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익스피어의 생애와 그의 마술적 언어의 배경

2021. 12. 12. 19:01지식인/문학과 문화,인물

윌리엄 셰익스피어 by BBC

 

오랫동안 인도를 지배했던 영국은 셰익스피어를 두고 "인도를 통째로 준다고 해도 셰익스피어 한 사람과 바꾸지 않겠다" 고 했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16세기와 17세기를 살다 간 문학인이자 배우였던 셰익스피어의 가치가 세계사에 남긴 영향이 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영어를 완성시키고 한단계 업그레이드 한 사람이 바로 셰익스피어라고 하는 주장에 반기를 드는 사람도 없을 것입니다.  그만큼 셰익스피어가 남긴 문학은 많은 새로운 영어 단어와 표현을 만들었고 영어 뿐만이 아니라 세계의 문학적 역사와 가치관을 바꾸면서 새로운 문학적 장르에 획기적이었습니다. 

오늘날, 많은 학교에서 셰익스피어의  문학이 교과에 다루고 있으며 연구가 지속되고 있는 것은 그의 문학에서 보여준 수많은 언어적 표현이 한 몫 했을 것입니다.  문학과 희극인으로서 흔들림 없는 탑에 있는 셰익스피어를 알아봅니다.    자세히 보기  ☞   국제 우주 정거장, 우주인들의 생활
 

윌리엄 셰익스피어는 르네상스 시대 의 영국 시인이자 극작가이자 배우였습니다.

 

셰익스피어의 생애

 

가정 : 1564년 4월 23일 스트랫퍼드어폰에이번에서 장갑을 만드는 아버지 John Shakespeare와 부농의 딸인 어머니 Mary Arden의 7남매 중 셋째 아들로 태어난 윌리엄 셰익스피어는  지역 학교에서 라틴어와 약간의 그리스어를 배웠습니다.

셰익스피어의 어린 시절에 대한 기록은 거의 없지만,  학자들은 그가 스트랫퍼드에 있는 King's New School에서 읽기, 쓰기, 고전을 가르쳤을 가능성이 높다고 추측합니다. 18세때 8세 연상인 앤 해서웨이와 결혼하여 세명의 아이를 낳았으나 아들은 11세 때 알 수 없는 원인으로 사망하고 두 딸을 키웠습니다.  자세히 보기    세상에서 가장 비싼 그림의 다른점

배우로 : 1585년에서 1592년 사이 런던으로 이동한 셰익스피어는 그다지 알려지지 않은 배우로 활동했고 1592년 6월에서 1594 4월, 이 시기 전염병으로 인해 종종 런던의 극장은 폐쇄되었습니다. 이대 그의 첫 작품들인 "비너스와 아도니스 (1593)" " 루크레체의 강간(1594)". 등을 기록했습니다.

비너스와 아도니스는,  아도니스에 의한 비너스의 거부, 그의 죽음, 그 결과 세상에서 아름다움의 소멸을 묘사하는 긴 서사시였습니다. 이 시에서 묘사된 관능 미화에 대한 보수적인 반대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엄청난 인기를 얻었고 출판 후 9년 동안 여섯 번이나 재판되었습니다. 

1594년 가장 유명한 극단인 체임벌린경의 배우로 합류했다가 1599년 셰익스피어는 새로운 극장인 글로브를 건설하고 운영하여 당시 가장 유명한 극장이 되면서 부를 쌓았습니다. 

극작가 : 셰익스피어는 당대의 가장 뛰어난 극작가로 1593년에서 1601년 사이 그의 소네트가 작성되었습니다. 이 소네트는 154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두 3개의 4 행렬과 현재 셰익스피어식으로 인정되는 2행의 형태로 작성되었습니다.  또한 두 구릅으로 나쥐는 소네트는 1-126은 사랑하는 친구, 잘 생기고 고귀한 청년에게 보내는 것이고, 소네트 127-152는  매혹적인 "어둠의 여인"에게 보내는 사랑의 글입니다. 자세히 보기  ☞   국제 우주 정거장, 우주인들의 생활


언어적 유희 : 셰익스피어는 그의 시와 연극에서 수천 개의 단어를 발명했으며, 종종 라틴어, 프랑스어 및 토착어를 결합하기도 했습니다. 영국 옥스포드 영어사전에 따르면 그가 만들어낸 단어들이 다량 수록되어 있습니다.  

 

문학적 유산 : 셰익스피어가 남긴 37편 이상의 희곡 중에는 역사, 코미디, 비극 및, 로맨스의 네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그의 17 편의 희극에는 베니스의 상인(Merchant of Venice)과 무에 대한 많은 사랑(Much Ado About Nothing)이 포함됩니다.  자세히 보기  ☞    공중 엘리베이터, 쫒겨나는 블랙홀

  • 그의 초기 작품은 주로 희극과 역사 였으나 1596년에 셰익스피어는 그의 두 번째 비극인 로미오와 줄리엣을 썼고
  • 이어 12년간 역사극으로, 쥴리어스 시저와 햄릿, 오셀로, 리어왕, 맥베스, 안토니우스, 클레오파트라 등을 썼으며,
  • 4개의 시와 1609년에 처음 출판된 유명한 소네트 모음집을 썼습니다.
  • 그의 말년에는 겨울 이야기 와 폭풍우 같은 낭만주의적인 글을 썼습니다.   

셰익스피어의 많은 희곡 중 그의 생전에 출판된 것은 18편 만이고 전체적으로 출판된 것은 그의 사후 1623년 그의 동료들에 의해 수집되어 편집과 인쇄 감독하며 출판되었습니다.  그의 사후 출판물을 통해 그의 퍼스트 폴리오 작품들이 더욱 빚을 얻게 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브로드웨이에서 최장기 공연된 뮤지컬 5
 

생의 마무리 : 1612년 이후 무대에서 은퇴한 셰익스피어는 고향 집으로 돌아와 1616년 "두 번째로 좋은 침대"를 아내에게 유산으로 남기고 1616년 4월 23일 52세 그의 생일에 사망했으며 이틀 후 그가 어렸을 때 세례를 받았던 트리니티 교회에 묻혔습니다. 

사후 그의 많은 부는 딸 수잔나에게 유산되었고 
셰익스피어의 미망인 앤은 1623년에 사망하여 그의 옆에 묻혔습니다. 셰익스피어의 가계는 1670년 그의 외손녀 엘리자베스가 사망하면서 끝이 났습니다.

자세히 보기  ☞   '지구종말의 날 시계’(The Doomsday Clock)가 종말 100초전

자세히 보기  ☞    달 여행이 눈앞에, 산소 공장 세워

자세히 보기     우주에 쓰레기들

자세히 보기  ☞   지구에 종말을 부르는 것이 무엇일까?

자세히 보기  ☞    화성까지 도착하는 데 걸리는 기간은?

자세히 보기     화성에 100만명 거주 도시 세우다

자세히 보기  ☞    공중 엘리베이터, 쫒겨나는 블랙홀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