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아파트 단지 아래 고대 로마 빌라

2020. 10. 15. 19:42지식인/역사,고고학

 

2014 년에 로마의 고급 아파트를 지진에 대비하기 위해 건축업자들이 일을 하다가 수세기 동안 묻혀 있었던 화려하게 장식된 도무스 또는 힌트라는 로마 주택을 발견했습니다.

이후 고고학에서 작업을 했고 밝혀진 결과는 기원전 1 세기로 거슬러 올라가  복잡하고 흑백 기하학적 모자이크 디자인, 프레스코 화, 라틴비문, 신화 영웅 헤라클레스와 그리스 여신을 묘사 한 옻칠된 그릇을 포함하여 2,000 년 된 호화로운 집이 드러났습니다. 

Times 보도에 따르면 지하 빌라의 복원 된 유적은 대중에게 공개될 예정입니다. 11 월부터  방문객을 받을 계획이며 약 10 유로를 지불하고 주거용 건물 지하로 내려가 부동산을 직접 볼 수 있습니다. 주민들의 프라이버시를 보장하기 위해 처음에는 사이트에 한 달에 2 일만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향후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날짜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지하 공간의 벽에 투사되는 비디오에서는 집주인으로 굉장히 부유하게 살았을 집주인을 묘사해 한 상원 의원과 그의 아내가 대리석 흉상으로 있고, 테이블, 소파로 가득 찬 방에서 휴식을 취하는 모습을 묘사하여 시청자에게 전성기의 도무스가 어떻게 생겼는지에 대한 감각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

현장에서 6 년 동안 발굴한 결과 망치, 열쇠, 머리핀, 숟가락과 같은 인공물이 발견되었습니다. 고고학자들은 또한 기원전 8 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석탑과 로마 공화국 시대에 지어진 방어벽을 포함하여 역사의 층을 밝혀 냈습니다.

그러나 가장 인상적인 발견은 사각형, 원, 육각형 및 숫자가 특징인 기하학적 모자이크입니다.

고고학자는 이렇게 말합니다."풍부한 장식과 모자이크를 통해 빌라가 큰 권력의 사람의 소유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 “로마는 우리를 놀라게 하는 것을 멈추지 않습니다. 고고학적 보석입니다.”

집주인으로 추정되는 Domus Aventino는 한때 로마 의 7 개 언덕 중 하나인 Aventine Hill에 서있었습니다.황제들과 수천 명의 로마 시민들이 전차 경주와 검투사 싸움을 보기 위해 모인 역사적인 Circus Maximus와언덕이 가까워서 부자에게 최고의 주택지였을 것입니다   

  

라틴어 비문이 새겨진 벽에 표시된 흑백 모자이크 타일이며  수세기에 걸쳐 온 건물은 약간 바닥에 가라앉은 것처럼 보입니다.

"이상한 점은 채석장 아래에 남겨진 동굴 덕분에 땅이 가라앉으면서 기원전 1 세기와 서기 2 세기말 사이에 6 개의 모자이크 층이 겹쳐져 있다는 것입니다."Francesco Narducci 프로젝트를 이끈 고고학자 중 한 명인은 타임즈에 한 말입니다 

로마에서 현대 건축을 위해 작업을 할 때면  종종 고대의 유적이 발견되어 고고학자들이 덤벼들어 건축업자들은 혼란을 겪어 두려워할 정도입니다. 그러나 민간 기업은 고대 유물 보존을 후원하고, 그에 따라 유적지를 관광지로 탈바꿈시키는 데 점점 더 열망하고 있습니다.

이 아파트 단지를 소유한 회사인 BNP Paribas Real Estate는 로마 특별 교육감과 협력하여 도무스를 복원하는데 약 3 백만 유로 (약 350 만 달러)를 지출했습니다.

 

 코로나가 얼른 끝나면 2000년 전의 호화로운 로마의 생활상을 볼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감이 생기네요

이탈리아 전 국토가 유적지라는 말을 실감하게 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