사키에서 사용된 것보다 약 200 배 더 강력한 두 개의 폭탄 중 하나가 노스 캐롤라이나에 떨어졌던 것을 것을 기억해 봅시다

가짜 뉴스처럼 들리겠지만. 1961 년 미국의 B-52 폭격기가 이 강력한 폭탄을 싣고 노스 캐롤라이나 주 골드 슨 버러 상공을 비행하던 중  두 개의 핵폭탄이 땅으로 떨어졌습니다. 하나에는 낙하산이 달려 있었지만 다른 하나는 달려 있던 낙하산이 절단되어 땅으로 곤두박질쳤습니다. 행운적으로 땅에 꽂힌 핵은 폭발되지 않았습니다, 왜 폭발하지 않았는지 아무도 확실하지 않습니다.

이런 의도치 않은 사고는 어디서든지 있을 수 있고 생각보다 자주 발생합니다.  1980 다마스커스 대륙간 탄도탄 미사일 사고로 아칸소에 사일로가 폭발했고.  2007 년에는공군 장교, 일종의 하루 반 동안 실종, 같은 무기 취급 준수 미비 같은 사고는 가끔 있는 일이 아닙니다.  

원자 무기의 어마 무시한 파괴력과 인류의 예측 못할 실수가 결합하면 결과는 예측 가능합니다. 또한 예를 들어  미국의 전산화된 상호 보증 파괴 프로토콜을 활성화 하여 러시아 수천 개의 미사일을 자동으로 발사하며 지구의 마지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생물학적 전쟁

Shutterstock

탐지가 불가능한 생물학적 무기는 저렴하고 생산하기가 쉽습니다. 코로나를 겪으며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얼마나 무서운가를 우리는 알았습니다. 그러나 전문가들 더 무서운 것이라고 하는 것은 추적 불가능한 죽음의 기계, 곧 유전자 편집기와 같은 의료 기술이라고 말합니다.  우전자 조작기술이 점점 급부상하는 것이 인류의 마지막이 될 수 있는 무서운 전쟁이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기후 변화

 

지구 온도는 계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대기 중에 이산화탄소는 최상으로 차 있습니다, 인류는 더 이상 그 피해를 복구할 수 없을 것입니다.

CO2 나 메탄과 같은 온실 가스는 태양의 열을 흡수하여 대기로 다시 반사하며 지구의 온도를 데우고 있습니다.  인류 산업화와 차량을 통해  더 많은 가스를 대기로 방출함으로 지구는 치료 불가능으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2016 년 기후변화로 포유류 종이 멸종되었다는 과학자들의 발표는 지구 멸망의 시작이었습니다.  만년설은 녹고, 베니스 같은 도시는 범람할 정도로 해수면이 상승하여 사망자가 생기고,  날씨 패턴이 더 극해지면서 지구에 살 수 없게 될 것이며 경제는 무너지고 생태계가 파괴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NASA에 따르면 , 지금 당장 CO2 배출을 중단한다 해도 기후변화를 막기에는 너무 늦은 시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자세히 보려면 ☞  지구 종말의 날 시계

전 세계 감염병

 

치명적이고 전염성이 강한 병원체에 의해 지구의 멸망이 될 수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전쟁이나 화학물질보다 인간을 많이 죽인 것은 질병이었습니다. 흑사병은 유럽 사람의 1/3에서 1/2 정도를 죽였습니다. 1918 년 스페인 독감은 전 세계인의 3 분의 1을 감염시켰고 5 천만명 이상을 죽였습니다. 에이즈로 최소 2,500만 명이 사망했습니다.

다행인 것은 의료발전으로 전염병에 의한 사망자 숫자가 줄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질병은 변종을 거듭하며 반격에 나서고 있습니다.  항생제의 남용은 슈퍼 박테리아를 만들었습니다. 독감 변종이 매년 발생하며, 발전된 의료에도 사망자를 줄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발전되었다는 의료에서는 증상 완화 정도로 면역력을 도와 자연 방어력을 강화하는 정도입니다. 

생태 붕괴

 

스미스 요원 이 매트릭스에서 지적한 것처럼 인간은 바이러스와 많은 공통점이 있습니다. 우리는 캠프를 설치하기에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모든 환경을 소비하고 적응하며 우리 시야의 거의 모든 것을 폐기합니다. 다시 말해,

진짜 무서운 바이러스는 인간입니다.  체르노빌에 자연은 방사능 노출 전에 비해 완전히 회복되었다고 합니다.  오늘날 인류는 이런저런 이유로  열대지역의 생명을 빼앗으며 자연 서식지의 파괴로 곤충 개체수가 급격히 감소했습니다. 과학자들은 삼림 벌채와 석유 시추와 같은 것들이 어떤 자연현상보다 생태계 붕괴로 이어질 것이라 합니다. 기원전 1000 년경 아이슬란드 주변에 자연재해로 북반구의 환경이 혼돈하며 온도가 낮아지고 작물이 죽을 정도로 태양이 차단되었습니다. 어떤 다른 방법으로 태양을 차단할 수가 없습니다.

옐로 스톤 폭발

미국에 첫 번째 국립공원 옐로스톤에는 유명한  올드 페이스풀 간헐천이 있습니다, 이 공원은 1,500 평방 마일에 거쳐있는 넓은 지역입니다. 그럴리는 없지만 만일 폭발을 한다면 태양을  차단할 것입니다.  그러나 엘로스톤은 가능성이 낮고 알라스카에 활화산이 폭팔 가능에 놓여 있으며 인도네시아를 비롯해 전 세계에 활화산이 12개가 넘습니다. 

 

인구 과잉

 

1800 년대까지 지구에 인구는 10 억 명 미만이었습니다. 현대의학의 발전으로 노년기가 늦추어지고 유아 사망률이 낮아졌습니다. 출산율 증가로. 10 ~ 20 억이 느는데 120 년이 걸렸고  2 ~ 30 억이 느는 데는 32 년 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1999 년에 지구 인구는 60 억이었지만.12 년 후 70 억을 넘었습니다. 한정된 대륙이기에 인류 성장 속도를 늦추었지만 여전히 생존 자원이 부족합니다. 때문에 스티븐 호킹은 죽기전 마지말 말로서 "다른 행성으로의 이동이 곧 일어나야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그 외에도 로봇에 의해 일어날 수 있고, 어느 행성이 지구를 타격해 지구 소멸로 이어질 수도 있다고 했습니다.

 

나의 한마디 

"걱정도 팔자다" 싶고 과학자들의 삶이 피곤하군아 싶다. 이 싯점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자연을 보호하고 생활속에 가스배출을 줄이는데 동참해야 겠다  우리의 먼 미래후손을 위해서,,,,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