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사가 추천하는 콜라겐을 성분 분석과 함께 올립니다

2021. 2. 13. 19:40건강 정보/건강

 콜라겐 보충제에는 반드시 비타민C와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고 전문가는 말합니다.

콜라겐 섬유는 노화의 가장 큰 원인이 되는 활성 산소의 식품 공급원이므로 항산화 보호가 매우 중요하기에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여기 영양사가 추천하는 콜라겐을 성분 분석과 함께 올립니다

 

종합적 콜라겐으로 최고 : Amazon의 Vital Proteins 오리지널 콜라겐 펩타이드

 풀을 먹인소에서 축출한 콜라겐 외에도 Vital Proteins는 콜라겐 흡수를 증가시키기 위해 비타민 C를 첨가했습니다.

글로벌 동물 복지에서 (Global Animal Partnership) 5 단계에 해당할 만큼 좋은 환경에서 스트레스 없이 키우고  풀을 먹인 목초지에서 자란 젖소를 통해 공급된 것입니다.

풀을 먹인 소 콜라겐 외에도 Vital Proteins는 비타민 C 를 첨가하여 콜라겐 흡수를 증가시키고 몸에서 자연스럽게 콜라겐 촉진할 수 있게 돕는 물질인 히알루 론산도 첨가되어 있습니다. 차거나 더운물에도 잘 녹습니다.

자세히 보기   몸에 콜라겐 생성을 돕는 13 가지 음식

 

최고의 소 : thrivemarket.com의 Great Lakes Gelatin Collagen Hydrolyzate

 Great Lakes Gelatin Company는 아르헨티나와 브라질 목초지에서 키운 소를 통해 공급되며 항생물질이 없는 분말형의 콜라겐이며.  GMO가 없고 케토식단하는 분들께 유리합니다. 또한 글루텐, 방부제,  살충제, 황산염이나 항생제가 포함되지 않은 콜라겐 가루는 무향이므로 다양한 액체에 잘 어울립니다.

 

최고의 운동 후 : Amazon의 Physician 's Choice Collagen Peptides

운동하는 분들께 의사가 권장되는 이 제품은 약간의 단백질이 있어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고. 모발, 피부, 손톱 및 관절을 개선하면서 활력을 증진하고 모발, 피부, 손톱 및 관절을 지원하는 14 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포함되어 있으며. 필요한 단백질 보충제도  제공합니다.

소화 효소가 포함되어 있는 이 제품은 각 스쿱에 7,000mg의 I 형 및 III 형 소 콜라겐과 50mg의 소화 효소 블렌드를 포함하여 6g의 단백질이 포함되어있어 흡수를 개선합니다.

 

최고의 해산물에서 추출 : iherb.com의Further Food

 

북대서양에서 잡은 자연산 대구의 껍질에서 축출하므로 몸에 흡수가 빠릅니다. 그리고 이 콜라겐에는 GMO가 없으며, 항생제, 호르몬과 설탕이 없어 케토 식단 하는 분들께 유리합니다. 1 스푼 당 6.6g의 콜라겐과 단 23 칼로리를 얻습니다.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무향 분말입니다. 

 

베스트 부스트 콜라겐 : 아마존의 생명 단백질 콜라겐 뷰티 글로우

 

Vital Proteins Collagen Beauty Glow는 콜라겐, 비오틴 및 히알루 론산을 포함한 독특한 파우더로 딸기 레몬 맛 분말은 건강한 모발, 피부, 손톱, 뼈 및 관절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되는 15g의 해양 기반 콜라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분말은 유제품이나 설탕이 없어 맛이 그리 좋지는 않습니다.

 

최고의 시음 : thrivemarket.com의 Thrive Market 초콜릿

"진한 초콜릿 향은 뜨겁거나 차가운 음료에 빠르게 용해되며 스무디, 커피 및 밤새 귀리에 큰 첨가물이 될 수 있습니다."

