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어를 사용하는 나라와 인구는 얼마나 될까?

2021. 12. 19. 19:01지식인/문학과 문화,인물

스페인

 

스페인어를  공식 모국어로 사용하는 나라가 얼마나 되며 인구는 얼마나 될까요? 

다양한 인종과 어우러져 살다 보니 다양한 언어를 접할 때가 많습니다. 가장 많이 보고, 듣게 되는 언어가 스페인어이며, 일부 공식 문서에는 스페인어가 함께 기재되기도 합니다. 그만큼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의미일 것입니다.  스페인어는 세계 인구 중,  중국어, 힌디어, 영어에 이어 4번째로 많은 사람들이 구사하는 언어입니다.                자세히 보기     브로드웨이에서 최장기 공연된 뮤지컬 5

 

스페인어 사용인구와 국가 

스페인어는 유엔이 1946년 국제 연합의 공식 언어로 선포된 6개 언어 중 하나이며 유럽 ​​연합 , 남미 국가 연합, 미주, 아프리카 연합의 공식 언어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5억 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모국어로 사용하며  만다린 중국어에 이어 세계에서 네 번째로 많이 사용되는 모국어입니다.  그러나 사용자가 많은 언어임에도 불구하고 기술분야나 과학분야에서는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 스페인어는  유엔에서 지정한 공식언어6개 중의 하나입니다.
  • 그리고 모국어로 사용하는 국가가 22개 나라이며
  • 모국어로 사용하는 인구가 322 200 000 ~358 000 000 만 명이며
  • 제2언어로 사용하는 인구가 417 000 000만 명이 넘는 것으로 추산됩니다. 

자세히 보기 세상에서 가장 비싼 그림의 다른 점

스페인어의 역사

스페인어는 고전 라틴어와 달리 오늘날 "저속한 라틴어"라고 불리는 구어 라틴어의 방언으로 이베리아 반도에서 시작되어 진화된 로망스 언어입니다.   로마제국 시대에는 라틴어가 반도의 공용어였으나 켈트족과 이베리아인을 비롯한 주민들의 토속어와 혼합되어 수세기를 지나오다가 1200년대에 표준화된 스페인어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카스티야어로 불리는 스페인어가 유일한 것이 아닙니다. 안달루시아라라는 또 다른 스페인어 방언이 같은 시기에 스페인 남부에서 생겼으며 현재도 여전히 일부 스페인 남부 지역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16세기에 스페인이 아메리카에 제국을 건설하면서 그들의 언어는 전 세계로 퍼지게 되었고 오늘날 전 세계인구의 4.85% 가 이 언어를 구사합니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유명한 작가로 불리는 10인

 

스페인어가 공식 언어인 국가


멕시코 : 스페인어를 공식 모국어로 사용하는 23개국중에 공식 모국어 나라는 5개국이며 그 외에는 사실상  법으로 규정한 나라입니다.  적도 기니와 스페인을 제외하고 스페인어를 공식 언어로 사용하는 나머지 국가는 히스패닉 아메리카의 일부입니다. 멕시코는 1억 2천만 명 이상의 스페인어 사용자가 있는 가장 큰 히스패닉 국가입니다. 공식 언어로 스페인어를 사용하지만 법적으로 규정하지는 않습니다. 멕시코에는 연방 차원에서 공식 언어가 없습니다.

콜롬비아는 인구의 99%가 스페인어를 사용하며 스페인어 사용국으로 두 번째로 큰 국가입니다. 법률에 의해 국가의 공식 언어로 인정되며 68개의 다른 언어와 함께 사용됩니다.

스페인은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히스패닉 국가로 약 4,700만 명의 스페인어 사용자가 있으며, 유럽에서는 가장 큰 스페인어 사용국 가이며 유일한 공식 언어입니다.  스페인어라는 이름은  스페인에서 유래함으로 인해 불리게 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셰익스피어의 생애와 그의 마술적 언어의 배경


위의 외에는 아르헨티나가 거의 모든 사람들이 이 언어를 주 언어로 사용하며 때로는 영러나 이탈리아어, 이디시어 등 다른 외국어와 함께 사용됩니다.

칠레 , 니카라과 , 우루과이 등은 아르헨티나와 함께 법적으로 공식화 되지는 않았지만 스페인어가 전역에 사용됩니다.   
적도 기니 : 아프리카에서 유일하게 스페인어를 공식언어로 법적화 된 유일한 나라 적도 기니는 포르투갈어 및 프랑스어와 함께 공식 언어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국가 인구의 약 67%가 스페인어를 사용합니다. 

파나마 , 코스타리카 , 엘살바도르 , 파라과이 , 온두라스 , 도미니카 공화국 , 쿠바 , 볼리비아 , 에콰도르 , 과테말라 , 베네수엘라 및 페루가 있으며,  파라과이에서 스페인어를 다른  두 개의 언어와 함께 공식 언어로 사용합니다.  볼리비아는 스페인어와 여러 토착어를 국가 차원의 공식 언어로 사용합니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유명한 작가로 불리는 10인


스페인어 구사인구가 많은 국가  

  
미국은 세계에서 5번째로 토착 스페인이 많은 나라이며 스페인어를 공식화 하지 않았지만 구사하는 인구가 많은 나라입니다.  스페인어를 모국어로 사용인구가 약 4,100만 명이며 적어도 1,400만 명이 제2 언어로 스페인어를 사용하여 영어 다음으로 많이 사용되는 언어입니다.  

벨리즈를 둘러싼 다른 국가들이 스페인어를 공식 언어로 사용함에 따라 벨리즈의 공식 언어는 영어지만 대다수가 이 언어를 제1 또는 제2 언어로 사용하여 인구중에 약 56.6%가 스페인어를 구사합니다.  
 
안도라는 이베리아 반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스페인과 인접해 있습니다. 따라서 스페인어 사용자가 대다수입니다.  카탈루냐어가 공식 언어이고 스페인어는 두 번째로 많이 사용되는 언어로 인구의 약 43%가 사용합니다.  참고로 스페인 이민자가 많습니다. 자세히 보기☞  세상에서 가장 비싼 그림의 다른점

지브롤터는 이베리아 반도의 남단에 있는 영국의 영토입니다. 스페인과 국경을 접하고 있으며 스페인 이민자들이 있어 공식 언어 영어오 함께 교육이나 공식문서 등에 스페인어가 널리 사용됩니다.   

 

스페인어 사용 국가

 
아르헨티나
볼리비아
칠리
콜롬비아
코스타리카
쿠바
도미니카 공화국
에콰도르
구세주
적도 기니
과테말라
온두라스
멕시코
니카라과
파나마
파라과이
페루
푸에르토 리코( 단독국가가 아닌 미국령에 속함)
스페인
우루과이
베네수엘라

자세히 보기   2020년 한국의 50대 부자들 명단

                   2020년 세계 억만장자 순위 20

                   세계 제1의 억만장자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조스

                  세계 제2의 억만장자 마이크로 소프트 빌 게이츠

                  세계 제3의 억만장자 버나드 아르노와 가족

                 세계 제4의 억만장자 워런 버핏

                세계 제5의 억만장자 래리 엘리슨

               세계 제75의 억만장자 이건희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