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를 위한 최고의 발명가들

2021. 12. 18. 19:03지식인/문학과 문화,인물

발명은 열정으로 부터 시작된다

 

역사적으로 많은 발명가가 있었지만 그 아이디어가 성공적으로 활용되는 것은 매우 소수입니다. 유명한 발명들은 우연이 아님을 알 수 있듯이  발명가들은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비전을 가지고 아이디어를 만들어 낼 때 존경받는 발명가 가 될 것입니다.

 

밀레투스의 탈레스
 

밀레투스의 탈레스 (기원전 585년)는 최초의 전통적 서양 철학자이자며 그리스인으로 신화가 많은 그리스의 여러 신화를 자연현상으로 설명하는 사람이었습니다.  
인류 최초의 수학자인 텔레스는 기원전 585년 5월 28일의 일식을 정확하게 예측했다고 하며 천문학자, 수학자, 정치가, 공학자, 현자로도 알려진 인물입니다.   또한 "우주의 기본은 물"이라는 변하지 않은 진리를 주장했으며 지구는 혼돈의 원시 바다에서 발생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
 

르네상스 예술가이자 선도적인 과학자인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다양한 분야에 천재입니다.  역사상 가장 뛰어난 엔지니어로 일찍이  헬리콥터와 전투 탱크를 발명했습니다.

현대까지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그의 업적은 끝없이 상용되고 있으며 다빈치는 또한 일찌기 잠수합과 로봇에 대한 계획을 그렸습니다.   

Leonardo는 기계에 대한 개별 부품에 대한 독특하고 작동되는 방식을 이해하고 기존 기계를 개선하고 수정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결합할 수 있다는 추론을 했습니다. 
 
기계의 작동방식과 부품들을 메모하고 스케치했던 다빈치는 그의 생존에 테스트된 것은 많지 않았고 그의 사후에 그의 메모 노트가 분실되면서 많은 그의 아이디어가 잊혔고 이후 다른 발명가들이 이를 실용화하는 데는 수백 년이 걸렸습니다. 자세히 보기     브로드웨이에서 최장기 공연된 뮤지컬 5

 

 

 

토마스 에디슨

 

무한한 상상력으로 탐구하며 발명했던 에디슨은 영리한 미국 사업가이며,  축음기, 전구, 전화, 영화 카메라, 마이크, 알카라인 배터리 등을 발명했습니다. 에디슨은 자신이 발명한 물품들을 특허 낸 일부를 이용한 사업체도 설립했습니다. 

 

아르키메데스

기원전 고대의 주요 과학자이지만 일반인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인물입니다. 우리가 사용해오는 도르래 시스템이나, 레버, 투석기 및 톱니바퀴를 발명하여 오늘날 다양하게 활용되어 오며 특히 나사에서도 그의 발명품이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세상에서 가장 비싼 그림의 다른 점



벤자민 프랭클린

미국 건국의 아버지인 벤자민 프랭클린은 미국을 발명한 사람 중에한 분입니다.  벤자민은 미국 최초의 과학자이자  인쇄업자, 운동가, 정치가, 외교관이기도 했으며  존경받는 발명가이자 엔지니어였습니다.

그의 발명품으로는 피뢰침, 이중 초점 렌즈, 그리고 그의 나이 11세때는 수영 지느러미를 발명했고, 추운 펜실베니아에서 살면서 실내 스토브를 발명해  프랭클린 스토브라는  벽난로 속에 금속 난로를 개발했으며, 그가 제일 좋아했던 하모니카도 발명습니다.   


루이 파스퇴르와 알렉산더 플레밍

 

프랑스인 루이스 파스퇴르는 인류 최초의 화학자이자 미생물학자로 질병의 원인 인자를 연구해 질병을 예방하는데 큰 공헌을 세웠습니다.  그의 가장 위대한 발견은 백신 접종, 미생물 발효 및 저온 살균의 원리입니다. 

오늘날까지 알렉산더의  이 발명은 인간 건강에 매우 중요한 것으로 판명되었으며 수십 년 후 페니실린이 발명되는 기초가 되기도 했습니다.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대항할 수 있는 항생제를 만들어 낸 과학자들 덕에 현대인들의 수명이 길어졌습니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유명한 작가로 불리는 10인

 

니콜라 테슬라

 

괴짜로 알려진 니콜라 테슬라는 천재 발명가로 많은 것을 발명했었지만 다른 발명가들에 의해 도난당한 것들도 많다고 알려졌습니다.  테슬라는 형광등을 발명했고 테슬라의 유도 전동기, 테슬라의 코일을 발명했으며 모터와 변압기, 3상 전기를 포함하는 교류 전기공급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니콜라는 항상 깨지지 않은 것은 고쳐서 사용하는 것을 바탕으로 그 과정에서 놀라운 발명품을 생각해 냈습니다. 그의 현대식 전기 모터, 원격 제어 보트,  레이더 기술,  무선 통신 등의 개발은 현대 인류에게 없어서는 안 될 발명들이지만 그의  생존에는 그의 발명들이 인정받지 못했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셰익스피어의 생애와 그의 마술적 언어의 배경

 

 스티브 잡스
 

오늘날도 유명한 애플사를  공동설립자로 알려진 스티븐은 개인용 컴퓨팅 시대를 여는데 필수인 개인용 컴퓨터를 개발했습니다.  그는 또한  자신이 설립한 회사에서 쫓겨난 후  1997년에 돌아와 획기적인 iPhone, iPad와 기타 많은 혁신적인 디자이너, 프로그래머 및 엔지니어 팀을 구성했습니다.

 

오귀스트와 루이 뤼미에르

프랑스인 취미 에르 형제는 영화를 발명했고 특허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의 성공적인 실제 첫 영화 개봉은 1894년이었습니다. 

 

 

팀 버너스 리 

20세기 후반에 가장 획기적인 발명은 역시 인터넷일 것입니다. 인터넷은 미국 국방부에서 핵공격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된 분산 컴퓨터 네트워크였는데 이 시스템이 ARPANET으로 알려지면서 팀이 아이디어를 받아들여 이 리소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을 개발하면서 HTML, 웹 서버 및 브라우저를 개발하여  1991년에 세계를 향한 대중에게 공개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2020년 한국의 50대 부자들 명단

                   2020년 세계 억만장자 순위 20

                   세계 제1의 억만장자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조스

                  세계 제2의 억만장자 마이크로 소프트 빌 게이츠

                  세계 제3의 억만장자 버나드 아르노와 가족

                 세계 제4의 억만장자 워런 버핏

                세계 제5의 억만장자 래리 엘리슨

               세계 제75의 억만장자 이건희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