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나도 화성땅에 발을 내딛는,, NASA는 화성착륙하는 우주쇼에 세계인을 초대합니다.

2021. 2. 15. 18:44지식인/과학,우주

화성에 착륙할 로버

자세히 보기  ☞    화성까지 도착하는 데 걸리는 기간은?

자세히 보기     화성에 100만명 거주 도시 세우다

 

전 세계를 붉은빛으로 

Perseverance의 화성 착륙을 축하하기 위해 뉴욕의 Empire State Building은 2 월 16 일 화요일 일몰부터 다음날 오전 2 시까지 타워를 빨간색으로 밝힐 것입니다. 또한 로스 앤젤레스 국제공항 관문 철탑은 2 월 17 일 수요일 일몰부터 2 월 19 일 금요일 일출까지 붉게 빛날 것입니다. 

그리고 각 주의 유명한 빌딩이나 공항들과 천문대, 전 세계의 도시들도 역사적인 우주쇼를 기념, 축하하기 위한  "빨강 도시 조명"에 초대합니다.

임무에 대한 추가 정보

화성을 향해 출발한 Perseverance의 임무는 고대 미생물 생명체를 탐색하고  행성의 지질학과 과거 기후를 알아보고, 인간이 화성에 갈 수 있는 길을 닦는 임무이며,  화성의 암석과 퇴적물을 수집해 지구로 가져오는 것입니다.  

NASA는 이 Perseverance 로버  미 동부시간으로 2 월 18 일 목요일 오후 3시 55 분 화성표면에 착륙하는 과정을 방송할 예정으로 이 역사적인 순간의 이벤트를 함께 나눌 전 세계인을 초대했습니다.    

남 캘리포니아에 있는 NASA의 제트 추진 연구소에서 로버의 하강을 실시간 해설과 함께  NASA TV 공개 채널 과 기관 웹 사이트 , NASA 앱 , YouTube , Twitter , Facebook , LinkedIn , Twitch , Daily Motion에서 오후 2시 15 분부터 공개할 예정이며,  역사상 세계 최초로  행성 착륙을 위한 우주 쇼는  2 월 18 일 목요일 오후 2시 30 분에  시청자들에게 공개 방송할 예정입니다.

착륙하는 동안 탐사선은 12,000mph (약 20,000km / h) 이상의 속도로 얇은 화성의 대기를 통과할 것이며. 낙하산과 동력 하강은 로버의 속도를 약 3km / h로 줄입니다. 스카이 크레인 기동으로 알려진 동안 하강 단계에서는 3 개의 케이블로 로버를 내려 Jezero Crater 에서 6 개의 바퀴에 실려 부드럽게 착륙합니다.

가상으로 시청 및 참여

 NASA는 또한 특별 이벤트로 실시간 우주 애호가들과 연결하여 질문을 받을 것으로 보이며 가상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는 가상 손님 경험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벤트는 현재 실시간으로 방송될 예정입니다 (동부 표준시). NASA TV 일정   

2월 18일 오후 2:15 – NASA TV 공개 채널 및 온라인에서 라이브 랜딩 방송

NASA TV 미디어 채널과JPL의 Raw YouTube 채널 에서 오후 2 시부터 시청 가능.

착륙 해설을 포함하여 미션 컨트롤 내부에서 화성 착륙의 360도 라이브 스트림밍은 JPL의 메인 YouTube 채널에서 제공

오후 2:30 – 스페인어 라이브 랜딩 해설 쇼인“Juntos perseveramos”가  NASA en Español의 YouTube 채널에서 방송

 

자세히 보기  ☞   국제 우주 정거장, 우주인들의 생활

자세히 보기  ☞    공중 엘리베이터, 쫒겨나는 블랙홀

자세히 보기     '지구종말의 날 시계’(The Doomsday Clock)가 종말 100초전

자세히 보기  ☞    달 여행이 눈앞에, 산소 공장 세워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