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발명품에 의해 목숨을 잃은 발명가

2021. 12. 21. 19:01지식인/문학과 문화,인물

에펠탑에서 날다가 추락한 프란츠 라이켈트


 
발명가가 된다는 것은 남다른 상상력과 적극적인 도전정신, 및 모험심이 있어야 할 것입니다.  누군가의 모험적인 발명품은 오늘날에도 지구촌에서 다양하게 사용되며 큰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그들의 풍부한 상상력과 호기심과 도전에는 때로 위험을 감수해야 하며 용기가 필요합니다. 발명가들 중에는 자신의 발명품에 의해 죽임을 당하는 참혹한 일도 있습니다. 

빚 나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이론을 현실로 만들어낸 경과물이 때로는 역으로 작동되거나 오류가 생겨 몇몇 발명가는 목숨을 잃었습니다. 

 

마리 퀴리(1867년 11월 7일 ~ 1934년 7월 4일)


역사상 가장 유명한 물리학자이자 화학자였던 마리 퀴리는 여성으로 최초의 노벨상 수상자이며 두 개의 노벨상을 받은  파리 대학의 최초의 여성 교수입니다.  방사능 이론과 두 가지 원소인 라듐과 폴로늄을 발견한 그녀는 1934년 7월 4일 방사선에 의한 빈혈로 사망했습니다.

방사선이 건강에 위험하다는 것을 받아들이지 않으면서 안전장치 없이 작업을 수행하다가 방사선에 노출로 사망한 것입니다.    더 보기 🔸  인류를 위한 최고의 발명가들

마이클 데이커   ( 2009년, 53세 사망 ) 
 

짧은 거리에서 이 착륙할 수 있는 제트 포드를 개발했던 마이클은  이 제트 포드를  중거리 항공 택시로 사용하도록 설계되어  최고 속도는 550km/h이며 이륙하는 데 125m만 필요합니다.  2009년 8월 16일, 자신이 개발한 항공 택시의 첫 시험 비행을 수행하다가 추락하여 사망했습니다.   

 

발레리안 아바코프스키(1895년 10월 5일 – 1921년 7월 24일)
 

발레리안 아바코프스키는 소련군 수송기를 위해 설계된 항공기 엔진을 이용해 고속 기차에 장착한 것을 발명했습니다.  1921년 7월 24일, 그의 발명품인 고속 기차 엔진 시험 주행 중 탈선하여 동료 5명과 함께 사망했습니다. 그들은 고속 기차를 타고 한 바퀴 돌아오는 길에 나갈 때는 잘 작동했지만 수도로 돌아오는 길에 충돌하여 사망할 때 그의 나이 겨우 26세였습니다.자세히 보기 셰익스피어의 생애와 그의 마술적 언어의 배경

 

윌리엄 블록(1813 –  1867)
 

윌리엄 블록은 회전식 인쇄기를 발명하여 인쇄 산업에 혁명을 일으킨 미국 발명가입니다. 일찍이 기계에 관심이 많았던 윌리엄은,  1849년 곡식 드릴을 발명하여 Franklin Institute에서 상을 받았습니다. 

윌리엄이 발명한 인쇄기는 시간당 최대 30,000페이지까지 인쇄하며 출판계에 혁명을 일으켰지만, 발명 몇 년 후인 1867년 4월 3일 도르래에 벨트를 차려다 다리가 기계에 짓눌려 다리 제거 수술 중  4월 12일 사망했습니다.   

 

헨리 플루우스(1851-1933)
 

다이빙 엔지니어였던 헨리 플로우스는 다이빙 분야의 선구자이자 최초의 스쿠버 다이버입니다.  진공 펌프와 증기 자동차를 비롯한 많은 다른 발명품으로 인정을 받았지만, 그의 가장  중요한 발명은 순수 압축 산소를 사용하는 최초의 자급식 호흡 장치(SCUBA)입니다. 1878년에 수중호흡이 가능하게 하는 장치에 대한 특허를 받았습니다.

