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로 불리는 희귀 물질들

2020. 11. 19. 02:51지식인/과학,우주

희귀하고 아름다운 아이템은 언제나 인간의  상상력과 부에 영향을 미칩니다. 고대부터 금과 같은 귀한 광물 은 보석이라는 이름으로 삶에 최고의 먹거리,   삶의 질을 그리고 무덤에 이르기까지 장식을 하며 소유욕을 불태웠습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단말기와 같은 전자 제품도 화려하게 장식하는데 금이 사용되기도 합니다.

보물이란 "가치"는 수요와 공급이라는  경제 원칙에 따라 할당됩니다.일반적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공급이 감소하면 품목 가격이 상승하고 보석이란 이름으로 상용화됩니다.

"희귀"와 "가치 "는 상대적인 용어입니다. 이 것들의 모든 항목은 일반적으로 "비싸다"로 간주되지만 이러한 물질의 가격 범위는 상당히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To'Ak Chocolate(에콰도르 명품 초콜릿)은 세계에서 가장 비싼 고급 초콜릿 브랜드로 작은 바 하나에 $ 300 이상입니다.그램 당 5 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다고 주장하기도 하는 물질입니다

 

토악 초콜릿

에콰도르 To'ak Chocolate은 세계에서 가장 희귀하고 가치 있는 초콜릿입니다. 이 회사는 코코아 콩의  DNA 테스트를 통해 검증된 카카오만을 공급합니다. 이 방법의 초콜릿은 최소 5,300 년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크림 드라 메르

크림 드라 메르 물질은 깨끗한 밴쿠버 섬에서 손으로 수확 한 다시마를 3 ~ 4 개월 동안 발효시켜 만든 물질로  "모든 것을 시작시킨 보습제"라고 불립니다.이 회사는 이 물질을 제품화하기 위해 빛과 소리의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사프란

사프란은 수세기 동안  향수 및 의약품에도 사용되었지만 음식의 향료와 착색에 사용되는 향신료입니다. 이 마법 조미료는  Crocus sativus 하는 꽃에서 "실"을 뽑아 말리는 복잡한 재배 및 수확 과정 때문입니다.

 플래티넘(백금)

백금은 금, 은과 비슷한 범주에 속하는 아름다운 귀금속입니다. 이 세 가지 금속은 세계시장에서 보석으로 거래되는 것으로 금보다 30 배 더 희귀하고 훨씬 더 내구성이 있습니다. 

 벨루가 캐비어

Beluga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특정 유형의 발효 상품입니다.카스피해에서 발견되는 희귀 한 벨루가 철갑상어에서 추출된 물질입니다. 이 벨루 철갑상어는긴 번식 주기와 무분별한 남획에 의해 개체수가 줄어들면서 가격을 더욱 상승시킵니다. 

 이리듐

이리듐은 세계에서 가장 희귀 한 단단하고 은빛 금속입니다. 또한 내식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이리듐은 주로 백금의 경화제로 사용됩니다.

 골드

금은 아름답고 변함없는 부의 축적으로 여겨져 왔기 때문에 옛날부터 귀중했습니다. 다른 특성 중에서도 금은 매우 가단 하면서도 거의 파괴되지 않는 특이한 조합을 가지고 있습니다.

 팔라듐

이 반짝이는 흰색 금속은 금보다 가치가 있습니다. 최근 수요가 급증하여 2019 년 초 이후 가격이 두 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로듐과 마찬가지로 팔라듐의 주요 용도는 촉매 변환기에 있습니다. 남아공과 러시아는 세계 팔라듐의 대부분을 생산합니다.

로듐

로듐은 금이나 은처럼 가격이 변동될 수 있는 귀금속입니다. 그러나 로듐의 주요 용도는 보석이 아니라 촉매 변환기입니다. 차량에 대한 글로벌 배기가스 배출 기준이 강화됨에 따라 로듐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CNBC에 따르면 2019 년에만 로듐 가격이 151 % 올랐습니다. 

 다 홍파 오차(우롱차류)

Da Hong Pao Tea는 세계의 한 곳, 중국 Wuyishan, Fujian에서만 생산되는 희귀 한 록티입니다. 차나무는 한 번의 차를 수학한 후 더 이상 가치가 없어집니다. Da Hong Pao에게 그렇게 많은 돈을 지불하는 것은 개개인의 취향에 따란 것일 수 있습니다.

