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콜라겐 생성을 돕는 13 가지 음식

2020. 8. 23. 11:56건강 정보/피부 미용

콜라겐이 함유된 식품들


 
 영양 학자 크리스타 곤칼베스 (Krista Goncalves)는“다이어트는 피부의 외모와 젊음에 놀라 울 정도로 

큰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그 모든 것이 콜라겐으로 귀착됩니다."

콜라겐은 피부에 구조, 유연성 및 신축성을 부여하는 단백질입니다. 

우리 몸에 콜라겐에는   주로 1, 2, 3 종류로 구성됩니다. 

매년 피부의 콜라겐 감소 따라서 주름이 생기고 피부가 얇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콜라겐 보충제의 붐을 일고 있습니다. 그러나 콜라겐 알약과 파우더가 가장 좋은 방법일가요?  

음식으로 섭취를 먼저 고려해야한다

등록 된 영양사 캐리 가브리엘은“뼈 국물과 같은 식품에는 신체가 바로 사용할 수있는 생체 이용 가능한 

콜라겐 형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과일과 야채는 피부 건강을 증진시키는 가장 안전하고 건강한 방법이라고 결론지었습니다.

콜라겐 강화에 대한식이 요법을 고수하는 것이 더 안전 할 것입니다,

자세히 보기  ☞  콜라겐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1. 뼈 국물

최근 연구에 따르면 뼈 국물이 신뢰할 수있는 콜라겐 공급원이 아닐 수도 있지만이 옵션은 입소문으로 가장 

널리 사용됩니다. 동물 뼈를 물에 끓이면 콜라겐이 추출됩니다.  

뼈 국물에 칼슘, 마그네슘, 인, 콜라겐, 글루코사민, 콘드로이틴, 아미노산 및 기타 여러 영양소를 함유하고있다.

2. 치킨

세계 모든 사람들이 좋아하는 닭고기에는 많은 콜라겐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닭을 통째로 자르면 결합 조직 가금류의 양이 얼마인지 알 수있을 것입니다. 
특히 닭 목과 연골은  관절염 치료를 위한 콜라겐 공급원으로서 사용되어져 왔습니다.

3. 생선과 조개

다른 동물과 마찬가지로 물고기와 조개에는 콜라겐으로 만든 뼈와 인대가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해양 콜라겐이 가장 쉽게 흡수되는 것 중 하나라고 주장했습니다.
생선머리, 비늘 또는 안구에 콜라겐이 가장 많은데 사람들은 의외로 이것을 섭취하지 않는 경향이있다”고 말했다. 사실로, 연구원 콜라겐 펩타이드 공급원으로 어류 피부를 사용했습니다.

4. 계란 흰자
계란에는 다른 많은 동물성 제품과 같이 결합 조직이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계란 흰자에는 많은 양의 프롤린콜라겐 생성에 필요한 아미노산 이 포함되어있습니다.

5. 감귤류
비타민 C는 프로 콜라겐 생산콜라겐의 전신입니다. 따라서 충분한 비타민 C 섭취가 중요합니다.

아시다시피, 오렌지, 자몽, 레몬 및 라임과 같은 감귤류에는이 영양소가 가득합니다. 아침에 구운 자몽을 먹거나 오렌지 세그먼트를 샐러드에 넣으십시오.

6. 딸기
감귤류는 비타민 C 함량으로 모든 영광을 얻는 경향이 있지만, 장과는 또 다른 훌륭한 원천입니다. 온스에 대해, 딸기는 실제로 오렌지보다 더 많은 비타민 C를 제공합니다. 라스베리, 블루 베리 및 블랙 베리에도 많이 있습니다.

7. 열대 과일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 목록은 망고, 키위, 파인애플, 구아바와 같은 열대 과일입니다. 
구아바는 또한 소량의 아연, 콜라겐 생산의 또 다른 공동 인자를 자랑합니다.

8. 마늘

마늘은 볶음과 파스타 요리에 풍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킬 수도 있습니다. 가브리엘에 따르면,“마늘은 유황이 높으며 콜라겐의 분해를 합성하고 방지하는 데 도움이되는 미량 미네랄이다.”
많은 이점이 있는 마늘을 규칙적인 식단의 일부로 사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9. 잎이 많은 채소
우리는 모두 잎이 많은 채소가 건강한 식단의 핵심 플레이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시금치, 케일, 스위스 chard 및 기타 샐러드 그린은 산화 방지제 특성으로 알려진 엽록소에서 색을 얻습니다.

10. 콩
콩은 종종 콜라겐 합성에 필요한 아미노산을 함유하는 고단백 식품입니다. 
또한,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콜라겐 생산에 필요한 또 다른 영양소 인 구리가 풍부합니다.


11. 캐슈
캐슈너트에는 아연과 구리가 포함되어 있으며 콜라겐 생성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12. 토마토
비타민 C의 또 다른 숨겨진 공급 원인 중간 토마토 하나는 콜라겐에 중요한 영양소의 최대 30 %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는 또한 강력한 리코펜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13. 피망
토마토를 샐러드 나 샌드위치에 넣을 때 붉은 피망도 넣습니다. 
이 고 비타민 C 채소에는 캡사이신, 항염증제 노화의 징후와 싸울 수 있습니다.

설탕과 정제 된 탄수화물은 콜라겐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몸에 콜라겐을 최상으로 생산하도록 돕기 위해 콜라겐이 많은 동물성 또는 식물성 식품 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과일 및 채소를 섭취하면 잘못 될 수 없습니다.

콜라겐 생성 과정을 돕는 다른 영양소로는 아연, 비타민 C 및 구리가 있습니다. 
따라서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은 과일과 채소도 피부를 유연하게 하는 친구입니다.

그리고 더 좋은 효과를 얻으려면 염증을 유발하고 콜라겐을 손상시킬 수 있는  설탕과 
정제 된 탄수화물을 피하십시오.

콜라겐과 다이어트에 대한 몇 가지 중요한 질문
음식만으로 충분한 콜라겐을 섭취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럴대는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도 하나의 팁이 됩니다
실제로 여분의 콜라겐을 섭취 한 여성은 위약을 복용 한 여성보다 4 주 후에 피부 탄력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연구는 콜라겐 보충제에서 12 주 후 건강한 여성에서 줄과 주름의 모양이 13 %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즉, 콜라겐은 부드럽고 탄력있는 피부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콜라겐은 또한 관절통, 근육 또는 소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콜라겐 보충제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  영양사가 추천하는 콜라겐을 성분 분석과 함께 올립니다.

자세히 보기   콜라겐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자세히 보기   콜라겐 수치를 높여서 건강한 피부를 만들자

자세히 보기   인간의 평균 체온이 낮아진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