이 장치는 고무 마스크, 호흡 백, 산소를 담는 구리 탱크 및 스크러버로 구성되었습니다. 폐회로 시스템은 가성 칼륨 용액에 적신 로프 원사를 사용하여 이산화탄소를 제거하여 산소를 재사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플루우 스는 발명한 장치 테스트를 위해 5.5미터의 수중에서 1시간을 보내던 중 산소 독성에 의해 사망했습니다. 그의 호흡기는  50% 산소가 공급되는 호흡 주머니에 연결된 고무 마스크와 가성칼륨 용액 로프에 연결된 이산화탄소로 구성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유명한 작가로 불리는 10인

 

오토 릴리엔탈 ( 1848 –  1896) 

 

현대 항공의 선구자이자 개척자인 오토는  "글라이더 왕"으로  알려진 인물입니다.  세계 최초로 무동력 항공기인 글라이더를 만들어 성공적으로 비행을 했으며, 그는 비행기 날개의 공기역학적 구조를 찾기 위해 많은 새, 특히 황새를 연구했습니다.  글라이더로 2000번 이상의 비행을  5시간씩 하던 중  1896년 8월 9일,  글라이더 실험 비행을 하던 도중 타고 있던 기체가 강풍을 만나 실속, 통제 불능이 되어 수직 낙하하여 15m 상공에서 추락했고, 목뼈가 부러져 다음 날인 8월 10일 생을 마감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괴물 남편의 선물? 안면이식 여성

 

알렉산더 보그다노프 (1873 - 1928)
 

잊힌 수혈의 개척자로 불리는 러시아 철학자이자 의사이며 공상과학 소설가인 알렉산더는 수혈을 대체 요법뿐만 아니라 신체 각성제로 보고 1926년 수혈 연구소를 설립하여 과학적으로 그 메커니즘을 입증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자원 봉사자를 대상으로 실험을 시작했으며 시력 개선 및 긍정적인 결과에 만족했습니다.

어느 날 그는 말라리아와 결핵에 걸린 학생의 피로 자신에게 수혈하다가 용혈성 수혈 반응의 결과로 사망했습니다.  그러나 그 학생은 질병에서 완전히 회복되었습니다.

 

프란츠 라이켈트
 

1879년 비엔나에서 태어나 1898년 파리로 이주한 프란츠는 프랑스에서 재단사였으며 낙하산 천의 발견자입니다.  그가 처음 만든 낙하산의 무게는 70kg이었으나  나중에 25kg 미만으로 줄였습니다. 1912년 2월 4일  자신이 만든 낙하산을 테스트하기 위해 에펠탑에 올랐습니다.  낙하 실험을 허가받은 그는 지상 높이 57m 타워 데크에서 뛰어내렸고 낙하산은 제대로 펴지지 않아 몸을 덮은 체 얼어붙은 땅에 추락했습니다. 곧바로 병원으로 이송되었지만 사망 판정을 받았습니다. 자세히 보기    맥시코와 미국 국경터널,국경폐쇄

 

호레이스 로손 헌 리(1823 - 1863)

 

미국 남북 전쟁 중 해양 엔지니어였던 헌 리는 19세기 중반에 최초의 수동 동력 잠수함을 발명해 자신의 이름을 붙였습니다. 두 번의 실험에 실패하고 세 번째 잠수함 테스트를 하던 중  잠수함이 침몰하여 동료들과 함께 8명이 사망했습니다.   

맥스 발리에(1895 - 1930)


오스트리아의 로켓 발견자로  가장 유명한 발명자이자 과학자입니다.  1930년 1월 25일에 최초 액체를 사용할 수 있는  엔진을 발명하여, 1930년 4월 19일 그의  알코올 연료 로켓 차는 시험 운전 중 폭발했고  사고 28일 후인 1930년 5월 17일에 사망했습니다.  

 

결론 

현대의 편리함을 누리고 살아가는 입장에서 이름 없는 발명가들께 고개를 숙여 감사하게 됩니다. 그들의 작은 시작이 오늘날 다양한 편리함과 풍요와 안전을 지킬 수 있음을 기억하고 싶습니다. 

자세히 보기     코로나 변이종 오미크론에 대한 과학자들의 견해

자세히 보기    미국 물가 상승률 6.2% 와 인플레이션

자세히 보기    실종된 여성이 기억 상실증 상태로 발견되었다

자세히 보기     그린란드에 처음내린 비로 빙상이 녹아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발암 물질 벤젠이 포함된 5가지 선크림 리콜

자세히 보기       고래 뱃속에서 살아온 현대판 요나

 자세히 보기    인류는 '자연과의 전쟁'을 끝내라

자세히 보기      프랑스, 레바논을 정복?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