 산호 뱀독

산호 뱀 독은 세계에서 가장 치명적이며 블랙 맘바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연구원들은 독을 다양한 의학적 목적으로 합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플루토늄

제2 차 세계 대전 당시 일본에서 사용된 것과 같은 핵무기의 강력한 힘이  플루토늄에서 나온 것이며  원자로의 연료로도 사용됩니다. 어떤 용도로 사용되든이 방사성 원소는 구하기 어렵고 비용이 많이 듭니다.

 

 Taaffeite

Taaffeite는 다이아몬드보다 훨씬 더 희귀한 연 보라색 보석입니다. 이 보석의 이름은 1945 년에 최초의  발견 한 오스트리아 지질 학자 Richard Taaffe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Taaffeite는 지금까지 탄자니아와 스리랑카에서만 발굴되었습니다.

 베니 토이 트

베니 토이 트는 사파이어처럼 보이는 희귀 한 보석입니다. 그러나 사파이어 나 다이아몬드보다 훨씬 더 높은 굴절률을 가지고 있어 밝게 반짝입니다. Benitoite는 캘리포니아의 San Benito 카운티에서 거의 독점적으로 발견됩니다.

 

레드 베릴

레드 베릴은 매우 희귀한 보석입니다. 다이아몬드에 비해 150,000 분의 1개 발견으로 매우 희귀한 빨간색 베릴은. 2 캐럿 레드 베릴은 40 캐럿 다이아몬드만큼 희귀 한 것으로 간주되는 이 돌은 미국에서만 발견됩니다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는 천연 돌로  공급보다 높은 수요로 인해 가격이 책정되며  색상, 컷 및 기타 요인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레드 다이아몬드

레드 다이아몬드는 세계에서 가장 희귀 한 컬러 다이아몬드로,  세계의 순수 레드 다이아몬드의 대부분은 2020 년에 폐쇄될 예정인 웨스턴 오스트레일리아의 아가일 광산에서 생산되었으며, 아마도 레드 다이아몬드는 더욱 희귀해질 것입니다.

칼리 포늄 252

Californium은 인공적이고 자연에서는 발견되지 않는 희귀 한 원소로. 캘리포니아 버클리대학의 방사선 연구소에서 처음 생성되었습니다. 방사성 특성 덕분에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반물질

지구 상에서 가장 비싼 반물질은 생성하는 데 엄청난 양의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반물질 1 그램의 10 억분의 1을 생성하는 데 수억의 돈이 들어갑니다. 또한 거대한 폭발력으로 접촉할 수 있는 모든 물질을 전멸시키기 때문에 매우 위험합니다. 그 크기는 아인슈타인의 유명한 E = mc² 방정식에 의해 결정됩니다.

 

지구 온난화와 기후변화 차이점은 ?

우리는 지구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 우리가 살고 있는 집에 대해서는 너무나 잘 알고 있지만, 이사할 수도 없이 살고 있는 지구대해서는 아는것이 별로 없는것 같다. 최근들어 지구의 온난

dowra-60.tistory.com

 

녹차속 화학 물질이 기분과 인지에 효과적

녹차는 전통적으로 맑은 정신를 지키고 ,인지 기능, 신체 활성화 및 이완을 유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에는 특제 녹차 인 마차가 전 세계적으로 급속히 인기를 끌고 있으며, 무드와

dowra-60.tistory.com

 

세상을 바꾼 최악의 전염병 5가지

인류 문명이 번성함에 따라 전염병도 번성했습니다. 종종 위생과 영양 상태가 좋지 않은 동물과  가까이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에 의해 번식을 제공되었고 해외로 무역의 활로를 따라 세계

dowra-60.tistory.com

 

하이킹이 주는 장점

흙을 밟으며 나무뿌리를 따라 걷는 하이킹은 평범하고 매일 돌고도는 생활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을 살피는 동시에 몸을 단련시키는데 참 좋은 운동이다. 굳이 건강을 따지지 않더

dowra-60.tistory.com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