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에 100만명 거주 도시 세우다

2021. 1. 28. 00:22지식인/과학,우주

오늘을 살아가는 인류가 꿈꾸는 것들은 참 많고도 다양합니다. 안정적이고 평화로운 지구의 삶에 만족할 수 없고 어디인가 새로운 세계를 개척하려는 의지로 먼 우주공간을 넘보는 시대까지 왔습니다.

 

지금껏 인간의 이런 도전정신으로 세계가 하나되어 살아가지만,  너무 안정적이고 평화로움에 단조로움을 느끼는 인간에게  뭔가 새로운 이벤트를 위해 미지의 우주는 최고의 놀이터 겠지요.

 

화성에 100만명이 거주하는 도시를 만든답니다.  오랫동안 화성에 여행을 목표로 힘써오던 계획을 좀 더 확장하여 아예 거주를 목표로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  국제 우주 정거장, 우주인들의 생활

올 년말이나 내년 초까지는 관광객을 보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본의 유명한 백만장자는 2023년에 화성에 갈 계획이라 밝혔고, Elon Musk는 2050년까지 화성에 100만명이 거주하는 도시건설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출처 : YouTube

 

우주를 접수하다. 1969 년 인간이 달에 첫 발을 내 디딘 이후 인류는 우주로의 여행을 꿈꾸며 가능성을 만들어 오고 있습니다.  그동안 스크린을 장식한 공상과학 소설이나 영화에서만 봐 왔던  우주의 삶이 2015년  NASA 계획 발표로 기대함을 한층 끌어올렸습니다.  2030 년까지 인간을 화성에 보낼 수 있다던 나사 발표보다,  SpaceX는  더 빨리 실현 계획입니다.  

자세히 보기  ☞    공중 엘리베이터, 쫒겨나는 블랙홀

SpaceX의 계획: SpaceX는 오랬동안 화성으로 사람들을  이주시키는 계획을 해 왔습니다.  그리고 CEO Elon Musk는 지난 몇 년 동안 우주 관광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기를 2018년까지 두 명의 우주여행을 약속하며 자석까지 예약을 받았지만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NASA는의 발표 : 지난 4 월 NASA는 SpaceX가 두명의 미국 우주비행사를 국제 우주정거장으로 보낼 날짜가 정해 졌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것은 2011 년 이후 미국 땅에서 발사되는 최초의 유인 우주 비행사이고. 발사는 5 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 유인 임무는 민간인을 우주로 보내는 목표를 향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   

 

Elon Musk가 이끄는 SpaceX는 2019년 열 차폐 테스트를 계획했고 7 월 24 일과 8 월 28 일에 20 미터와 150 미터 높이에서  성공하였습니다.   또한 2021년에는 그 첫 상용 비행을,  2022 년에는 2 척의 무인 화물선을 화성에 보낼 계획이며, 2023 년에는 일본 억만 장자 마에 자와 유 카즈를 태우고 달 주위를 여행할 계획입니다.

자세히 보기  ☞    달 여행이 눈앞에, 산소 공장 세워

 

2025 년  화성으로 여행을 가다

SpaceX의 CEO Elon Musk는 2050 년까지 화성에 도시를 완성하고자 합니다.  2050 년까지 화성에 1,000,000 명의 인구가있는 도시를 완성할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COVID-19도 방해하지 못했던 그의 계획은 지금도 실행 중이며 최종 결과 설정은 5월 20일로 정해 져 있습니다.   이 모든 계획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올해 말이나 2022년 초에는 관광객이 우주로 날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자세히 보기  ☞  바뀌벌레와 동거했던 호텔을 소개합니다.

자세히 보기  ☞  '지구종말의 날 시계’(The Doomsday Clock)가 종말 100초전

자세히 보기  ☞  우주에 쓰레기들

자세히 보기  ☞  지구에 종말을 부르는 것이 무엇일까?

자세히 보기  ☞  화성까지 도착하는 데 걸리는 기간은?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