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7 대 불가사의

2020. 11. 16. 22:49지식인/과학,우주

문명과 기술이 인류 역사상 최대로 발전했다는 현대시대에도 밝혀내지 못한 미스터리한 것들이 있다는 건 고대 인류는 어떤 삶을 살았을까 많은 호기심과 궁금증을 자아 냅니다.

고대 세계로부터 내려온 것 들 중에 아직도 풀리지 않은  불가사의들,  그중 포스팅될 것은 기원전 200 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것으로 학자, 작가 및 예술가들에 의해 추천되어 왔습니다. 이집트의 피라미드와 같은 신비한 건축이 그 시대의 지중해와 중동 제국에 의해 건설된 인류의 성취의 최고의 기념비였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당시 건축을 위한 도구가 충분치 않고 조잡한 도구와 대부분 육체노동만으로 세워진 건축물 중에 오늘날  유일하게 남아 있는 실체는 피라미드 뿐입니다. 

 



 

피라미드

 

기원전 2560 년경에 완성된 이집트의 대 피라미드는 오늘날 존재하는 7 대 고대 불가사의 중 유일한 곳입니다. 그것이 완성되었을 때, 피라미드는 매끄러운 외관을 가지고 있는 높이 481 피트에 달하는 크기였습니다. 고고학자들은 파로아 쿠푸를 기리기 위해 지어진 것으로 생각되는 대 피라미드를 짓는데 20 년이나 걸렸다 고 말합니다.

알렉산드리아의 등대

기원전 280 년경에 지어진 알렉산드리아의 등대는  고대 이집트 항구 도시를 지키는 상징물로 약 400 피트 높이로 서있었습니다. 수세기 동안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로 간주되었지만, 시간의 흐름과 수많은 지진 등에 의한 피해로 이 구조물은 점차적 파괴로 이어졌습니다. 1480 년에는 이 등대에서 발견된  재료를 사용하여  파로스 섬에 있는 요새 인 카이트 베이 성채를 건설했습니다.

 

   

할리 카르 나서 그의 영묘

 

터키 남서부의 도시 보드룸에 위치한 할리 카르 나 소스의 영묘는 기원전 350 년경에 지어졌습니다. 이 구조물은 12 세기와 15 세기 사이에 지진에 의해 파괴되었으며 고대 세계의 7 대 불가사의 중 마지막으로 파괴되었습니다.

에베소의 아르테미스 신전

아르테미스 신전은 그리스의 사냥 여신을 기리기 위해   터키 서부의 셀주크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역사가들은 성전이 언제 처음 지어 진지 정확히 알 수 없지만 기원전 7 세기에 홍수에 의해 파괴되었고, 두 번째 세워진 성전은 기원전 550 년~ 기원전 356 년 사이 화재로 파괴 도었고.그 직후에 지어진 그 대체품은 고트족을 침공하여 AD 268 년에 파괴되었습니다.

올림피아의 제우스 동상

조각가 피디 아스 (Phidias)가 기원전 435 년경에 지은 이 금, 상아, 나무 조각상은 높이가 40 피트가 넘으며 삼나무 왕좌에 앉은 그리스 신 제우스를 묘사했습니다. 이 동상은 5 세기에  파괴되었으며 그에 대한 역사적 이미지는 거의 존재하지 않습니다.

바빌론의 공중 정원

오늘날 이라크에 있었다고 알려진 바빌론의 교수형 정원에 대해서는 자료가 많지 않습니다. 그들은 BC 600 년경에 건설되었을 것으로 추정합니다. 그러나 고고학자들은 이 정원의 실제적 존재했음을 확인하는  증거를 찾지 못했습니다.

 

로도스의 거상

 

태양신 헬리오스의 청동과 철상은 기원전 280 년에 그리스 도시 로도스에서 전쟁 기념비로 지어졌습니다. 도시의 항구 옆에 서 있는 이 동상의 높이는 거의 100 피트로 자유의 여신상과 비슷한 크기였습니다. 기원전 226 년 지진으로 파괴되었습니다.

 로도스의 거상 로즈는 역사상 가장 부유 한 도시 중에 세워졌으며 거상은 도시에서 가장 큰 건물이었습니다. 동상은 머리 위에 횃불을 들고 있는 키가 크고 강한 청년이었습니다.  

 


 

현대 세계의 불가사의

 현대 물가사의 목록을 만들 때, 일부에서는 자연의 경이로움에서 만들기 도하지만 또 일부는 인공 구조물 중에서 목록을 만들어 갑니다. 그중에 여기 포스팅된 불가사의 목록은 1994년 미국 토목 공학회에서 만든 목록입니다  

20세기 들어서 세계 7 대 불가사의 목록은  엔지니어링의 최고의 경이로움을 기념합니다. 여기에는

  • 프랑스와 영국을 연결하는 해저 터널이 포함되고. 
  • 토론토의 CN 타워
  •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 금문교
  • 브라질과 파라과이 사이의 Itaipu 댐(이타이푸 댐)
  • 네덜란드 북해 보호 공사
  • 그리고 파나마 운하. 등이 목록으로 기록됩니다

자세히 보기  ☞  바퀴벌레와 동거했던 호텔을 소개합니다.

자세히 보기  ☞  하이킹이 주는 장점

자세히 보기   내가 갔던 애팔래치아 트레일 흰색 코스

자세히 보기   밤에 산속에서 히치하이킹까지

자세히 보기   머리에 풀떼기 꽂고 빗속 산길을 헤매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지식인 > 과학,우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물로 불리는 희귀 물질들  (80) 2020.11.19
파란 다이아몬드에 얽힌 저주  (49) 2020.11.18
달에도 지진이 있다  (72) 2020.11.15
오존층 구멍이 막히다?  (44) 2020.11.13
지구 온난화와 기후변화 차이점은 ?  (40) 2020.11.08
  • 이전 댓글 더보기