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대처를 잘 못한 지도자는 누구?

2021. 6. 9. 18:10세상만사/사회

미국 트럼프 대통령

 

 

작년 초 온 세계를 향해 무섭게 퍼지던 코로나 바이러스가 처음 출몰했을 때,  세계 유명한 지도자들 중 일부는 그 심각성을 경시하며  사회적 거리두기나 마스크의 착용의 중요성을 무시하고 바이러스 예방을 소홀히 함으로 국가에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했고,  엄청난 제정 손실과,  질서의 혼돈, 그리고 국민들의 희생과 고통을 안겨 줬습니다.  

실수를 저질은 대통령은 누구일까?    자세히 보기  ☞   세계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나무는 몇살일까요?

 


인도의 Narendra Modi

 

인도는 2021 년 5 월까지 하루의 발병건수가 40만 건이 넘어가면서 인도인들은 한 사람을 향한 비난을 하는데 바로 Narendra Modi 총리입니다.   

2021 년 1 월  글로벌 포럼에서 인도가“코로나를 잘 봉쇄하여 인류를 구했다”라고 선언했고,   3 월에는  그의 보건부 장관이 코로나 전염병이 "종식"에 이르렀다 고 선언했습니다.  

그러나 인도는 매일 약 40 만 건의 새로운 사례를 기록하며 전 세계 대유행의 새로운 진원지가 되었습니다 .  COVID-19 환자는 산소가 없어 병원에서 죽어가고 병실이 없어 병원 복도에서 죽어갔으며 병원에 병실이 없어 돌아가는 길에 죽어가야 했습니다..   

많은 인도인들은 나라의 비극을 보며 총리인 Narendra Modi 를 향해 비난합니다  
세계 최대 백신 제조업체가 인도에 있으며 다량의 백신을 제조하고 있지만 자국인들의 백신 접종률은 1.9 % 체 불과합니다.  자세히 보기  ☞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들


브라질의 Jair Bolsonaro


브라질 대통령은 코로나를 작은 독감이라고 비하하며 코로나 대책에 미흡햇을 뿐 아니라 국가에서 행하는 임상실험이나 백신 조달 같은 복지부가 코로나에 대한 대책을 방해했습니다. 

마스크 착용을 거부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시도하는 지방 정부정책을 방해하며 ,  전염병 환자를 위한 의료진들에게 보상도  거부했습니다.   또한 그는 COVID-19 위기에 대해 브라질 주정부, 중국 및 세계 보건기구를 비난했으며 자국의 발병 관리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았습니다.
 
이와 같이 그의 전염병에 대한 대책부실로 정부 내각과 갈등을 만들며 건복지부 장관을 4명이나 갈아 치우는 사이 변종  바이러스를 낳았습니다.  자세히 보기  ☞  미국 역대 최악의 대통령이라고 평가 받는 지도자는?

 

벨로루시의 Alexander Lukashenko

권위주의 지도자 인 Alexander Lukashenko 는  다른 국가들과 달리 코로나를 막기 위해 어떤 봉쇄조치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면서 열심히 일하다 보면  코로나를 예방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2020 년 여름 코로나에 감염되었던 벨로루시는 증상이 없던 자신의 경험에 의해 코로나는 심각한 위협이 아니라고 주장 했습니다.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지금은 물러난 트럼프는 코로나에 대한 처리를 잘 못한 대표적인 사람입니다.   군중 앞에서 트럼프는  유행병에 대한  부정 , 마스크 착용 및 치료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전파,  일관성 없는 리더십이 국가에 엄청난 해를 끼쳤으며  유색 인종들이 코로나 질병으로 많은 수의 사망자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실업률 역시 유색인종에 대한 불균형이 나타나 백인인 경우 12.4 %에 비해 라틴계 미국인의 경우 17.6 %, 아프리카 계 미국인의 경우 16.8 %, 아시아계 미국인의 경우 15 %로 급증했습니다.

코로나 펜더믹 기간동안 심화된 빈부격차 유색인종들의 주택 불안정 교육의 불평등이 증폭되었으며 이와 같은 것들은 앞으로도 한동한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트럼프가 코로나 19에 대한 중국의 비난 ( 바이러스를 "쿵 플루"라고 부르는 것과 같은 인종적 별명을 포함 함) 은 작년 한 해 동안 아시아계 미국인과 태평양 섬 주민들에 대한 공격이 거의 2 배 증가하기 직전이었다. 이러한 불안한 추세는 완화의 기미를 보이지 않습니다.


 
멕시코의 대통령  Andrés Manuel López Obrador



코로나 감염자중에 9.2 %가  사망하는 멕시코는 세계에서 사망률이 가장 높은 나라로 코로나로 인한 사망자가 약 617,000 명입니다.

전염병이 진행되는 동안  멕시코 대통령은 국가 봉쇄를 거절했고 마스크 착용을 거부 햇지만,  2020 년 12 월 결국 국가 폐쇄를 발표합니다.  
 

자세히 보기  ☞   미국내 최고의 국립공원 추천

자세히 보기  ☞  두 가지 형태의 현대시대 대리모, 비난의 대상인가?

자세히 보기    윤리 논쟁이 되는 세계의 나이 많은 임산부들

자세히 보기    20세기에 일어난 미국의 항공사고들

자세히 보기    미국 유타주에 있는 5곳의 국립 공원 알아보기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