Thrive Market의 초콜릿 콜라겐 파우더는 목초에서 자란 소에서 공급된 걸로 초콜릿 맛이 나고  뜨겁거나 차가운 음료에 빠르게 용해되어 다양한 곳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기농 코코아 파우더, 유기농 바닐라 향, 몽크 과일 추출물로 만들어져 풍부한 맛을 제공하며. 운동 후 근육 회복을 위해1 스쿱 ​​당 10g의 단백질과 118mg의 칼륨을 함께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최고의 케토 : Ancient Nutrition

케토 식단자들께 유리한 이 콜라겐은 9g의 단백질, 10.2g의 콜라겐, 35 칼로리, 탄수화물과 당분은 0입니다. Ancient Nutrition의 멀티 콜라겐 단백질은 쇠고기, 닭고기, 생선 및 달걀 껍데기 막을 포함한 네 가지 식품 공급원의 콜라겐 혼합물이며 피부, 장, 관절 건강에 유익하고 항생제, 성장 호르몬 및 화학 물질이 전혀 없습니다.  

감미료가 없는 이 무향 가루는 쉽게 액체에 녹기 때문에 뜨겁거나 차가운 음료에 추가하기도 하고 빵을 만들 때 적합합니다.

 

관절에 적합 : Healthy Origins UC-II

Consumer Labs Research는 Healthy Origins UC-II 콜라겐을 관절통에 가장 좋은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UC-II는 닭 흉골에서 추출한 특허받은 형태의 변성되지 않은 II 형 콜라겐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UC-II는 관절통 완화 효과에 대해 여러  연구에서 조사되었습니다 .

 

최고의 약 : Reserveage Ultra Collagen Booster

Reserveage Ultra Collagen Booster는 BioCell Collagen®을 주성분으로 사용,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가수 분해 콜라겐 II 형 매트릭스뿐만 아니라 건강한 조직을 촉진하는 체내 자연 발생 물질인 콘드로이틴 설페이트와 히알루 론산 을 포함하는 특허받은 가수 분해 닭 흉골 연골 추출물입니다 .

BioCell Collagen® 외에도 Reserveage는 Acerola Cherry, Asparagus 및 Pomegranate와 같은 과일 및 채소 추출물의 특정 혼합물이 첨가 되어 피부 탄력 유지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연구되었습니다.

 

콜라겐이란

콜라겐은 뼈, 피부, 연골 및 힘줄과 같은 우리 몸의 결합 조직을 형성하는 주요 구조 단백질입니다. 식단에서 해결하면 좋겠지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적인 감소로 연골이 삐걱거리고 피부가 탄력을 잃으며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빠진다면 외부로부터 콜라겐을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보충제  콜라겐은 우리의 건강을 지원하고 최적화된 노화와 운동을 돕고. 일부 연구에서 밝혔듯이 "피부 탄력, 수분 공급 및 피부 콜라겐 밀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콜라겐의 기능 

콜라겐의 주요 기능은 조직이 스트레칭을 견디도록 돕는 것입니다. 콜라겐 손실은 18 세에서 29 세 사이에 시작되지만 40 세 이후에는  연간 약 1 % 감소할한다고 하니. 약 80 세에 콜라겐 생성은 젊은 성인에 비해 전체적으로 75 % 감소 할 수 있습니다. 보충제의 도움으로 분실한 몸을 보호하고, 활기 찬 생활을 한다면,  당연히 콜라겐 보충제를 먹어야 할 것입니다.   

 

콜라겐 종류 

콜라겐에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세 가지를 사용합니다 유형 1과 유형 3은 일반적으로 피부 건강과 탄력에 사용되는 반면 유형 2는 연골 및 관절 건강에 사용됩니다. 필요에 맞게 골라야 합니다

 

콜라겐 출처

콜라겐은 소 (소 또는 쇠고기), 돼지고기, 생선 또는 달걀 껍데기와 같은 다양한 곳에서 출처 합니다.  계란 껍데기에서는 콜라겐이 그리 많지 않기에. 가장 바람직한  콜라겐은 소 또는 해양 콜라겐을 고수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불행히도 비건 콜라겐은 없고. 고품질 제품을 얻으려면 풀을 먹거나 목초에서 자란 소 또는 야생에서 잡은 해양 공급원으로 만든 콜라겐이 좋습니다.

 

참고로

생선, 조개류, 계란 같은 종류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콜라겐 복용을 피해야 하며.  

콜라겐 보충제가 가벼운 소화기 증상이나 입맛을 떨어뜨릴 수 있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가수 분해란?: 몸이 흡수하기 쉬운 크기로 분해되었음을 의미

 

자세히 보기   내가 갔던 애팔래치아 트레일 흰색 코스

자세히 보기   밤에 산속에서 히치하이킹까지

자세히 보기  ☞  콜라겐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자세히 보기  ☞  노화에 대한 잘 못된 신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